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무과금으로 스핏파이어 각성! 그런데 영 시원치 않았던 이유에 대해...! 거너 계열 '스핏파이어' 리뷰 2편! (Feat. 날 잡은 유니크&에픽템 향연)
헬로우! 2022년 5월 5일,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한 목요일 밤에 인사를 드리는 엔젤릭입니다(어디서 본 게 있어서 그렇게 적었는데 맞는지는 모르겠음)! 확실히 코로나 여파로 인한 2년 4개월이 지난 후, 마스크를 쓰고 다니지만 사실상 일상 생활로의 완전한 회귀가 이루어진 상태입니다.
배달업계 기준으로는 원래 4월과 5월이 비수기이기 때문에 코로나 이전의 상황이라 보면 되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플랫폼 업계(배민라이더스/쿠팡이츠)에서 마구잡이로 뽑은 인원이 너무나도 많았기 때문에(그냥 돈 번다는 마인드밖에 없는 게 절대다수) 여름 성수기 시즌이 온다 하더라도 장담을 할 수 없습니다!
아무튼 간에~ 저번 포스팅에서 다뤘던 것 처럼 오늘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최근 나온 거너 계열 '스핏파이어'에 대한 리뷰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번에 올렸을 때는 48레벨까지 찍었는데~!
어제 1차 각성 '제너럴'로 체인지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전투력의 척도로 할 수 있는 항마력은 10,500대이며 무기는 14강 '환영의 머스켓'에서 머스켓 스핏파이어의 최종 무기(로터스 이전) '진 : 다크 스토커'를 11강까지 한 상태입니다! 이미 산등성이 모험 단계에서 두 자루를 먹었는데... 한 자루를 옮겨서 진 에픽으로 만들었습니다!
※ 50레벨 이상 에픽 아이템은 등급 수치가 100%가 절대 아니며, 칼레이도 박스를 통해 근접하게 맞춰야 함!
솔직히~ 타 캐릭터들에 비해 환영의 무기 이벤트를 통해 손쉽게 진행을 하며 각성시킨 스핏파이어였으나~!
막상~ 각성을 시키고 나니...! 아바타와 11강 에픽 무기로 맞췄음에도 불구하고 큰 만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를 보면...! 무엇보다~ 40레벨 이상의 스킬의 상태가 영 시원치 않았던 것이죠! 물론 각성 패시브는 스킬 공격력을 올려주면서 막타 제외한 공격 횟수를 절반(한 번에 두 발씩)으로 줄여주기에 만족하였습니다. 그러나 공격 스킬들은... 공격 계수와 더불어 탄 소모라는 조건이 붙여져서 그냥 1개만 찍었습니다!
※ 현재 빙결류탄 또한 성능이 영 신통치 않아 1개만 찍었고, 나머지는 마하킥(M)과 윈드밀(남은 것 투자)로
솔직히 각성하고 나서 신통치 않았던 부분이 있었는데... 이전에도 그 부분들이 있어서 통합 정리를 해 보자면!
① 스핏파이어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속성탄의 갯수가 너무나도 적음!
② 위에서 적었듯이 40레벨 이상의 공격 스킬의 만족도가 너무 낮음!
③ 류탄은 왜 있는건지 이해가 되지 않을 정도로 처참한 수준!
④ 현재 '병기 숙련'의 패시브 효과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버그 상태!
이 정도로 저는 이렇게 스핏파이어를 각성(현재 51레벨)을 하면서 불만 사항(?)들을 적어보았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저는 머스켓으로 하고 있기에 이 정도이지... 보우건으로 스핏파이어를 키우고 있는 유저분들은... 이것보다 조금 더 불만이 있을 겁니다! 솔직히... 보우건은... 저번에 소개했던 '체술의 대격변'이 없으면 진짜 힘듭니다!
그래도 폰으로 할 만한 수준이고~ 아예 본 캐릭터를 스핏파이어로 사실상 전환한 상황이기 때문에 무과금으로 14~15강까지는 한 번 만들고 난 후에 최대한 빡세게 다양한 캐릭터들을 통해 테라 모으고 그러할 생각입니다!
그건 그렇고...! 오늘 무슨... 오랜만에 초대장을 모아서 지옥파티 맵을 두 캐릭터로 돌았는데!
버서커로 보스 몹 잡고 메카닉의 필수 무기인 '게일 브래스터(진 에픽의 재료)'와 배틀메이지가 나오면 쓰일 가능성이 매우 높은 '용창 스카세이지'를 카드 뽑기로 먹었으며(겐트 북문 지옥파티)
그리고 스핏파이어로는 풀 피로도 다 쓰고~ 피로도 타임으로 얻은 것과 3천테라로 산 것 모두 써서 마지막 판에 '산등성이 모험 단계'에서 에픽 목걸이 먹었는데...! 이 녀석은... 3개 모두 맞춰야 제대로 된 효과가 나오더군요!
※ GBL 장신구 세트는 각자일 때는 정말 별로이지만 세트로 뭉쳐지면 데미지 10%증가와 물&마공 15% 증가!
정말 대박인 것은...! 아수라로 하루의 세 번의 기회가 주어지는 '서조의 계곡'에서 에픽템 2개 먹었다는 것! 심지어 '집광검 오버하이어'는 로터스 무기 이전 '웨펀마스터'의 종결 무기 아이템이기 때문에... 다음 키울 캐릭터에 대한 고민이 많이 생겨버렸습니다...(ㄷ.ㄷ)!
아참, 소울브링어가 그나마 쓸 만한 '휘감는 유령'이라는 에픽 반지도 획득했는데... 등급 상태가 영 좋지 않았어요.
지금까지 엔젤릭이 준비한 이야기는 여기까지! Have a good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