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스카라무슈 주간 보스 - 정기의 신 패턴 두번째는 쉬운?

3.2 마신임무 스토리를 완료하고 나면 주간 보스로 칠엽 적조의 비밀주 정기의 신이 개방됩니다. 스카라무슈를 상대로 처음에는 대처하는 것이 굉장히 어려웠지만 패턴을 알고 나니 꽤 쉬웠어요.

1페이즈

스카라무슈가 탑승 중인 기체에서는 여러 타입의 원소를 사용해 광역기를 시전합니다. 그리고 필드 위에 에너지 덩어리를 생성해요.

이 때 필드에 있는 속성 매트릭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얼음과 불 원소는 필드에 있는 서리, 잔불 상태를 제거할 수 있고요. 물 원소와 바람 원소는 각각 지속적인 치유 효과, 상승 기류를 생성하여 정기의 신의 공격에 대항해 회피하거나 회복할 수 있습니다.

번개 원소는 정기의 신을 제압하거나 다시 한번 사용하면 그로기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2페이즈

여기서 가장 중점적으로 보아야할 것은 허공 단말기입니다. 허공 단말기는 에너지를 충전하여 강력한 조준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조준 공격은 정기의 신의 보호막을 파괴하거나 그로기 상태로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어요.

일반적으로는 주변에 떠도는 에너지 덩어리를 수집하여 에너지를 모을 수 있습니다.

원소 반응으로 정기의 신이 생성한 소환물을 제거하거나 기체를 공격해서 에너지를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정기의 신(스카라무슈)의 보호막이 파괴되면 스카라무슈가 찰나의 생멸을 시전하는데요. 이 때 필드에 생성된 파멸 엔진을 제거하고 신식 허공 단말기에 에너지를 축적하여 조준공격을 하면 그로기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로기 상태의 정기의 신은 클로버 인장으로 플랫폼에 올라가 몸통을 직접 공격할 수 있습니다. 훨씬 더 많은 데미지를 받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다인 모드로 하는 것은 장단점이 명확한데요. 에너지 덩어리를 모으기가 쉬워 난이도가 더 내려갑니다. 아무래도 필드가 넓은 편인데 반대로 정기의 신은 스킬의 범위가 넓기 때문이죠.

보호막 캐릭터를 보유한 상태로 플레이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클로버 인장을 잘 활용해서 에너지 덩어리를 모으고 조준 공격을 잘 성공시키는 것이 정기의 신 - 스카라무슈를 상대하는 키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카라무슈 #주간보스 #원신 #정기의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