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장 4막 숨겨진 규칙 추리하기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9월 연휴 즈음에 마신임무 4장 3,4막이 공개되었는데, 원신 4장 4막 숨겨진 규칙 추리를 공략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3막에서 돌아다니며 얻은 단서를 바탕으로 메로피드 요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추론해야 하는데, 1,2막에서 했던 것처럼 단서들을 잘 이어지게 배치하여야 하기에 이에 대한 해설과 함께 정답을 정리하겠습니다.
생산 구역의 숨겨진 규칙 추리
생산구역에 3일 연속으로 일하면 안 된다는 소문이 떠도는데 이런 숨겨진 규칙이 일어나는 이유를 찾는 것이 첫번째 질문입니다. 3막에서 겪었다시피 3일 연속 부속품 가공하기를 참여한 결과, 식사에서 받은 특별 메뉴에서 이상한 고기가 나왔습니다.
여러분들은 연속으로 일하면 누구에게 들키는 것인지 떠올리는데 이에 대한 단서는 의료담당을 맡는 시그윈이 기록한 수첩인 3번째 단서를 선택합니다. 이후 이상한 고기는 어떤 상황에서 나타나는지 추론하는데 점심시간에 일하는 죄수들을 관찰하는 시그윈이 포착된 1번째 선택지를 고릅니다. 마지막으로 이상한 고기는 왜 이런 식으로 나타나는지 고찰하는데 이는 멜뢰진과 인간의 차이를 적어놓은 서적인 5번째를 고릅니다.
이를 풀이해보자면 시그윈은 점심시간에 생산구역에서 일하는 죄수들을 관찰하였고 3일 연속으로 일한 죄수들에게 몸보신을 위해 자신이 만든 특식을 특별메뉴로 몰래 제공하였습니다. 하지만 멜뤼진과 인간들에게 큰 차이가 있기에 인간 입장에서 시그윈이 제공한 요리는 맛이 없었습니다. 멜뤼진인 시그윈이 인간을 이해 못 하면서 발생한 헤프닝인 셈입니다.
격투기장의 숨겨진 규칙 추리
두번째 질문은 격투기장의 승자 예측 관련한 숨겨진 규칙으로 두 선수의 티켓을 모두 사면 안 된다는 소문에 관한 겁니다. 3000골드를 투자해 두 선수의 티켓들을 모두 구입하였더니 감방으로 핏빛 액체가 담긴 소포가 배달온 것에 관한 진실을 묻는 겁니다.
이상한 핏빛 액체가 담긴 소포가 누가 보내는 것에 관한 고찰로 6번째 단서인 격투기 대회를 후원하는 폰타 회사를 고릅니다. 이상한 핏빛 액체는 왜 이런 식으로 나타나는지에 관한 고찰로 2번인 신상품을 고릅니다. 왜 두 선수의 티켓을 동시에 사는 사람에게만 소포가 전달되는가에 관한 정답은 4번인 특별허가쿠폰을 고릅니다.
두번째 질문를 단서로 추론한 내용은 다소 이해되지 않으며 폰타 회사가 나쁘게 비춰지는 것같은데 진실에 관한 내용은 이러합니다. 폰타 회사에서 메로피드 요새의 죄수들을 대상으로 신제품들을 테스트하려고 하였고 특별허가쿠폰의 가치를 모르는 바보가 실험하기 좋은 대상으로 생각하였기에 방으로 테스트 중인 폰타를 배송한 겁니다.
이후의 라이오슬리는 의무실의 환자들과 간호사들이 어떤 비밀을 숨기는지 묻는데 이는 가진 단서가 부족하여 추리할 수 없습니다. 여기까지 원신 4장 4막 숨겨진 규칙 추리에 관한 공략이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3, 4막에서 진행된 메로피드 요새 이야기는 반복적인 잔업과 스토리적으로 재미없어서 진짜 죄수가 된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원신 5, 6막이 폰타인 마지막 이야기를 맺을 텐데 어떻게 전개될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