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페나코니 꿈의 상점 현장 분위기 갤럭시 S24+ 은랑 에디션 콜라보 첫 인상

붕괴: 스타레일 페나코니 꿈의 상점 현장 분위기

갤럭시 S24+ 은랑 에디션 콜라보 첫 인상

매번 집에만 있다가 오랜만에 외출을 했습니다. 집돌이인 제가 외출을 한다는 건 목적이 있지 않는 이상은 일어날 수 없는 일입니다. 맞는 이야기이며, 이번에 목적은 내달 1주년을 앞두고 있는 붕괴: 스타레일이 삼성전자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면서 서울 강남 삼성동에 페나코니 꿈의 상점 현장 팝업 이벤트를 열었다고 해서 그곳에 방문하려고 외출을 한 건데요.

현재 붕괴: 스타레일은 2.1버전 업데이트 심연을 향한 광란의 질주를 선보이며, 고공행진을 달리고 있습니다. 주사위 보드게임인 성간 여행을 비롯하여, 여러 이벤트로 알찬 보상을 챙길 수 있으며 동시에 5성 아케론과 4성 갤러거 신규 캐릭터들의 반응도 뜨거운데요. 그 열기가 계속 타오르고 있는 지금 현장 팝업 이벤트라니 신의 한 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페나코니 꿈의 상점은 1~4층(4층은 예약제로 운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넓은 장소를 알차게 꾸며 놓아서 현장 분위기가 정말 좋았습니다. 보고 감동할 만한 것들이 많았습니다. 먼저 1층에는 은하 열차에 탑승한 듯한 푸른 잔향의 분위기에 위로 올라가는 원형 계단 기둥에는 폼폼이 개척자들을 반기는 모습입니다.

1층에서도 눈을 바쁘게 움직여도 감동의 물결을 다 스캔하기 어려웠는데, 2층에 올라가니 내 눈이 두 개 밖에 안 된다는 거에 한탄을 하게 됐습니다. 한쪽에는 페나코니 꿈의 상점 현장에 참여한 개척자들이 조금이라도 추억을 담고, 간직할 수 있도록 포토존이 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은랑 등신대가 함께 있어 근처에는 셔터 소리가 끊이질 않더라고요.

다른 한쪽에는 만렙 체험존이라고 해서 붕괴: 스타레일 2.1버전 업데이트로 합류한 아케론 만렙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체험 후 갤럭시 스토어 붕괴: 스타레일 50% 할인 쿠폰 1매(최대 1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이건 포스팅을 보고 있는 여러분만 알고 계세요. 선착순 2,000명이니 지인과 함께 간다면, 잠깐 화장실 다녀온다고 하고 쿠폰 떨어지기 전에 먼저 선수치세요.(?)

한쪽에서는 포토존으로 추억을, 다른 한쪽에서는 신규 캐릭터 체험을 할 수 있는 걸. 그 어디에서 찾아볼 수 있을까요? 페나코니 꿈의 상점이 아니라면 그 어디서도 볼 수 없을 테니 저처럼 현장에 방문한다면, 정말 꼼꼼히 보고, 체험하고, 챙기고까지 삼박자를 알차게 경험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이제 한 층을 더 올라갈 텐데요. 새로운 풍경의 감동과 고산병(?)이 같이 찾아올 수 있으니 심호흡 길게 하면서 천천히 3층으로 올라가겠습니다. 3층은 탁 트여 있으며, 라운지 느낌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저곳에 풍선껌을 불고 있는 은랑의 모습이 빼곡 채워져 있습니다.

의자와 테이블이 많아 지인과 함께 왔다면 잠깐 쉬었다가 담소를 나누기에도 정말 좋은 공간입니다. 게다가 스페셜 콜라보 음료가 준비되어 있으니 받아서 함께 마시면서 분위기에 더 취해볼 수 있습니다. 귀여운 은랑이 각인되어 있는 컵홀더도 같이 받을 수 있으니 꼭 챙기는 거 잊지 마세요.

2층에서 만렙 아케론을 진득하게 체험하지 못했다면, 괜찮습니다. 3층에 만렙 체험존이라고 해서 아케론을 이곳에서도 마음껏 플레이해볼 수 있는데요. 아케론이 없거나 성능이 의심되어 뽑아야 할지 고민이라면, 파티 편성, 전투, 시너지 등 체험을 통해 고민을 덜어보면 좋겠습니다.

3층 한쪽에는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은랑 에디션으로 꾸며진 포토존에 코스어님의 퀄리티 넘치는 코스프레까지 이걸 그냥 지나치면 안 되겠죠! 저도 바쁘게 셔터를 눌러가며,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벌써 마지막 4층을 올라갈 차례인데요. 4층은 앞서 말했듯이 페나코니 꿈의 상점 사전예약으로만 운영됩니다. 갤럭시 S24+ 은랑 에디션 예약을 하셨거나, 팝업 스토어 방문 예약을 하신 분들만 입장 가능한데요. 마감되었더라도 실망하지 마세요! 은랑 에디션 2차 판매가 추후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고, 팝업 스토어도 오는 31일에 2차 예약이 오픈 하니깐 말이죠.

4층은 사전예약제라고 해서 갤럭시 S24+ 은랑 에디션을 받는게 끝이 아니라 다양한 구경거리가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일단 더 월 포토존이라고 해서 초대형 LED 디스플레이에 Live 2D 기술로 붕괴: 스타레일 캐릭터가 담겨 있는데, 근미래 느낌이 나서 감탄사가 절로 나왔습니다.

한쪽에는 갤럭시 S24+ 은랑 에디션이 진열되어 있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S24+ 은랑 에디션은 아크릴 무드등, 아크릴 스탠드, 아크릴 키링, 비즈키링, 폰케이즈 2종, 스페셜 테마팩, 갤럭시 스토어 혜택 카드, 은랑 캐릭터 보이스 빅스비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은랑을 좋아하는 유저에게는 정말 가지고 싶은 에디션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페나코니 호텔 드림풀을 컨셉으로 한 포토존과 붕괴: 스타레일 1주년을 축하하는 기념 미니게임 존이 있습니다. 포토존이 있었다면, 체험존도 빼놓을 수 없겠죠. 붕괴: 스타레일은 아시다시피 PC,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접할 수 있는데요. 아래서 모바일로 체험할 수 있었다면, 4층에서는 PC로 체험하는 게 가능합니다. 저도 호요버스 게임들은 대부분 PC로 즐기는데, 집에서 플레이 하는 것처럼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사실 오늘 저는 페나코니 꿈의 상점에서 지갑을 얇게 만들려고 왔는데요(?) 어떻게 얇게 만들거냐 하면요. 바로 호텔 리셉션 데스크 주변으로 펼쳐진 굿즈들로 말이죠. 붕괴: 스타레일 SD 피규어부터 캔 뱃지, 아크릴 스탠드, 인형 등 아주 싸그리 담았습니다. 비록 나의 통장은 텅장이 되고 있지만, 기분만큼은 최고네요!

오늘 함께 살펴본 붕괴: 스타레일 페나코니 꿈의 상점 현장 분위기는 어떠셨나요? 방문이 힘들거나 방문할까 고민이었던 분들에게는 조금이라도 현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사진이나 글보다는 직접 방문이 훨씬 더 알차게 재미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지인과 함께 좋은 추억 만들러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지인 중에 아직도 붕괴: 스타레일을 시작하지 않았다면, 좋은 게임이 있다고 추천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마침 내달 1주년을 앞두고 접속만 해도 누적 7일 출석으로 별의 궤도 전용 티켓 20장을 받을 수 있고, 서론에서 말한 이벤트와 병행 시 인게임 아이템을 부족함 없이 챙길 수 있으니깐 말이죠.

더불어 신규 캐릭터 아케론은 탐사 시 비술을 통해 일부 적을 즉시 처치하는 게 가능하다 보니 적을 명중하지 못해도 비술 포인트가 소모되지 않는다는 특징을 지녀 전투나 파티 편성에 부담이 없다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마 지금 붕괴: 스타레일을 시작 및 복귀를 한다면, 많이들 탐내는 캐릭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현장에 방문했다면, 뽑기 전에 그 성능은 직접 체험해 보시는 좋겠습니다.

[팝업스토어/은랑 에디션 공지]

[팝업스토어 공식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