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순위 순항 중인 타워 오브 판타지 인공섬 업데이트 & TOF 클라우디아 소식 정리
안녕하세요 겜스토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타워 오브 판타지 신규 업데이트 소식에 대해서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2022년 9월 15일(목) TOF 신규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출시 이후 우리나라를 비롯해서 4개국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에 오르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애플 홈페이지 내 아이폰14 pro 디스플레이 소개 화면에서 타워 오브 판타지를 예시로 고사양 그래픽 성능에 대해 소개하기도 했는데, 확실히 글로벌 게임으로 자리 잡은 듯합니다. 그럼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어떤 변화들이 있었는지 하나씩 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큰 변화는 TOF 신규 지역인 인공섬의 등장입니다. 타워 오브 판타지는 오픈월드 게임으로 유저들이 자유롭게 세계를 모험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TOF 신규 지역은 단순히 맵의 확장이 아닌 새로운 모험의 시작을 의미한다는 점에서 조금은 특별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인공섬은 대량의 기믹 퍼즐과 블랙 코어 그리고 골드 코어가 숨겨져 있어서 모험을 즐기는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사실 유튜브 영상이나 블로그 포스팅 등을 통해 어디에 숨겨진 장소들이 올라오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참고를 하면 조금은 쉽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하나씩 찾아다니면서 발견하는 재미를 놓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공략 영상이나 글은 참고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인공섬에 진입을 하기 위해서는 50 레벨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인공섬에는 워프 포인트가 곳곳에 위치해 있는데요. 워프 포인트는 공간이 완전히 안정되지 않았을 때 나타난 구멍으로 해당 전송포인트를 통해 정해진 방향으로 먼 곳까지 전송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워프 포인트를 통하면 먼 곳에 있는 위치로 전송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탐험을 하기 위해서는 워프 포인트를 잘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여러분들도 그러신지 모르겠지만 저는 각 지역의 탐색 진도가 늘어나면 기분이 좋더라고요. 이번 인공섬에서는 탐색 진도 840 또는 60 레벨을 달성하면 건설 기능이 오픈되고 자신만의 섬을 소유할 수 있게 됩니다. 건설을 통해 개발 센터를 비롯해서 머신 캡슐, 펌킨 하우스, 클로 하우스, 캣츠 하우스, 터틀 하우스 등의 다양한 건축물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개발 센터는 주민들의 삶을 위한 핵심 건물로 개발 센터를 레벨업하면 작업장의 최대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작업장에는 작업장에 상응하는 AI 서번트가 있고, 작업장 레벨을 올리면 작업 가능한 AI 서번트의 수량도 함께 증가합니다. AI 서번트가 늘어나면 아무래도 물자 채집 효율을 더 높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작업장을 통해 채집되는 물자들은 거래소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설을 위해 필요한 재료들과도 교환이 가능해집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거래소에는 총 8가지의 상점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각종 재료를 사용해서 특수 증서나, 프레임, 중공업 코인, 무기 에너지 모듈 등 다양한 물품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중공업 코인의 경우 중공업 코인 상점을 통해 신규 비이클-붉은 슈팅스타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지역의 오픈은 새로운 모험과 함께 새로운 도전을 의미합니다. 일단 진입 레벨이 높은 만큼 등장하는 적들의 난이도도 많이 상승을 했는데요. 위의 사진을 보시면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신규 세계 보스인 포식자와 점핑 프로스트 드래곤인데요. 비주얼만 봐도 상당히 강해 보입니다. 타워 오브 판타지에 등장하는 보스들은 각기 다른 공격 패 턴을 지니고 있어서, 보스에 따라 각기 다른 나만의 대응법으로 공략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번 세계 보스의 경우 어떻게 공략을 할지 고민을 좀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등장한 신규 던전 역시 어려운 난이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만큼 좋은 보상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고레벨 유저들의 성장을 위한 필수 코스가 되지 않을까 예상을 해보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8인 모드 챌린지 - 토벌 작전(60레벨 오픈) 그리고 과거의 환영 - 일루전 시퀀스(55레벨 오픈) 역시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플리카 클라우디아가 등장을 했습니다. 타워 오브 판타지의 레플리카들은 색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어서 늘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데요. 클라우디아는 홍련도를 얻으면 오픈이 됩니다. 클라우디아는 강렬한 인상과는 달리 다른 사람들을 돕는 일 그리고 약한 사람을 지키는 일이 좋아하는 정의로운 캐릭터입니다. 마인드만 좋은 게 아니라 호쾌한 검술과 능숙한 전술을 기반으로 뛰어난 능력을 보여줍니다.
홍련도는 물리 속성 한손검으로 스킬 이펙트도 상당히 좋습니다. 클라우디아의 경우 아직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 평가는 차차 더 명확해지겠지만 현재까지 공개된 내용을 보면 버프가 우수한 서포터 캐릭터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우수한 버프로 메인 화력이 되는 무기를 서포트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각성을 할수록 능력이 더 좋아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업데이트 이후 신규 레플리카 클라우디아 획득 확률업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2022년 9월 15일 점검 후부터 10월 5일 23시까지 진행이 되는데요. 이 기간에는 클라우디아 무기 획득 확률 증가 및 이벤트 주문 '검의 심판' 에서 SSR무기 획득 시 50%의 확률로 클라우디아 획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클라우디아 칩셋도 획득 확률이 증가합니다. 이벤트 주문 '홍련의 열반' 에서 SSR 칩셋 획득 시 50%의 확률로 클라우디아 칩셋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인공섬 업데이트 기념 출첵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7일 동안 접속만 하더라도 골드와 무기 돌파 옵션 상자, 레드코어, 원소 광석 상자를 받을 수 있고 28일까지 아이다 카페 이벤트를 통해 매일 찾아오는 3명의 신비로운 손님에게 요리를 대접하고 매출을 올리면 레드코어, 특수증서, 한정 칭호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게임 라운지 및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타워 오브 판타지 게임 라운지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