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 모바일게임순위 오른 이유 1주년 큰 거 오기 때문!(쿠폰)
자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안정적인 운영과 유저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카운터사이드가 1주년(자체 서비스)을 맞이했습니다. 지난 금요일에 1주년을 기념한 특별 방송이 진행됐습니다. 방송 내용 중에는 2월 업데이트의 큰 것들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지금은 접속해서 그것들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그 때문인지 최근 카운터사이드 모바일게임순위가 올랐는데, 지금부터는 하나씩 큰 것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운터사이드 0.5주년부터 스토리에는 언급됐지만, 합류 기미가 보이지 않았던 '앨리스 브레이드우드'가 마침내 등장했습니다. 사육제 스토리를 봤다면, 카르멘을 떠올리겠지만, 이쪽은 유사품(?)이 아니라 진짜라는 것!
각성 유닛답게 앨리스(레인저 타입)의 등장 연출부터 건틀렛을 이용한 파워풀한 전투가 돋보이는데요. 보이는 것처럼 강력한 대미지를 방출하는 앨리스는 누커로써 사용한 콘텐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수기 사용 후에는 공격력 및 회피 증가로 근접에서 싸우지만, 생존력도 튼튼한 편에 속합니다. 스킬마다 도약이나 함선 방향으로 물러나는 등 적절한 치고 빠지는 플레이도 할 수 있습니다.
앨리스와 관련된 '신규 서브스트림'도 추가됐는데요. 소방관으로 활동했던 앨리스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면서 카운터사이드에서 공개되지 않은 환상종 부대 야크샤 전대의 이야기도 알 수 있습니다. 서브스트림은 파트1, 2로 나눠져 있으며, 2월 14일 파트2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또한, 서브스트림을 진행하면서 쌓인 이벤트 재화는 융합핵, 초정밀 강화 모듈, 이터니움 추진제 등으로 교환할 수 있으니 스토리도 보면서 아이템도 획득해 보세요.
새로운 캐릭터 합류가 하나 더 있는데요. '주디(스나이퍼 타입)'는 냉기와 빙결 상태 이상을 사용해 상대를 저지할 수 있으며, 비슷한 컨셉의 캐릭터들끼리 큰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냉기 또는 스나이퍼 타입과 어우러진다는 의미인 것 같은데, 합류가 기대되는 캐릭터네요.
카운터사이드 1주년 방송에 '3월 신규 캐릭터' 떡밥도 살짝 엿볼 수 있는데요. 이름은 마브카로 실루엣만 보면 작은 체구지만, 거대한 기계 장치가 양옆에 있습니다. 기계 장치 아래쪽을 보면 미니건처럼 보이는데, 원거리에서 속사포처럼 대미지를 넣는 캐릭터가 아닐까 싶네요. 카운터사이드 시즌3 스토리에서 마브카에 대한 예상 스토리를 알 수 있다니 그 부분이 어딜지 꼼꼼히 살펴봐야겠네요.
자체 서비스 1주년에는 새로운 콘텐츠 추가보다는 기존 콘텐츠를 보완 및 간소화하는 것에 목표로 두었다고 하는데요. 이것도 한 번에 바뀌는 것이 아닌 하나씩 바꿔나간다고 하는데, 가장 먼저 '디멘션 트리밍'으로 100층이라는 긴 높이를 난이도와 함께 압축화 시킬 예정이며, 최초 보상도 지급된다고 합니다.
이미 열심히 플레이하여 고층 등반까지 마친 유저에게는 소정의 명예 보상과 특별한 이펙트가 가미된 칭호를 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그림자 전당 개선'으로 이터니움을 위한 양자좌표석 충전이 가능하게 변경되며, 일주일에 한번 모아서 7번 돌릴 스킵을 하루에 몰아서 7번 돌릴 수 있게 시간 절약 및 피로감을 줄이는 방향성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거라고 합니다.
디멘션 트리밍이나 그림자 전당은 당장 카운터사이드를 시작한 뉴비분들에게는 먼 이야기일 수 있는데요. 뉴비분들이 환호할 만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환영합니다! 버프의 경우 기간제에 사용을 해야 하는데요.
가지고 있음에도 모르는 뉴비 유저들이 많아 그런 점을 고려해 60레벨까지 자동으로 버프가 제공되는 '김하나의 신임사장 지원' 버프가 새롭게 제공됩니다. 효과는 보상 포인트, 연봉 협상 소모 크레딧 할인, 장비 제작 소모 크레딧 할인, 장비 강화/ 튜닝 소모 크레딧 할인, 전투 배치 이터니움 감소까지 전부 +20%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태스크포스 플랜도 현실적으로 개선되어 '한계 융합 플랜'이 추가되는데요. 신규/복귀 유저 외에도 기존 유저들도 도전할 수 있으며, 융합핵 플랜을 전부 클리어하면, 150개의 융합핵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하니 수많은 캐릭터가 있는 카운터사이드에서 어떤 걸 키울까 고민하는 걸 덜 수 있어서 좋은 패치라고 생각되네요.
'선별 채용 개선'도 이루어져서 SSR 사원 중 PVE나 PVP에서 활용도가 높은 캐릭터도 추가되었다고 하니 모집을 통해 원했던 SSR 등급 캐릭터를 얻어 시작할 수 있겠네요.
'건틀렛 개편'으로 상위권에 대한 보상이 변경되었으며, 분기마다 시즌제로 운영해 총 4개의 시즌을 운영할 거라고 합니다. 시즌 보상은 TOP 100까지 지급되도록 포괄성을 높였으며, 칭호 보상은 순위 안에 든 모든 유저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건틀렛 다이아 달성 기념 스킨은 2개의 분기에 1종씩 추가하는 식으로 시간에 쫓기지 않고, 여유를 가지면서 도전할 수 있게 변경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카운터사이드 주년마다 나오는 드레스 스킨으로는 피어나는 추억 - 역신베기 나나하라 치후유, 염원하는 추억 - 루크레시아가 추가되며, 유저들의 공모전으로 탄생한 제이크 워커의 성별 변경 스킨도 함께 추가됩니다. 귀여운 이모티콘도 공모전으로 탄생했는데요. 유저들의 창작물이 게임에 등장한다니 카운터사이드가 모바일게임순위 오를 수밖에 없는 이유가 아닐까 싶네요.
현재 카운터사이드에 접속하시면 애니버서리 감사제 출석 보상으로 15일 동안 순수한 가능성, 크레딧, 이터니움, 쿼츠, SSR 각성 사원 추천서 등을 보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쿠폰 번호
보상
기간
CSANNIVERSARYEVE
크레딧 50만
블랙박스 파편 x75
허수코어 x1,500
~2024.2.13(화) 자정 전까지
ALICEEMERGENCY
이터니움 x20,000
쿼츠 x500
CS1STANNIVERSARY
각성 사원 추천서 x1
SSR 사원 영입권 x1
SSR 오퍼레이터 보조 기술 선택권 x1
~2024.3.7(목) 자정 전까지
CS1STANNIVUPDATE
스위프트 렐릭 잠재 선택권 x1
언커먼 스킨 선택권 x1
또한, 카운터사이드 1주년 쿠폰을 사용하시면 각성 사원 추천서 및 SSR 사원 영입권 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규/복귀 유저라면 반드시 챙기는 걸 추천드립니다. 쿠폰 입력은 오른쪽 상단 메뉴 > 톱니모양(설정) > 계정 관리 > 쿠폰 입력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카운터사이드 모바일게임순위 오른 이유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