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제크로무, 레이드 약점과 졸업스킬 까지 다 알려줄게

지난 레시라무에 이어 이번에 소개할 이 녀석도 드디어 전용기를 달고 등장했다. 바로 포켓몬고 제크로무. 예전부터 전기 1티어를 담당하고 있었지만, 크로스 썬더를 배우면서 더욱 그 입지를 굳혀가지 않을까 예상한다. 벌써부터 많은 트레이너가 잡기 시작할 만큼 인기가 대단하거든.

그래서 준비해 봤다. 레이드 약점과 졸업 스킬까지 말이야. 준비해두면 추후에도 사용할 일이 많아 분명 큰 도움이 되실 거라 확신한다. 그럼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서 살펴보도록 하고, 바로 시작해 보겠다. 렛츠 고!

누구를 데려가야 할까, 한카리아스에 집중해

우선 총 4가지의 단일 약점을 가지고 있다. 각각 드래곤, 페어리, 땅, 얼음으로 구분된다. 여기서 집중할 것은 이중으로 구성되는 녀석인데, 바로 소제목에도 소개한 한카리아스. 삼중 반감이라는 말도 안 되는 성능을 가지고 있어서 말이야.

나는 없다 하시는 분들은, 2개월 전에 진행했던 커데에서 나왔던 망나뇽 혹은 지금 시작하고 있는 보만다를 챙겨가셔도 좋다. 복귀하는 트레이너라면 레쿠쟈, 디아루가, 펄기아를 챙겨가셔도 무난하다. 다 현역으로 사용 가능한 친구들이니까.

두 번째는 땅. 구하기 쉬운 몰드류나 거대코뿌리를 기본으로 전설급인 그란돈까지 맞춰주시면 좋다. 기술은 머드샷, 지진으로 세팅하시면 베스트. 그 외에는 메가 대짱이도 있으니 자유롭게 골라서 쓰시면 끝.

세 번째는 얼음. 페어리는 대미지 측면에서 큰 기대를 하기 어려워서 굳이 사용하시겠다면 가디안, 토게키스 정도만 언급하겠다. 얼음 타입은 맘모꾸리와 가라르 불비달마로 준비하시면 된다. 여기까지 준비하셨다면 충분히 1인분은 하실 테니 마음 편하게 즐기시면 되겠다.

졸업스킬은 어떻게, 전기 쪽으로 맞추는 게 좋아

우선 2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는 드래곤으로 사용할 때. 여기서는 용의 숨결과, 역린을 사용하는데, 크게 권하지는 않는다. 과거에도 그렇고 현재도 전기 1티어인만큼 더 효율적인 방향이 있어서 말이야. 그래서 두 번째인 전기 타입으로 맞춰서 사용하시는 게 제일 나아 보인다.

여기서는 퀵에서 차지빔, 차징에서는 크로스 썬더 혹은 와일드 볼트를 사용한다. 아직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연구가 더 필요하겠지만, 현재 대미지 측면으로 본다면 전용기인 크로스 썬더가 3% 정도 더 앞서기 때문에 많은 유저가 더욱 그쪽으로 힘을 싣지 않을까 예상한다.

나도 현재 두 가지 속성으로 육성하고 있는데, 전용기 배운 녀석들만 따로 모아서 파티를 꾸려볼 작정이다. 아무래도 성능이 뛰어나서 곧 등장할 원시 가이오가에도 분명 큰 도움이 될 테니까. 예상으로 2월 말쯤으로 보고 있는데 그때까지 꼭 좋은 개체 많이 잡아두시길 권장 드린다.

지금이 아니면 교환 이외에는 얻을 방법이 아예 없거든. 되도록 무료 패스나, 체육관 콘텐츠로 재화를 모아 많이 참여하시는 게 유리해 보인다.

100CP는 뭘까, 날씨 버프 받으면 더 상승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실 그 내용. 바로 완벽한 개체라고 불리는 100% CP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나도 반드시 확인하고 넘어가는 분야이기도 한데, 조금 더 보기 쉽게 표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다.

날씨 버프

있음

없음

CP

2884

2307

우선 2290이 넘어간다면 주력 멤버로 넣으셔도 괜찮다. 그 밑으로는 조금 더 생각해 보시면서 기간 내에 더 좋은 녀석을 만나게 된다는 가정 하에 천천히 바꾸시는 게 더 유리하다. 배틀용으로 생각한다면 무조건 2307 또는 2884를 잡는 게 필수지만 말이다.

포켓몬고 제크로무에 대해서 알아봤다. 3년 만에 전용기를 달고 나온 만큼 그 성능만큼은 정말 확실하다. 기회가 된다면 하루에 1번은 꼭 현장에서 패스를 쓰도록 하자. 요즘 5성 알 깨지기만 하면 20명은 금방 모이니까 참여하시는데는 큰 어려움은 없을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