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꼭 뽑는게 좋은 한정 캐릭터 정우카+뽑아두면 좋은 정루나

6/27(화) 점검 후부터 7/11(화) 11시까지 한정 캐릭터 후우카(새해)와 하루나(새해)의 픽업 모집이 진행됩니다!

이제 지옥의 한정 가챠 연타도 절반정도 왔군요. 정말 험난한 여정이었어요.

정우카는 관통 속성 스페셜-서포터로서 2코스트(5레벨 기준, 1~4레벨은 3코) EX 스킬을 사용하면 아군 1명의 스킬 코스트를 한 번만 절반으로 만들어주고 치명 대미지를 증가시켜줍니다. (5레벨 기준 35초간 32%) 1스로는 아군에게 보호막을 걸어주며 3스 패시브론 아군의 공격력을 올려줄 수 있습니다.

EX 스킬의 경우 치명 데미지 73%+치명 수치 35%를 올려주는 아코와 스킬 두번의 코스트를 절반으로 만들어주는 우이의 스킬을 절반 나눠서 합친 느낌인데 뉴후카는 얘네보다 코스트가 낮아서 스킬 회전에도 좋으며(우이/아코 3코,뉴후카 2코) 우이 대신 다른 스트라이커를 넣을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정우카가 쓰이는 곳과 아코랑 우이가 쓰이는 곳이 따로 있으며 토먼트 난이도 등에선 여러 파티를 구성해야 하니 이번 기회에 정우카를 꼭 뽑아두는게 좋습니다.

제일 궁합이 좋은건 상시 확정 치명에 6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는 미카로서 코스트 감소랑 치명 대미지 증가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세트 메뉴 같은 느낌이죠. 뉴우카의 요리를 미카가 먹는 팬아트도 몇개 있을 정도입니다.

3성으로도 쓸 수 있지만 EX 스킬의 경우 5레벨까지 찍어야 코스트가 3코에서 2코로 줄어들기 때문에 EX 스킬과 3스킬 마스터는 필수죠.

정루나는 폭발 속성 스트라이커-딜러로서 5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적 5명에게 범위 폭발 공격을 가합니다. 적의 수가 5명 미만일 경우 남는 폭격은 나머지 적에게 들어가죠. 예를 들어 적이 하나일 경우 5방이 몰빵되서 들어갑니다.

전용장비 2성을 찍을 경우 폭발 특효 49%라는 어마어마한 수치가 붙기 때문에 재대로 활용하려면 전장 2성은 필수적으로 찍는게 좋습니다.

야외 카이텐 총력전에서 활용할 수 있지만 아루나 무츠키도 쓸 수 있기 때문에 필수까진 아니며 야외 지형인 시즌5 전술대항전에선 야외 적성도 높고 스킬도 전술대항전에 잘 맞기 때문에 PVP에선 활약할 예정이죠.

한정 캐릭터는 웬만하면 뽑아가는게 좋기 때문에 여유가 있다면 정우카랑 정루나를 둘 다 뽑아가는게 좋으며 청휘석이 부족하다면 정우카만 우선적으로 확보하고 7월 말에 나올 미카에 대비하는게 좋습니다.

이후 주요 가챠 일정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7/11~7/25 미네&치히로&세나

7/25~8/1 미카

8월 초 메구&칸나 (무료 100연)

8월 중순 사쿠라코&히나타&우이

8월 말 나기사&토키

9월 중순 뉴츠키&뉴아루&뉴리카&뉴루카&뉴요코​​

지금 1천장 정도 있으면 다른곳에 눈 안돌릴 경우 미카,나기사,뉴요코는 거의 확정적으로 가져갈 수 있으며 우이나 뉴츠키까지 뽑으려면 청휘석이 좀 더 있거나 운이 좀 따라야겠죠.

다들 무사히 7월의 새해를 넘길 수 있기를...

그리고 혹시나 프랭크버거 쿠폰 안쓰시고 남겨두셨다면 이번 이벤트때 꼭 사용하세요. 기한이 얼마 안남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