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나선비경 8월 상반기 조합 라야카베, 나야피종

이번 원신 나선비경 8월 상반기 조합은 라야카베, 나야피종으로 했다.

현재 내 캐릭풀이다. 다양한 캐릭을 육성했으나 닐루 개화, 아야카 빙결, XXX백 3개 조합이 안되니 생각보다 나선비경에서 할만한 조합이 안 나온다. 원래 닐루, 아야카, 백출 셋 다 없어도 됐었는데 요즘에는 이 셋이 없으니 뭔가 살짝 꼬운 느낌이 든다. 다음 복각 때 셋 다 가져가야 하나 생각 중이다.

이번 8월 상반기 나선 픽률만 봐도 현재 메타를 알 수 있다. 나는 메타 캐릭 3명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내가 가지고 있는 캐릭 중 발컨인 내 손가락을 커버할 수 있는 무난한 2개의 조합을 선택했다.

사실 개화, 빙결 없어도 모든 연월 나선비경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뭔가 꼬운 마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다.

이번 연월 축복: 변모의 달

캐릭터가 HP를 잃거나 회복 시 모든 캐릭터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이번 기믹 중 짜증 났던 건 보호막, 도마뱀 한 번에 킬하기 2개였다.

전반 라야카베는 라E - 카E - 야 EQ - 카Q(E) - 베Q(E) - 라Q. 불 전환을 할 때는 라E - 카E - 야EQ - 베Q(E) - 카Q(E) -라Q. 베넷과 카즈하 순서만 바꾸면 된다.

후반 나야피종은 종E꾹 - 피E - 나E - 야EEEQ(EEE) - 나 EQ. 나야피종을 여러 번 쓰면서 느끼는데 중간 싸이클이 엉망이 돼서 촉진, 발산이 내가 생각한 것과 다르게 흘러도 대미지가 강한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사실상 나히다빨)

(E) <= 이건 상황에 맞게 E를 쓴다는 이야기다. 상황에 따라 Q만 쓰고 넘어갈 때도 있고 QE를 쓸 때도 있다. 이건 상황에 따라 다르기에 정답은 없다. 미코 E도 마찬가지다. 한 번 더 EEE를 해야 할 때가 있고 바로 나히다로 넘어가야 할 때도 있고 상황마다 다르다.

저번에도 3개 파티를 쓰는 이벤트를 하더니 이번에도 한다. 나선비경 13층 이상 확장 및 3개 파티 사용을 예고하는 걸까?

이번 이벤트는 난이도가 쉬워서 어렵지 않게 깰 수 있었지만 (클탐은 민망하니 삭제 ㅎㅎ) 나선비경에서 3개 파티를 써야 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2개 파티 기준으로는 빙결, 개화 조합을 안 해도 상관없었는데, 3개 파티를 써야 하면 어쩔 수 없이 빙결, 개화를 써야 할 것 같다.

그런데 셋 다 복각하려면 한참 멀었는데..

하지만 13층이 열리고 3개 파티를 쓰는 상황이 오면 폰타인 신캐 위주의 새로운 조합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러면 셋 다 없어도 3개 파티가 나올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