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Gear Info] 아스트로호리(AstrHori) 120mm F2.8 매크로렌즈(2X) 초근접촬영을 위한 2배 접사렌즈!

[Photo Gear Info] 아스트로호리(AstrHori) 120mm F2.8 매크로렌즈(2X) 초근접촬영을 위한 2배 접사렌즈!

*

*

*

초근접촬영을 위한 접사렌즈

120mm 망원화각의

2배 접사렌즈

AstrHori 120mm F2.8 Macre 2X

저는 오래전 부터.. 가장 좋아하는 렌즈가 "매크로(접사)"렌즈 입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카메라를 사용을 하면서, 브랜드마다 꼭 구매했던 렌즈가 바로 매크로렌즈인데

가장 큰 이유는 ... 생각보다 활용도가 높고, 특히 해상력이 뛰어난 렌즈였기 때문입니다.

근접 또는 초근접에서 무한대까지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렌즈!

PS.물론 빠른피사체 위주로 촬영하시는 분들껜 비추..

오늘 알아볼 렌즈는 아스트로호리에서 발매한 120mm화각의 2배 매크로렌즈로

매크로렌즈라 불리우는 보퉁 1배의 촬영비율을 넘어선 2배까지 큰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매크로렌즈입니다.

x 0.5

x 1

x 2

무엇을 의미하는 건가요?

매크로렌즈의 배율표기

매크로렌즈는 일반렌즈보다 이미지를 더 크게 담을 수 있는 렌즈입니다.

이 의미는 카메라 이미지센서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보통 매크로렌즈라 불리우는 렌즈들은 배율표시로 이 렌즈가 얼마나 피사체를 크게 담을 수 있나를 표시하는데

일반적으로...일반렌즈이지만....촬영하는 피사체를 이미지센서에 1/2(0.5)배 정도까지 촬영할 수 있다면 간이매크로 기능으로 표시를 합니다.

하지만, 진짜 매크로렌즈는 촬영하는 피사체의 크기를 동등한 배율로 담을 수 있는 배율을 가진 렌즈부터 매크로렌즈라 부를 수 있습니다.

가령 100원이라는 동전을 이미지센서에 동전 크기 그대로 센서에 담을 수 있다면 1X로 표시하며,

실물보다 2배의 크기로 담을 수 있다면 2X로 표시합니다.

보통 매크로렌즈로 다양한것을 촬영할 수 있지만 그래도 많이 촬영하는 피사체가 곤충과 식물들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매크로렌즈도 다양한 화각으로 구성되는데...보통 표준화각에서 광각화각의 렌즈가 다양한 환경에서 많이 들 사용이 됩니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하는 120mm와 같은 망원화각의 매크로렌즈가 나오는 이유는 일반적인 피사체보다는

곤충과 같은 살아있는 피사체를 촬영하기 위한 매크로렌즈라 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아무래도 근접촬영에 특화된 렌즈이다 보니, 광각에서 표준렌즈는 피사체에 근접해서 촬영시 피사체가 렌즈때문에 움직일 가능성이 크기때문입니다. 그래서 망원화각의 매크로렌즈가 피사체와 일정한 거리를 유지할 수 있기에 곤충과 같은 생물사진에 많이 사용됩니다.

PS.해상력이 좋은 렌즈이다 보니, 상품촬영시에도 많이 사용됩니다.

매크로렌즈 사용시 주의할점

매크로렌즈는 피사체에 가까이 다가가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초점이 맞지 않은곳은 배경흐림이 쉽게 나타납니다. 그래서 보통 매크로렌즈를 사용시 조리개를 조여서 촬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리개를 조이기 때문에 셔터스피드의 확보가 어렵기 때문에 흔들린 사진이 나오는 경우가 많답니다.

매크로사진에는 조명(플래시)과 삼각대 그리고 리모트콘트롤이 있다면 더욱 생생한 접사결과물을 얻으 실 수 있답니다.

taken with AstrHori 120mm F2.8

gradation

매크로렌즈를 통한 피사체에 대한 새로운 아름다움

근접하면 도망가는 곤충사진에도 망원화각의 매크로렌즈가 뛰어난 활약을 보입니다.

#아스트로호리 #astrhori #매크로렌즈 #접사렌즈 #망원렌즈 #곤충사진 #꽃사진 #접사배율 #120mm #코리아포토프로덕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