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 후속 게임 프로젝트 스타, 붕괴 스타레일 라이벌일까?
이번에 카운터사이드 하프 에니버서리 방송에서 최초로 공개한 프로젝트 스타는 스튜디오비사이드의 두 번째 게임으로 카운터사이드보다 더욱 직관적인 전투 시스템과 이전보다 고퀄리티의 그래픽을 제공하며 모바일과 PC클라이언트를 크로스플랫폼할듯한 게임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체적인 정보는 나오지 않았지만, 이번 영상을 통해 대략적으로 게임 플레이에 대한 방향성을 알아볼 수가 있었습니다.
정확하게는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개인적으로 붕괴 스타레일을 연상하게 만드는 턴제 방식의 플레이를 제공할 것으로 보이며, 다만 인게임 컷신이 유쾌한 표정이나 연출은 가벼운 소재로 스토리가 전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연스럽게 프로젝트 스타는 '붕괴 스타레일'과 비교대상이 될 것이며, 붕괴 스타레일 수요층이 오히려 프로젝트 스타로 넘어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것도 프로젝트 스타가 어떤 방식으로 나올지에 따라 유입 가능성이 충분히 클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직까지는 인게임 연출로만 봤을 때의 평론이지만, 실제 게임 플레이 시 붕괴 스타레일보다 못할 수도 있고 오히려 가볍게 전개되면서도 시리어스한 느낌을 잘 조정하여 붕괴 스타레일의 대항마로 자리잡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적어도 프로젝트 스타가 단순히 국내 서비스가 아닌 글로벌 서비스 동시 출격을 통해 붕괴 스타레일의 대항마로서 위협이 된다면 붕괴 스타레일도 자연스럽게 성장해나가며 좋은 성장이 이루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은 프로젝트 스타를 통해 어떤 생각이 드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