원신 오늘부터 복각하는 호두와 야란. 얼마나 뽑아야 할까??

원신 오늘부터 복각하는 호두와 야란. 얼마나 뽑아야 할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신임팩트에 대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호두와 야란은 원신에서도 정말 인기가 많은 캐릭터인데요. 과연 어떤식으로 뽑아야 잘 뽑은 것이고, 효율적인 것일까요??

호두는 5성 메인딜러로, 높은 화력, 귀여운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케릭터입니다. 원신에 존재하는 여러 캐릭중 항상 상위권의 딜량을 보유하고있으나, 그에 따른 조합이 사실 거의 정해져있는 식입니다.

호두는 높은 HP를 가지고있어야 하기 떄문에 HP%가 중요한 옵션인데요. 이 HP의 최대치에 기반하여 공격력이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호두의 높은 HP덕분에 생존성이 뛰어나 보이지만 사실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바로 호두의 HP를 항상 낮게 지속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서 호두는 높은 HP를 가지고있지만 낮은 HP상태를 유지해야하죠. 이로 인해서 호두는 리스크를 가지고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또한 낮은 HP를 유지하기위해서 힐러 캐릭터들과도 상성이 잘 맞지 않죠.

이러한 호두의 생존성을 높히기 위하여 함께 나온 4성캐릭터 행추를 사용합니다.

행추의 스킬은 받는 피해를 감소시켜 주기 때문에 호두의 생존력을 높혀주고, 행추의 궁극기는 물원소 피해를 파티원이 추가로 줄 수 있기 때문에 물과 불의 증발 시너지로 높은 딜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야란입니다.

야란 역시 호두와 함께 복각한 캐릭터인데요. 호두는 높은 딜량으로 메인딜 역할을 하고있다면 야란은 높은 서브딜링 역할과, 필드의 이동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야란의 e 스킬은 홀딩이 가능하며, 홀딩중 계속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속도가 빠르고, 스테미나를 따로 소비하지 않기 때문에 이동기로써 아주 훌륭하죠. 또한 홀딩하며 이동하는 중에 적에게 닿으면 그 적을 연결시켜 한번에 대미지를 폭팔시키는 역할도 가능합니다. 심지어 스테미나를 소비하지 않을 뿐 아니라 기존의 스테미나를 회복시키며 이동하기 때문에 이동기 부분에서 완벽하죠. 실제로 지금 3.3버전에 나온 방랑자를 제외하고 가장 빠른 이동기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궁극기도 서브딜러로써 훌륭한데, 야란의 궁극기를 사용하면 파티내의 어떤 캐릭터가 공격하든 야란이 같이 공격하는 형식입니다. 공격력이 강하고, 피해량 증가 버프까지 제공하고있어서 행추의 상위 호완이라 볼 수 있죠. 또한 1회 공격당 3회의 공격이기 때문에 서브딜링으로써 아주 훌륭한 딜링을 넣을 수 있습니다.

야란또한 원소스킬에도 원소폭팔스킬에도 적혀있듯 HP최대치에 비례하여 공격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HP%가 가장 중요한 옵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호두의 경우 호두 + 야란 + 행추 + 종려 를 넣는 조합이 가장 유명하며, 가장 안정성있고 딜링이 많이 나오는 조합입니다. 반면에 야란의 경우는 딱히 선호하는 파티맴버가 없고 대부분의 메인딜러가 야란을 원할 정도로 뛰어난 서브딜러 역할을 가지고 있죠.

다음은 호두와 야란이 나오며 같이 나오는 무기 가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약수와 호마의 지팡이 인데요. 약수는 야란의, 호마의 지팡이는 호두의 전용무기라 할 수 있습니다.

약수의 경우 HP가 증가하고 피해량이 증가하며, 치명타 피해가 증가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활캐릭터들이 좋아하는 무기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마의 지팡이도 HP가 증가하며, HP최대치에 비례하여 공격력이 증가하고, HP가 50%미만일 경우 공격력이 추가로 HP 최대치의 퍼샌트만큼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가 증가합니다. 이러한 옵션 때문에 종려도 호마의 지팡이의 효율이 높습니다.

원신은 무기가챠의 효율이 낮고, 픽뚤당할때의 타격이 큰 편이라 추천하지 않지만, 호마의 지팡이와 약수는 어느쪽이 나와도 이득이며, 양쪽다 다다익선이기 때문에 무기가챠는 사실상 필요한 샘입니다.

그렇다면 어떤걸 뽑아야 할까요?

야란이 없다 -> 야란 우선

야란보다 호두가 좋다 -> 호두 우선

야란도 호두도 없는데 둘다 필요하다 -> 야란 우선(야란은 다른 메인딜과 쓸수 있기 때문)

야란이나 호두를 하나 뽑았는데 둘다 1돌이 효율이 좋기 때문에 돌파를 하고싶습니다

-> 둘다 있다면 자신이 마음이 가는대로, 둘다 없다면 1돌보다는 다른 쪽 하나를 뽑는걸 추천드립니다.

호두로 딜을 많이 넣고싶은데 호마를 뽑을지 야란을 뽑을지 고민중 -> 딜량을 높히기위해선 호마, 플레이시간을 단축하고 캐릭터 풀을 넓히기 위해서는 야란

야란을 뽑았는데 호두를 뽑을지 약수를 뽑을지 고민중입니다 -> 야란이 애정이라면 약수, 그렇지 않다면 풀을 넓히기 위해서 호두

야란 호두가 둘다 0돌인데 1돌을 할지 무기를 뽑을지 모르겠습니다 -> 무기는 다음번 픽업때 약수 호마처럼 양쪽다 좋은쪽이 나올 확률이 낮음. 예를들어 호마랑 화박연이 같이 복각하면 화박연은 상시에서도 나오기때문에 꽝임. 고로 양쪽다 선택지로써 훌륭한 무기뽑을 뽑는걸 추천.

이정도로 생각하고 뽑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