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그림자 잠만보 약점 최신버전!

포켓몬고를 플레이 하시다보면, 자연스레 로켓단의 존재도 알 수 있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공략하면 좋을지 이번 시간에 <포켓몬고 그림자 잠만보>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잠만보 자체가 성능이 상당히 좋은 포켓몬인데, 그림자 상태에서 만나볼 수 있고 개체값도 확실히 좋으면 끝까지 데리고 갈만한 포켓몬이라는 생각이 들거든요.

그 외 해방했을 때와 졸업스킬은 어떤 걸 배워두면 좋을지도 한 번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로 간간히 야생에서 자주 만나볼 수 있어서 많이 포획해두시면 추후 사탕수급에 큰 걱정 없이 강화나 해방도 할 수 있겠죠! 그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먹고자 > 잠만보

진화루트 같은 경우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먹고자에서 잠만보로 그 다음의 진화는 따로 없습니다. 다만, 먹고자는 야생에선 보이지 않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포고에서 결정내린 사안이라 저도 잘 모릅니다. 나중에 이벤트로 야생에서 만나볼 수 있을 때, 포획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먹고자 얻는 방법 같은 경우는, 2km 알에서 부화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극악의 확률이지만 말이죠!

먹고자를 발견했지만, 잡지 못했던 안타까웠던 추억이 떠오르네요! 암튼, 446번으로 먹고자 외형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흔히 포켓몬 만화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포켓몬이어서 아마 낯설지는 않을 것 같네요!

다음으로는 <포켓몬고 잠만보>입니다. <졸음포켓몬>으로 먹고 자는 것을 반복하며 하루를 끝마친다고 합니다. 참 부럽네요. 암튼, 큰 배 위를 놀이터로 삼은 아이들이 있을 정도로 얌전한 포켓몬이라고 합니다. 몸무게는 460.0kg 키는 2.1m 입니다. 타입은 노말로 단일 타입의 포켓몬이라는 걸 알 수 있겠네요!

저 같은 경우도 잠만보를 많이 갖고 있는데요! 특히, <포켓몬고 그림자 잠만보> 같은 경우는 2마리를 보유하고 있지만,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정화를 진행하여 따로 더 육성해두진 않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CP 3000이상 육성하는 것도 좋을지 모르지만 아직 그 정도까진 아니라는 생각도 들거든요. 그 이유는 공격하는 속도가 너무 느리기 때문입니다. 물론, 묵직한 데미지가 좋긴 하지만 말이죠!

위에는 잠만보가 전투를 벌였을 때, 어떤 식으로 플레이 하는지 보시면 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쓰러졌을 때의 모션 및 울음소리도 한 번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름 점프하면서 공격하는 게 귀엽다는 생각도 들어요.

잠만보를 갖고 있는데요! 확실히 개체값이 좋은 포켓몬은 확실히 좋긴 합니다. 어떤 포켓몬이든 공격력 및 방어 HP까지 벨런스가 잘 잡힌 포켓몬은 정성스레 강화를 잘 시켜주면 1인분은 기본적으로 한다는 생각이 들어요!

강화하는 부분에 있어선 4,500개의 별의 모래와 4개의 잠만보의 사탕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다만, 내 잠만보가 1000cp 때 라고 하신다면 아마 1,900개의 별의 모래와 2개의 사탕을 요구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어요!

<포켓몬고 잠만보 약점> 같은 경우는, 격투타입에 상당히 약합니다. 혹시라도 격투타입을 만나셨다면 다른 포켓몬으로 교체해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포켓몬고 잠만보 스킬 같은 경우도 보시면, 어떤 스킬을 배워도 무난하다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엄청난힘 혹은 지진을 선호하고 싶은데요! 지진 같은 경우는 레이드에 활용을 많이 하게 되빈다. 엄청난 힘 또한 그러지만 말이죠! 개인의 취향이 들어갈 수 있는 포켓몬이 바로 잠만보가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드네요!

해방 같은 부분에 있어선 60,000개의 별의 모래와 60개의 잠만보 사탕이 요구되고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포켓몬에 비해 조금은 비용이 부담이 되기도 하는데요! 특히 그림자 포켓몬에서 정화를 하게 됐을 때는 더 많은 해방 비용이 요구된다는 걸 볼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포켓몬고 그림자 잠만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보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으면 하는 바램과 함께 포스팅은 여기서 끝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