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워 무과금 궁수 공략기 스탯과 스펙업은 어떻게?

아키에이지 워 무과금 궁수 공략기 스탯과 스펙업은 어떻게?

아키에이지 워가 출시한 이후 지금까지 꾸준하게 플레이를 즐기고 있는 유저로서 오늘은 무과금으로 할 수 있는 스펙업에 대한 내용을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MMORPG 특성상 일정 메인퀘를 밀고나면 막히는 구간이 있어 스펙업을 통해 캐릭터를 육성 후 재시도를 해야 하는데요 과연 어떻게 해야 좀 더 효율적인 육성이 가능한지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는 무역시스템의 활용인데요 무역상 다루에게서 다루의 주화를 통해 증서를 구매해 컬렉션에 추가할 수 있고, 탈 것 소환이나 악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 구매하기엔 주화가 많이 부족하지만 매일매일 꾸준히 무역을 통해 주화를 확보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번째로는 사냥하다 나온 장비를 판매하여 다이아를 수급하는 방법인데 서버마다 많이 팔리는 장비들이 존재합니다. 이를 검색하여 시세를 확인 후 사냥을 통해 장비를 확보하여 강화후 재판매를 하는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목재를 통해 재화벌이를 많이 하기도 했지만 지금은 일정 아이템이나 스킬북을 제외하면 시세가 많이 떨어져있으니 틈새시장을 노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재화를 확보 후 스펙업에 필요한 장비를 구매하거나 스킬북을 구매하여 스펙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컬렉션 시스템의 활용입니다. 제작을 통해 컬렉션을 완성시킬수도 있고, 사냥을 통해 얻은 장비들을 강화하여 스탯을 올릴 수가 있는데 레벨에 맞는 사냥터에서 나오는 장비를 확인 후 직업에 맞는 컬렉션을 확인하여 즐겨찾기를 추가해주신 후 사냥을 통해 컬렉션에 추가 하시면 됩니다. 만일, 레벨에 맞는 사냥터에서 최소 2-3시간이상의 사냥이 불가능하다면, 하위 사냥터를 노려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네번째로는 역시 장비 강화인데요. 이벤트로 주었던 빛바랜 희귀제작 도면(이벤트)로 장비를 제작하고, 메인퀘스트를 밀면서 얻은 제작 도면 조각으로 희귀 장비를 만들어 주시면되는데 희귀장비를 만드는 순서는 자기 장비의 능력치와 강화 대비 부족한 부분을 우선순위로 하는게 좋으며, 저 같은 경우 무기-상의->투구->하의 순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장비 강화는 희귀부터는 6강까지는 안전강화이기 때문에 5강까지 일반 주문서로 강화하신 후 축복 강화 주문서를 통해 최소 7강이상의 장비를 맞추어 주시는게 중요하고, 악세의 경우 안전강화가 1강이라 재료를 최소 2개이상 확보한 이후에 강화를 시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궁수의 스탯의 경우 민첩을 최대한으로 밀어주신 후 공속을 올려주는 재주를 올려주거나 처음부터 레벨마다 민첩4, 재주1로 분배해주셔도 됩니다. 공속은 신속비약과 가속물약으로 커버를 칠 수 있기 때문에 올민첩 이후 재주를 올려 주시는것을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싶습니다.

어느정도 레벨링 진행이 되셨고 스펙이 갖추어지셨다면 상위 사냥터로 가는 것보다는 직업에 맞는 기술책을 얻으러 가는게 더 좋아보이고 희귀 기술책의 경우 판매도 잘되고 가격도 비싸기에 자동사냥은 직업에 맞는 희귀 기술책을 주는 곳에서 돌려주시는 게 레벨링과 스펙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추가로, 기술책 상인에게서는 개당 2천만원에 영웅등급의 스킬을 2개 구매하실 수 있으니 돈이 생기는 즉시, 다른 것보다 기술책 사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 스킬이 있고,없고의 차이가 몹에게 맞는 데미지나 주는 데미지가 차이가 많이 나서 몹 잡는 속도가 다르니 우선순위로 두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는 교환소에서 누이 여신의 성소를 통해 소환을 매일매일 진행해주시는 것인데요 46레벨 기준 하루에 각각 2번씩 소환이 가능하고 매일 00시에 초기화가 됩니다. 이를 통해 컬렉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뽑기만으로 스펙업이 가능하니 필수로 참여해주시면 좋습니다.

운이 좋다면 이렇게 영웅등급도 등장하기도 하네요. 다이아가 많다면 확정 대기에서 돌려보고 싶었으나 처음부터 무리하여 1티어를 뽑을 필요는 없을 것 같아 그냥 받기는 했습니다만 다이아가 충분하신 분이라면 돌려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무과금으로 할 수 있는 스펙업 공략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무과금으로 플레이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여 플레이 하신다면 좀 더 수월한 게임진행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