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정식 출시, 유저들이 즐기는 성장과 생활 컨텐츠 플레이 & 쿠폰

모바일게임을 즐기는 분들, 올해 모바일게임들이 연이어 출시하면서 바쁘게 플레이를 이어나가고 있을 텐데요. 수많은 대작 모바일게임들이 출시하는 와중 위메이드의 야심작, 미르M도 6월 23일 정식 출시가 되었습니다. 미르M은 출시와 함께 국내 구글 플레이에서 인기 1위 (7/1 기준)라는 엄청난 결과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유저가 많은 게임엔 재미도 따르는 법, 게임 플레이와 함께 런칭 시 제공되는 혜택, 쿠폰 소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르M은 미르의전설2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미르의전설2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 그 메가 IP의 향수를 다시 느낄 수 있는 미르M은 원작의 내용 구성과 함께 다양한 컨텐츠들이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게 변경된 부분은 바로 그래픽에 대한 부분이죠. 미르M은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화려한 느낌을 살렸으며, 동양 판타지의 느낌을 한층 더 살린 분위기로 게임을 즐겨볼 수 있었습니다. 유저들이 처음 게임에 진입하여 만나게 되는 은행골 나무만 봐도 형형색색의 천이 나무를 감고 있고, 색감 자체도 어두움보다는 밝은 느낌이 강조되면서 활기가 돋는 느낌이었죠. 전반적으로 깔끔해진 그래픽 덕분에 눈으로 즐기는 게임의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다음으로 눈길이 갔던 건 아무래도 모바일RPG게임에서 놓칠 수 없는 전투인데요. 원작의 요소를 살린 그리드 전투 방식을 채택, 게임 내에서 보이지는 않지만 체스판과 같이 거리와 공산에 제한이 있는 전장(필드)에서 유저들은 무공과 스킬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를 기준으로 최대 3칸 안에 있는 적을 공격할 수 있고, 범위기를 통해서는 5x5칸까지 확장되며 주변에 있는 몬스터들까지 피해를 주게 되죠. 각 캐릭터마다 범위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범위 안에서 공격하고, 밖에서는 공격받지 않는 형태로 게임을 진행하신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게다가 미르의전설2에 대한 향수는 첫 시작인 캐릭터 선택에서도 만날 수 있었는데요. 3개의 직업인 전사, 술사, 도사가 주인공으로, 특히 도사의 경우 소환수에 변화가 더해져 나찰이라는 인간형 소환수와 함게하게 됩니다. 제가 플레이하는 직업도 도사지만, 게임을 하면서 보니 전체적으로 도사와 술사가 많이 선택되는 것 같았습니다.

게임의 전투 방식은 자동 전투를 기반으로 메인 스토리를 따라가는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레벨업을 통해서 다양한 컨텐츠들이 해금되며, 특정 레벨이 달성되었을 때 미르M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만다라가 개방됩니다. 만다라는 전투 만다라와 기술 만다라 두 종류로 나눠지게 되는데요.

처음 만다라를 확인하면 3개의 스킬 트리로 맥점이 나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유저들이 어떤 방향에 집중하여 맥점을 올려가느냐에 따라서 캐릭터의 성장 방향성이 달라지게 되죠. 이점에 크게 부여되면 훗날에는 같은 직업을 선택한 유저와의 차별적인 육성도 가능하다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만다라에 정답은 없으니, 자신만의 캐릭터를 성장시킨다는 생각으로 선택하여 육성해보시길!ㅎㅎ

물론 제가 설명한 거 외에도 제작과 강화를 통해서 캐릭터를 성장하는 방향도 있고, 게임 내에서 생활 컨텐츠라고 할 수 있는 채집이나 낚시, 채광을 통해서도 제작과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유저가 자급자족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길이 많아 높은 자유도를 만끽할 수 있었죠.

또한, 솔플에 특화된 유저도 있지만 솔로보다는 멀티, 같이하는 플레이에 중심을 두는 유저들에게 안성맞춤 컨텐츠인 파티형 던전과 환상 비경으로 협력에 대한 재미도 느껴볼 수 있었는데요. 던전은 파티를 꾸리거나 자동 매칭을 통해서 입장할 수 있고, 환상 비경은 일반 필드보다 높은 효율로 빠른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매일 1시간씩 제공되는 비경이니, 메인 퀘스트를 하다가 성장이 막혔을 때 활용하시면 레벨업과 성장 두 가지를 모두 챙겨 볼 수 있겠습니다.

이외에도 미르M에서 하루에 3번씩 열리는 대규모 대전 컨텐츠인 수라대전, 협력을 위한 문파, 변신 시스템 화신, 영물, 탈것 등 다양한 컨텐츠들이 게임 내 준비되어 있죠. 성장과 함께 게임의 재미를 느껴볼 수 있으니 전투와 생활 컨텐츠를 적절하게 즐기면서 미르M의 묘미를 제대로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쿠폰 번호

보상

MIRMLIVE

용옥 5개, 봉옥 5개, 일반 강화석 순도 +1 3개, 명중 물약(중) 2개, 회피 물약(중) 2개

MIRMSHOW

동전 5,000개, 체력 회복약(중) 10개, 마력 회복약(중) 10개, 일반 강화석 순도 +2 2개, 일반 사료 3개

MIRMOPEN

탈것 황봉계 1개, 제련석 1개, 일반 강화석 순도 +1 10개, 일반 사료 10개, 봉옥 10개, 마력 회복약(중) 20개, 체력 회복약(중) 20개

이렇게 국내에 정식 출시를 마친 미르M, 유저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 준비된 상태죠. 가장 먼저 정식 출시와 함께 공개된 쿠폰 소식들을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이전에 쇼케이스를 통해서 얻게 된 미르M 쿠폰 [MIRMLIVE]와 [MIRMSHOW]를 7월 22일 23시 59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 기념으로 7월 22일 23시 59분까지 [MIRMOPEN]을 입력하시게 되면 [탈것 황봉계], [제련석], [일반 강화석 순도 +1 x10], [일반 사료 x10], [봉옥 x10], [마력/체력 회복약(중) 각 20개]를 얻어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이벤트 소식을 살펴보면, 내가 선택한 길 : 뱅가드 앤 배가본드 이벤트가 7월 20일 23시 59분까지 진행되는데요. 기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 [대표 캐릭터 설정]의 유저들을 대상으로 게임 내 플레이를 통해 전투/기술 점수를 획득하고, 만다라의 하나의 맥점을 따라 끝까지 연결될 시 보상 추첨에 응모할 수 있는 안내 창과 함께 응모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이 보상으로 [시마노 낚시 장비 세트], [레이저 블레이드 노트북] 같은 현물 경품 외에도 인게임에서 성장에 큰 도움이 되는 아이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추첨으로 받아볼 수 있다고 하니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은 이벤트도 같이 참여하시는 것을 추천!

또한, 정해진 항목의 순위 3위까지 특별한 칭호가 지급되는 정식 출시 기념 대륙의 지배자 이벤트도 7월 6일 24시까지 진행될 예정인데요. 각 서버별 레벨 전체 랭킹이나, 수라대전 전체 랭킹, 전투력 전체 랭킹을 통해서 칭호를 받을 수 있고, 각 칭호는 또 특별한 효과도 있으니 참여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외에도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준비된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는 선봉대 이벤트, 누적 접속 시간 및 출시 기념 14일 출석 이벤트 등 각종 이벤트들이 정식 출시와 함께 푸짐하게 진행되고 있으니 어떤 게임 고민할까 생각하셨던 분들 미르M 즐겨보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