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만타인 가이드

만타인은 2세대 성도지방의 포켓몬입니다.

가오리를 닮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포켓몬이에요.

오리지널 게임에서는 총어가 옆에 달라붙어서 공생한다고 합니다.

타입 : 물/비행

약점 : 바위, 전기x2

내성 : 벌레, 불꽃, 강철, 격투, 물, 땅x2

갸라도스와 같은 타입입니다. 전기에 이중약점이 있긴 하지만 내성이 6개로 우수한 타입입니다. 특히 물타입 최대의 천적인 풀타입에 약점이 없는 것이 장점이에요.

최대 CP : 2383

공격력 : 148

방어력 : 226

체력 : 163

능력치는 좀 아쉽습니다. 물론 공격력이 낮고 방어력과 체력이 높은 점은 배틀리그에 유리한 능력치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2400도 안되는 CP로는 하이퍼리그도 못들어갑니다.

그나마 슈퍼리그에서는 괜찮은 편입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또 기술이 발목을 잡네요.

만타인의 기술들

노말 어택은 오히려 너무 좋아요. 셋 다 강력합니다.

특히 배틀리그용으로 적합한 만타인의 능력치와 어울리듯 모두 배틀리그에서 강력한 기술들입니다.

무엇보다 기관총이 눈에 띄죠. 물타입 포켓몬이 풀타입 기술을 갖고 있는건 상당히 희귀한 일이거든요. 비록 받쳐줄 스페셜 어택이 없다는 게 문제지만요.

그래도 나머지 거품날개치기는 조금 더 나은 상황입니다. 각각 비행타입과 물타입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얼핏 보면 좋아보이고 다양해 보이지만 실속이 없습니다.

물의파동부터 볼까요. 이거는 없는게 더 나은 기술이에요. 있어봤자 기술머신만 쓰게 만듭니다. 레이드에서나 배틀리그에서나 처참한 성능을 갖고 있어요.

같은 물타입인 거품광선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배틀리그에서 에너지 소모량이 적고 상대의 공격력을 떨어트릴수 있어서 물의파동보다는 조금 더 나을 뿐이죠.

제비반환도 많이 아쉬운 기술입니다. 비행타입이라 성능이 조금만 괜찮았다면 풀타입을 제대로 잡아낼수 있는 물타입 포켓몬이 되었을텐데요.

그나마 냉동빔은 괜찮습니다. 타입을 떠나 성능 자체가 좋아요. 타입은 얼음이라 더 좋고요.

배틀리그

주로 슈퍼리그에서 사용됩니다.

보통 이 조합을 많이 사용합니다.

거품광선이 좀 아쉽죠. 거품광선은 데미지가 거의 없는거나 마찬가지거든요. 거품도 마찬가지라 물타입으로는 데미지를 거의 주지 못합니다.

결국 해결방법은 냉동빔으로 마무리하는 것인데 그러려면 거품광선으로 상대의 실드를 소모시킬수 있는 심리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냉동빔의 효과가 별로인 상대를 만나면 위력이 크게 줄어들고요.

그래도 우수한 맷집과 타입 덕분에 비행타입 등 일부 제한된 리그에서는 의외로 강력한 포켓몬입니다. 사실 그런걸 보면 이 포켓몬이 제대로된 물타입 기술을 받게 된다면 매우 강력해질 거라는 예상이 가능하죠.

날개치기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격투와 풀타입에 생각보다 강력합니다. 이쯤 되면 물타입은 그저 방어용 상성으로만 작동하는거나 마찬가지지만요.

레이드

워낙 공격력이 낮고 기술의 성능이 애매해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전혀 추천하지 않습니다.

진화

원래 만타인은 처음 나왔을때 진화 전 형태가 없었습니다.

4세대 신오지방이 나오면서 아기포켓몬인 타만타가 추가되었죠. 그래서 타만타는 알에서만 얻을수 있습니다.

타만타를 만타인으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50개가 필요합니다.

타만타를 만타인으로 진화시킬때 주의하실 부분이 있는데 아기포켓몬 답게 진화 전과 진화 후에 2차기술 해방에 필요한 비용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배틀리그에 사용하실 거라면 꼭 해방하고 진화시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