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추천 제노니아 무과금 육성 공략 & 초보자 레벨업 빠르게!
요즘 제노니아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처음에는 조금 어렵다고 느낄 수 있으나 25레벨까지만 잘 참으면 이후부터는 매일 1시간씩 빠르게 레벨 업 할 수 있는 특수 던전을 이용할 수 있어서 게임 플레이가 수월해진다. 그리고 약간의 공략만 알고 있으면 메인 퀘스트 진행 시 큰 어려움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천천히 즐기기 위해서 할만한 게임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제노니아는 추천하고 싶은 모바일 게임이다. 물론 즐기는 방향성에 따라서 생각이 다를 수 있겠으나 하루에 1~2시간 정도 라이트 하게 한다면 이만한 게임도 없다고 생각된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게임에서 가장 중용한 건 메인 퀘스트다. 그런데 메인 퀘스트를 하다 보면 한 번씩 엄청나게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상대하게 된다. 평소처럼 자동 사냥을 돌려두면 캐릭터가 사망하게 되고 경험치 복구에 눈물을 흘리게 된다. 이때는 각종 음식 버프를 활용하면서 수동 컨트롤을 해주면 어려운 난관을 극복할 수 있게 된다.
게임에는 전투 주문서, 다양한 음식 버프를 중첩해서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주문서와 음식 버프에는 각각 등급이 존재한다. 녹색 보다는 파란색이 더 고급 효과를 부여한다. 나중에는 제작으로 만들 수도 있지만 초반에는 이벤트를 통해서 또는 상점에서 골드를 사용하여 한정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런 고급 버프 아이템은 잘 아껴두었다가 메인 퀘스트가 막히는 구간에서 사용해 주면 된다. 그리고 무엇보다 천마석을 꼭 사용하여 추가 피해를 입히는 게 중요하다.
또한 마을에 있는 잡화상인에게 꼭 노랑 물약을 구입해서 가지고 다니도록 하자. 이속 20%, 공속 20%, 시전 속도 20%라는 엄청난 효과를 부여하는 가성비 최고의 물약이다. 100개 정도씩 가지고 다니다가 보스전에서 사용하거나 경험치를 폭발적으로 얻을 수 있는 아르카스의 시험장에서 사용하면 좋다.
참고로 아르카스 시험장은 2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경험치 던전이다. 하루에 1시간만 사용 가능하므로,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레벨 업 하고 싶다면 앞서 언급한 노랑 물약을 사용하고, 추가로 경험치 부스터도 이때 사용해 주면 좋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경험치 부스터를 필드 자동 사냥에 사용하기보다는 아르카스의 시험장에서 쓰는 게 효과가 좋다고 본다.
제노니아를 모바일게임추천으로 손색이 없다고 생각한 이유는 게임이 하드하지 않기 때문이다. 물론 침공전에 참여하고, 기사단(길드) 활동도 열심히 하면서 하드하게 즐길 수도 있는 게임이다. 하지만 라이트 유저도 매일 조금씩 컬렉션을 완성하면서 스펙을 높여나가면 결국에는 END 콘텐츠까지 경험할 수 있다. 컬렉션이라고 해서 너무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는데, 등록해야 할 아이템이 어디서 나오는지 오른쪽에 처치해야 할 몬스터와 위치를 알려준다.
그리고 노멀 장비의 경우 마을에 있는 장비 상점에서 구매한 후 등록하면 된다. 강화를 해주고 등록하는 경우도 있는데, 마족의 보급로 던전을 돌아주면 강화 주문서를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을 것이다. 가장 우선적으로는 적중 스탯을 받을 수 있는 컬렉션부터 완료하도록 하자.
그리고 마을에서는 스킬북을 구입할 수도 있다. 녹색 등급의 스킬북은 무기별로 구매할 수 있으니 골드가 있을 때마다 본인이 주력으로 사용하는 무기로 구매를 해주면 된다. 그리고 나중에는 희귀 스킬(파란색)을 만들어서 사용하면 정말 강해졌다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메인 퀘스트를 통해서 희귀 스킬북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다고 알고 있다.
제노니아는 장비를 제작하는 즐거움이 있는 게임이다. 특정 몬스터를 처치해서 재료를 얻을 수도 있지만 보통 마을에 있는 의뢰 게시판을 통해서 수급할 수 있다. 대부분 몬스터 처치로 구성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완료할 수 있을 것이다. 의뢰 퀘스트도 등급이 있으니 높은 것부터 우선적으로 수행하면 좋다.
처음에는 녹색 장비를 사용하겠지만 시간이 좀 지나면 희귀 등급(파란색)의 장비를 제작해야 한다. 이때 필요한 아이템이 에키나드의 정수이다. 에키나드의 정수는 파티 던전 어려움 난이도부터 드랍되니 이쪽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보도록 하자.
참고로 현재 게임에서는 파티던전과 월드 보스 추가 보상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평소보다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7월 12일 점검 전까지 열심히 달려보도록 하자.
그리고 월드 보스는 매일 출몰하는 시간이 정해져 있다. 시간을 잘 체크해서 기웃거려보는 걸 추천! 참여만 하더라도 받을 수 있는 보상이 상당하다. 딜을 잘 해서 순위권에 든다면 베스트겠지만 무과금/라이트 유저는 참여하는데 의의(意義)를 두도록 하자. 참여 보상으로 페어리 육성에 필요한 페어리 크리스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고급 등급(녹색)의 페어리는 모험가 2급을 달성하면 받을 수 있다. 페어리를 장착해 보면 알겠지만 시너지가 매우 좋다. 또한 페어리 고유의 스킬이 있어서 사냥 시 큰 도움이 된다는 것. 이렇게 성능 좋은 페어리를 성장시킬 수 있는 재료가 월드 보스 참여 보상으로 주어지니 꼭 체크해서 즐겨보도록 하자.
현재 제노니아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 3개가 공개되었다. 'LEPESGIFT', 'LOFYSGIFT', 'CHARLOTTESGIFT' 를 공식 홈페이지 쿠폰 입력하는 곳(링크)에 넣으면 된다. 계정당 1번만 사용이 가능하니 본인의 서버를 반드시 확인하고 입력하자.
해당 게임사 저작권료 제공 / 글 cow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