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와 미르M 중국 서비스 준비중, 블록체인 사업 글로벌 확장에 집중

위메이드는 15일 2022년 4분기 및 연간 실적발표를 통해 블록체인 사업의 글로벌 확장에 집중할 계획임을 밝혔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올해는 위메이드가 그동안 빌드업해온 사업들을 롤업해 성과를 내는 해가 될 것"이라고 전하면서 "미르4와 미르M의 성공을 잇는 블록체인 게임을 선보임과 동시에 인터게임 이코노미를 고도화해 양적으로 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성장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개별 상품의 NFT 거래를 넘어서서 프로토콜 기반의 경제 공동체인 DAO로 새로운 디지털 이코노미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며, 나이트 크로우와 레전드 오브 이미르를 올해 중 국내 및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중국 게임 시장 진출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장현국 대표는 "다시금 열리고 있는 중국의 기회를 최대한 레버리지할 계획"이라고 전하면서 "조만간 싱가포르 중재 판결이 확정될 것이며 미르4 및 미르M의 중국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끝으로 장현국 대표는 블록체인의 투명성을 강조하면서 "기술적으로 투명한 블록체인을 실질적으로 투명하게 만들고자 한다"라고 말했으며 "참여자들의 인터렉션으로 이뤄지는 경제는 투명해야 하고 경제의 투명성은 경제를 안정적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위메이드의 위믹스는 지난 12월 국내 디지털 자산거래소 지닥에 상장되었으며 1월에는 글로벌 디지털 자산거래소 비트마트, 그리고 15일에는 브라질 최대 로컬 가상자산 거래소인 월카도 비트코인에 추가 상장했다. 블록체인 사업 글로벌 확장과 함께 위믹스 관리 시스템을 더욱 강화했으며 세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바이낸스의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4분기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는 총 6종의 신작 블록체인 게임이 온보딩돼 현재 총 22종의 게임이 서비스되고 있다. 지난 11월 개최된 지스타 2022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해 총 20종의 게임과 신규 온보딩 게약을 체결했으며, 현재까지 누적 80개 이상의 게임과 계약서를 체결한 상태다.

1월 31일 글로벌 게임 시장에 진출한 미르M은 출시 6일만에 최고 동시 접속자 수 10만 명을 돌파했으며, 현재까지 12만 명을 넘어서면서 순항중이다.

신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와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게임의 출시도 순조롭게 진행중이라고 전했다. 올해 4월 국내 출시 예정인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5 기반으로 개발돼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구현했다. 중세 유럽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3월부터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