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뉴비 제1막 바람 잡는 이방인 [사자 사당] 공략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원신 뉴비들을 위한 원신 제1막 바람 잡는 이방인의 마지막인 사당인 사자 사당입니다. 과연 당신은 풍마등의 처치하여 몬드성의 원소순환을 원래대로 되돌리고 평화를 되찾을 수 있을까요? 제1막을 마치고 원신 뉴비딱지 떼봅시다.

세번째이자 마지막인 사자 성당입니다. 사자 서당 앞에 페보니우스 기사단의 도서관 사서인 리사가 기다립니다. 사당의 권장 레벨은 5이상입니다.

들어가면 높은 고성들과 계단들이 보입니다. 계단 위에 리사가 기다립니다.

그녀와 대화한 후에 리사를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리사는 번개 속성의 메이지 캐릭터입니다.

윈드필드가 있기에 활공하여 사당 건물로 들어가줍시다. 윈드필드를 타려면 활공버튼 2번 연타해줍니다.

사당의 입구를 열 수 있는 돌이 있으며 우측 후면에 상자들이 있습니다. 상자를 부수어 식재료를 획득한 후에 사당으로 들어갑시다.

사당 문을 열면 용암 슬라임 큰 개체 1마리가 있습니다. 리사나 케이아로 캐릭터를 변경하여 처치해줍시다.

우측에 입구가 봉쇄되어있는데 번개의 기믹토템을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리사의 스킬로 번개의 기믹토템 을 켜줍시다.

토템이 활성화되며 용암슬라임 큰개체 4마리가 등장하며 20초내에 이 몬스터들을 처치하라는 문구가 뜹니다.

리사의 스킬을 길게 눌러서 차징한 후에 사용하면 용암슬라임들을 빈사시킬 정도의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혹시 몰라서 케이아를 이용하여 용암슬라임을 제한시간내에 처치해보았으나 도전실패로 뜹니다. 무조건 리사로 클리어 가능합니다.

물이 잠긴 곳에 트롤 3마리가 스폰됩니다. 물에 전기를 흘려보내 그들을 감전시켜 처치해봅시다.

단, 리사 캐릭터도 감전으로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이는 유의합시다. 그 후에 보물상자와 상자들을 파밍합시다.

트롤들을 제거하면 우측 문이 열리고 윈드필드가 등장합니다. 윈드필드를 타고 다음 유적건물로 들어갑시다.

가는 길목의 우측에 상자들이 있으니 파밍해주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시다.

거대 물슬라임과 트롤들이 등장합니다. 우선 원거리 공격하는 트롤들을 엠버의 활로 제거해줍시다.

원거리 공격하는 트롤들이 죽으면 근거리공격을 하는 트롤들이 스폰됩니다.

근거리 공격을 하는 트롤들이 등장하면 리사나 케이아 캐릭터를 이용하여 아래층으로 내려가 몬스터들을 처치해줍시다.

몬스터가 거대 물슬라임인 만큼 빙속성인 케이아보다 리사가 훨씬 유리하게 전투 가능합니다.

점프맵이 등장합니다. 추락할 경우를 대비하여 조심스럽게 블록을 건너가시기 바랍니다.

블록을 건너면 다리를 만드는 기믹이 있습니다. 기믹을 활성화하여 다리를 만들어줍시다. 만든 다리 끝에는 윈드필드가 있습니다.

윈드필드를 타고 한번에 사당 유적지로 건너가기에 거리가 너무 멀기에, 움직이는 블록에 착지합시다.

이후 움직이는 블록을 타고 본격적으로 유적지 건물로 들어가줍시다.

점프맵을 지나고 유적지를 거닐다보면 다른 사당에서 봤던 것과 똑같이 생긴 풍마등을 발견합니다.

우리의 목적은 풍마등을 처리하는 것이니, 풍마등을 일반 공격으로 처치하여 파괴시킵니다.

풍마등이 파괴되면서 리사와 여행자가 등장합니다. 리사는 과거 바람사신수였으나 현재 마룡으로 타락한 고대의 용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풍마등이 처리하고 남은 자리에 보물상자가 등장합니다. 보물상자를 파밍한 후에 비경으로 나갑니다.

각 사당의 풍마등을 처리하자 폭풍이 휘날리고 흐린 몬드성 마을 날씨가 다시 화창해집니다.

여러분은 사당을 들어가기 전에 있던 입구 자리에 귀환하게 됩니다. 그리고 신규 캐릭터로 리사를 획득합니다.

이로써 원신 뉴비로서 얻을 수 있는 케이아와 리사를 모두 얻습니다.

이렇게 첫번째 스토리이자 프롤로그 제1막 바람 잡는 이방인 퀘스트가 완료되게 됩니다.

프롤로그 제2막은 모험등급 10레벨을 달성해야 시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