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황금빛 꿈 뜨거운 모래의꿈 성현의 전당 중앙 장치 활성화, 프리즘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황금빛 꿈 뜨거운 모래의꿈 성현의 전당 중앙 장치 활성화, 성현의 프리즘 등 후반 공략을 다뤄보겠습니다. 뜨거운 모래의꿈은 분량이 많아서 두 번에 걸쳐 포스팅을 진행하는데요. 이전 포스팅에서는 삼중 시련까지 진행했으며, 현 포스팅에서는 성현의 전당에 본격적으로 진입한 후의 스토리입니다. 초반 공략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황금빛꿈 뜨거운 모래의꿈 초반, 삼중 시련 공략을 ...

m.blog.koreamobilegame.com

원신 황금빛 꿈 뜨거운 모래의꿈 공략

성현의 전당 중앙 장치 활성화, 성현의 프리즘

클로버 인장을 타고 성현의 전당에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앞에 보이는 비밀 의식대와 상호작용하여 문을 엽니다.

아래층으로 내려가서 목표 지점으로 가면 비밀 의식대를 가동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전당 중앙에 있는 장치를 3번 활성화하라는 임무가 뜹니다. 위 순서대로 공략해 보도록 할게요.

먼저 첫 번째, 9시 방향 장치입니다. 태고의 불씨를 따라가 아래로 내려가서 투명 벽을 뚫고 횃불을 활성화합니다. 다시 위로 올라가면 비밀 의식대와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6시 방향 장치입니다. 태고의 불씨를 따라 이동하면 되는데요. 불씨가 회전개비의 바람에 밀려날 경우 촛대에 다시 들어갑니다. 회전개비가 작동하지 않을 때 불씨를 이동시키면 되는데요. 마지막에는 회전개비가 윈드 필드를 발생하는데 이때 올라타면 됩니다. 낯선 기믹이라 영상에서 살짝 당황했네요.

마지막 세 번째, 3시 방향 장치예요. 불씨를 따라 이동하면 몬스터가 있는 방으로 이동하는데요. 횃불이 활성화되면 끝입니다. 이제 중앙으로 가서 장치를 작동합니다.

윈드 필드를 타고 위로 올라가면 성현의 프리즘이라는 신규 기믹이 등장합니다. '교체'를 통해 프리즘의 색상을 붉은색 또는 푸른색으로 변경할 수 있는데요. '조작'을 누르면 프리즘과 같은 색상의 플랫폼을 위아래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교체와 조작으로 아래 보이는 푸른색 광선이 사각형으로 연결되면 성공입니다.

성현의 프리즘 기믹을 해결했다면 위쪽 클로버 인장 쪽에서 스위치를 작동할 수 있게 됩니다. 인장을 타서 투명 발판을 밟고 스위치와 상호작용하면 승강기가 내려옵니다.

승강기에 올라타서 작동을 하면 위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데요. 몬스터 4마리가 등장합니다. 다시 앞에 보이는 승강기를 타고 위로 올라갑니다.

이후 적왕 아흐마르의 옥좌로 갑니다. 주위를 둘러보니 제트가 보이지 않는데요. 뒤에서 사마일이 나오는데, 사마일이 제트를 잡아두고 있었습니다.

적왕의 옥좌에서 지혜를 얻은 사람은 황금빛 꿈에 갈 수 있다고 말하는데요. 이 과정에서는 기도문이 필요하고, 그 기도문은 제브라엘이 알고 있습니다. 사마일이 제트를 인질로 잡고 있기 때문에, 제브라엘은 기도문을 사마일에게 알려주고 제트를 구해냅니다. 그 기도문은 제브라엘이 읊조리던 자장가였습니다.

사마일은 그토록 바라던 아흐마르가 허락한 황금빛 꿈(영원한 꿈)에 빠집니다. 같이 왔던 사마일의 부하들이 어떻게 된 거냐며 소리를 치는데요. 플레이어 일행을 해치려 하니 빠르게 처치합니다. 이곳을 빠져나오면 제브라엘은 제트의 어머니이자 아내였던 '유페이'에 대한 이야기도 해준다고 하네요.

그러나 갑작스레 공간이 붕괴되기 시작하는데요. 사마일이 아흐마르의 권능을 얻어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플레이어는 빠르게 성현의 전당을 탈출해야 되는데요. 어둠이 닿기 전에 입구로 나가야 됩니다. 여기서 투명 미로 기믹이 적용되어 다소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실패했을 경우 다시 시도할 수 있어요.

하지만 문이 닫혀버리는데요. 아흐마르의 권능을 얻은 사마일을 무찔러야 되지만, 이미 그는 영원한 꿈 속에 있습니다. 그래서 제브라엘이 그가 있는 황금빛 꿈으로 가서 사마일을 저지하겠다고 하는데요. 스토리에서도 나왔지만 한번 꿈으로 들어간 사람은 절대 돌아올 수 없습니다. 마을로 돌아가서 제트와 시간을 보내기로 약속했지만 이렇게 되다니 충격적이네요.

제브라엘의 희생으로, 남은 인원들은 무사히 성현의 전당을 빠져나옵니다. 제트는 아버지 제브라엘의 선택을 믿지 못하며 거듭 확인하는데요. 이후 제트는 현실을 받아들이고 아버지가 유일하게 남긴 도끼를 들고 아루 마을로 돌아갑니다.

사건을 의뢰했던 보니파츠에게 그동안 있었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모험 내내 불평이 많았던 티르자드는 정신을 차리는데요. 앞으로 제브라엘처럼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합니다. 제트는 아버지에 관한 이야기를 듣기 위해 타니트로 가겠다고 합니다.

여기서 길었던 원신 황금빛 꿈 퀘스트가 클리어 됩니다. 지금까지 원신 뜨거운 모래의꿈 성현의 전당 중앙 장치 활성화, 성현의 프리즘, 후반 공략을 정리했습니다. 현실 시간 기준 다음날, 아루 마을 일곱 신상으로 가면 새로운 후속 임무가 받아집니다. 이후 공략도 참고해 주세요! 수메르 스토리는 전체적으로 여운이 많이 남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