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스토리]원신|하얀 공주와 여섯 난쟁이 3권 - 해석

전부 뇌피셜

3권

「전 빛의 왕국의 왕자입니다. 세계의 저편에서 왔죠.」

1.빛의 왕국의 왕자 = 「진주의 노래」의 둘째 왕자의 가능성이 크다. 그렇게 되면 첫째 공주는 나이트 마더일 가능성도 있다.

1.5 첫째 공주가 천리의 주관자일지 나이트 마더일지 가능성이 크지만, 라이덴 에이와 영원의 수호자의 관계의 구조처럼 나이트마더는 ai시스템, 천리의 주관자가 나이트 마더의 권력 대행인 상태일 가능성이 가장 크다고 생각한다.

왕자는 놀란 공주에게 말했다.

왕자의 몸에서 기이한 빛이 뿜어져 나오고 있었다.

2. 기이한 빛 = 제 8원소인 빛의 원소가 존재할 가능성이 있다.

달빛 왕국의 창백한 백성들에게 이런 에너지는 처음이었다.

3. 이런 에너지는 처음이었다 = 심연에 속한 달빛 숲 왕국은 7원소만 알고 있는 것. 빛의 원소가 따로 있을 수 있다는 근거.

왕자가 달빛 숲에서 천천히 걷자 생명이 소생하고 풀과 나무의 싹이 자라며 공주와 백성들도 더욱 건강해졌다.

4. 생명이 소생하고 = 풀의 원소가 빛의 원소와 가장 연관있다는 떡밥일 가능성. 풀의 원소가 원래는 빛의 원소일 수도.

그는 언젠가 공주를 암흑에서 해방시키고, 그녀를 데리고 어둠없는 나라로 데리고 가기 위해 이곳으로 왔다.

5. 암흑에서 해방시키고 = 천리의 존재에게서 태어난 존재를 해방시킨다는 것 자체가 데미우르고스의 존재를 없애는 것이 목적일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6. 어둠없는 나라 = 빛의 나라를 뜻하는 것 같지만 어둠이 없다는 것 또한 어딘가 나사가 빠진듯한 느낌

왕자가 그런 말을 하진 않았지만, 몇 년의 명상을 통해 공주는 일찍부터 이런 날을 예감했다.

공주는 물었다:

「달의 반대편에는 어떤 세상이 있나요?」

왕자는 이미 그녀를 위해 빛의 왕국에 대한 이야기를 수없이 들려줬다.

하지만 이 질문을 들은 순간 그는 공주가 직접 가보겠다고 경심한 것을 깨달았다.

그렇게 백성들을 구하겠다고 맹세하고, 공주와 왕자는 빛의 왕국으로 가기 위해 밤의 왕국의 깜깜한 숲으로 들어갔다.

7. 빛의 왕국으로 가기 위해 밤의 왕국의 깜깜한 숲으로 들어갔다 = 셀레스티아는 티바트 대륙 어딘가에서 갈 수 있는 길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