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 운명의 싸움 - 콜트 기본 설정, 스킨, 스타파워, 가젯, 필살기 일람

2. 콜트 볼버 = 나르시스트

난 너무 멋있어서 탈이야!

나이 : 28살

성별 : 남자

희망 성우 : 강수진

쌍권총으로 황야의 적들을 물리치는 나르시스트. 친부모가 누구인지 모르는 상태로 성장하다가, 우연한 계기로 스타 파크에 놀러오고 브롤스타즈의 존재를 알게 된다.

자기애가 강하지만 결코 남을 무시하지 않으며, 이 점은 치명상을 입힌 상대에게도 방심하지 않는 결과로 이어진다. 쉘리와 함께 브롤스타즈에 적극적으로 참가하기에 얼굴 마담이라 볼 수 있다.

기본 설정 - 스타일리시한 장전

브롤러가 되겠다고 다짐한 순간부터 얻게 되는 그대만의 힘.

콜트는 자신의 리볼버 권총에 총알을 아주 빠르게 장전할 수 있다. 탄환을 아무렇게나 던져도 탄창에 잘 들어가며, 심지어 권총으로 탄환을 대충 때려서 띄워도 장전되는 경우가 있다.

기본 스킨 - 붉은 머리 멋쟁이

어떤 스킨이든 교체 대기시간은 12초로 유지된다. 깨달음을 얻은 자여, 블링을 소비해 최대 8개의 스킨을 얻어라.

붉은 머리카락은 콜트의 자신감이자 자기애를 보여주는 중요한 요소다. 만일 머리카락이 헝클어진다면, 전투 중에도 빗질을 하느라 정신이 없을 것이다.

스스로를 칭찬하거나 잘난 척을 하면 다른 이들의 짜증을 유발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집중해야 하는 대상으로부터 눈길을 돌리게끔 만들 수 있다.

스킨 - 다트 던지는 멋쟁이

총알이든 다트든, 결국 목표물을 향해서 빠르게 발사하는 활동이란 점에서 똑같지 않은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든 콜트는 특정한 적을 마킹할 때를 대비할 것도 나쁘지 않다 여기게 됐다.

발사하는 탄환이 다트처럼 변해서 명중한 적에게 매달리게 된다. 또한 탄환이 적의 약점에 가깝게 맞을수록 피해량이 커진다.

스킨 - 해적 멋쟁이

비록 선장이 아니라 선원이지만, 자신이 그 누구보다 바다 위에서 멋지게 싸울 수 있다고 허세를 부리는 해적을 보는 느낌이 드는 스킨. 콜트는 나르시스트이자 허풍쟁이였다.

쉴새없이 휘몰아치는 파도 위에서도 적을 정확히 사격할 정도로 뛰어난 균형 감각을 자랑한다. 또한 이 스킨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뱃멀미와는 이별을 고할 수 있다.

스킨 - 상어몰이 멋쟁이

총알과 같은 몸에 특정한 상징이 달리거나 그려진 형태의 캐릭터는 은근히 많다. 대표적으로 마리오 시리즈의 킬러를 들 수 있겠다. 그런데 여기, 콜트가 쏘는 총알에 이빨과 도끼눈이 그려져있다면?

아가미와 폐를 이용해 육지와 수중에서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게 된다. 여기에 수중에서도 쌍권총으로 탄환을 발사할 수 있으며, 상어의 머리처럼 생긴 총알들은 적을 추격해서 깨물어버린다.

스킨 - 카우보이 멋쟁이

빠르게 권총을 뽑아들고, 상대방을 겨냥한 상태로 방아쇠를 당기는 서부의 총잡이. 카우보이 하면 떠오르는 전형적인 옷차림새가 특징이지만, 콜트는 본인의 인기가 옷의 매력을 떨어뜨린다 주장한다.

권총을 빠르게 뽑아들어 발사하는 퀵 드로우를 멋지게 선보일 수 있으며, 발을 구르는 것으로 뜨거운 모래를 폭발시키듯이 사방으로 날려보낼 수 있다.

스킨 - 검은 천사 멋쟁이

적들이 자신의 예상보다 더욱 강해질 거라는 불안감에 휩싸여, 금단의 힘을 얻은 천사 컨셉의 스킨을 손에 넣은 콜트 볼버. 폭주하는 것인가, 당연한 결과인가.

하늘을 자유롭게 날면서 검게 물든 탄환을 날개에서 쏠 수 있다. 뛰어난 시력, 칼처럼 쓸 수 있는 팔, 자신의 생명을 깎아내서 강화하는 공격력까지. 단순한 천사가 아니다.

스킨 - 댄서 멋쟁이

어느 정도 마음의 여유를 얻은 콜트가 얻은 새로운 스킨. 가끔은 너무 놀기만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춤에는 춤만의 미학과 사용법이 존재하는 법이다.

화려하게 춤을 추면 이동 속도와 도약력이 증가하며, 밝은 빛을 받아 분신을 만들고 함께 춤을 출 수도 있다. 전투에도 놀이에도 안성맞춤이다.

스킨 - 암행어사 멋쟁이

암행어사 출두요~! 평범한 사람인 척 연기하다가 탐관오리들을 붙잡고 벌한 암행어사의 얼을 이어받은 콜트. 하지만 정체를 숨기기에는 이미 글러먹었다.

마패를 들어 말을 소환하고 탑승할 수 있으며, 주변의 상황을 빠르게 분석하고 접해서 최선의 행동을 하게끔 만들 수 있다.

스타파워 - 스피드 풋워크

스타파워는 그대의 여러 특징들 중 일부이자 새로운 본질. 5개까지만 얻을 수 있다.

가볍게 스텝을 밟으면 이동 속도가 높아진다. 전투 중에도 여유를 잃지 않고 스텝을 밟으며 놀면, 예상외의 성과를 낼 수 있을지도?

스타파워 - 매그넘 스페셜

자신이 사용하는 권총의 사거리와 탄환 속도가 증가한다. 시대에 뒤처진 권총도 콜트의 손안에서는 최고의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스타파워 - 윕 스트립

리볼버 권총에 탄환을 빠르게 장전시켜주는 스피드 스트립을 채찍처럼 만들고 적을 공격한다. 총알이 없는 순간에 콜트의 몸을 지켜줄 수 있는 무기를 만들어주는 셈.

스타파워 - 드릴 불릿

지정한 탄환 하나가 권총에 의해 발사된 이후, 적중한 대상을 드릴처럼 파고들게 만든다. 다만 콜트가 원하지 않는 대상을 맞췄다 해도, 직접 때려서 내보내지 않는 이상은 계속 회전하기에 신중한 사용이 필요하다.

스타파워 - 다른 총도 사랑해줄게

콜트는 익숙하지 않은 유형의 총, 이를테면 기관총이나 소총 등을 쓴다고 해도 훨씬 빠르게 숙련할 수 있다.

가젯 - 쾌속 장전기

가젯은 그대의 수많은 가능성들 중 일부이자 초능력. 5개까지만 얻을 수 있다.

즉시 초록색 탄환 2개를 장전한다. 그 특성상 리볼버 권총의 탄창이 2개 이상 비어있지 않으면 사용이 불가능하다.

사용 대기시간 20초.

가젯 - 은탄환

다음에 쏘는 6개의 탄환이 은빛으로 물든다. 민담 속의 괴물로 여겨지는 존재에게 치명상을 입힐 수 있다.

사용 대기시간 15초.

가젯 - 대륙탄환

다음에 사용하는 공격이 6개의 탄환을 하나로 모여서 만들어진 포탄으로 변한다. 장애물을 뚫으며 건너편의 적을 확실히 공격할 수 있으나, 반동이 심한 것이 흠.

사용 대기시간 30초. 단, 30초가 지나도 한 권총에 탄환 6개 이상이 장전되지 않았으면 사용할 수 없다.

가젯 - 깜짝 탄피

이 가젯을 사용한 후에 버린 탄피 4개가 외부의 압력을 받으면 폭발하는 성질을 가진다. 예상치 못한 곳에서 폭발적인 깜짝쇼를 준비할 수 있다.

사용 대기시간 20초. 단, 20초가 지나도 폭발성 탄피 4개를 만들어내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다.

가젯 - 셀카 플래시

다음에 쏘는 탄환 하나가 섬광탄이 된다. 빛을 받은 콜트의 외모를 돋보이는 효과도 있다.

사용 대기시간 30초.

필살기 - 불릿 스톰

불태워라! 상대방을 짓밟고 일어나겠다는 투쟁심을! 그러면 응답해줄 것이다.

리볼버 쌍권총에서 폭풍과 같은 기세로 총알을 모조리 발사한다. 장애물을 박살내고 적을 관통하며 상당히 큰 피해를 입힌다.

그러나 반동이 상당히 강하며, 사용한 이후에 10초 동안은 총기가 과열되어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사용 대기시간 55초. 사용 조건은 쌍권총 하나당 15발, 총합 30발의 총알을 적을 향해 쐈을 때. 단, 두 조건이 만족해도 권총 둘에 탄환이 가득 장전되지 않았으면 사용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