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 아라타키 이토 운용 가이드 - [오니의 왕이 행차하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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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가이드는 아라타키파의 두목, 아라타키 이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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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가이드는 아라타키파의 두목, 아라타키 이토입니다!
오늘의 가이드는 아라타키파의 두목, 아라타키 이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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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위가 비주류인 이유는 아무래도 원소 반응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자기들끼리 밀어주고 당겨주며 체급으로 찍어누르는 운용을 해야하는 이유겠죠? 실제로도 그렇구요.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파티만 제대로 짜여주면 체급으로 찍어누르는 시원시원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말 아니겠습니까? 이토의 스킬 자체도 그렇게 손맛이 느껴지는 빠따질 플레이로 설계되어 취향에 맞으시면 꽤나 재미있으실 겁니다.
바위가 비주류인 이유는 아무래도 원소 반응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자기들끼리 밀어주고 당겨주며 체급으로 찍어누르는 운용을 해야하는 이유겠죠? 실제로도 그렇구요.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파티만 제대로 짜여주면 체급으로 찍어누르는 시원시원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말 아니겠습니까? 이토의 스킬 자체도 그렇게 손맛이 느껴지는 빠따질 플레이로 설계되어 취향에 맞으시면 꽤나 재미있으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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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최근 치오리의 출시로 파티 DPS도 올라가고, 그와 시너지도 잘 맞는지라 한 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게다가 최근 치오리의 출시로 파티 DPS도 올라가고, 그와 시너지도 잘 맞는지라 한 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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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이제 거두절미하고 우리들의 바보형, 귀신풍뎅이 덕후, 아라타키 이토에 대해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죠!
그렇다면 이제 거두절미하고 우리들의 바보형, 귀신풍뎅이 덕후, 아라타키 이토에 대해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죠!
아라타키 이토의 돌파 재료. 돌파 스탯은 치명타 확률(Lv.90 기준 24.2%)
스 킬
1. 일반 공격·싸움꾼 전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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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토의 강공격 방식은 상당히 특이한 방식으로 작용하는데요, 한번 살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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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토의 강공격 방식은 상당히 특이한 방식으로 작용하는데요, 한번 살펴볼까요?
이토의 강공격 방식은 상당히 특이한 방식으로 작용하는데요, 한번 살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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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타/4타를 명중하면 [난신의 괴력] 스택을 얻고, 최대 5스택 중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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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타/4타를 명중하면 [난신의 괴력] 스택을 얻고, 최대 5스택 중첩이 가능합니다.
2타/4타를 명중하면 [난신의 괴력] 스택을 얻고, 최대 5스택 중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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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택이 있을 때 강공격을 발동하면 스태미나를 소모하지 않는 [아라타키 케사기리]가 발동됩니다.
스택이 있을 때 강공격을 발동하면 스태미나를 소모하지 않는 [아라타키 케사기리]가 발동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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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택에 따라 타수가 달라집니다.
스택에 따라 타수가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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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E 스킬에도 스택을 쌓을 수 있으니, 어떻게든 5스택을 쌓고 강공격을 날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로 E 스킬에도 스택을 쌓을 수 있으니, 어떻게든 5스택을 쌓고 강공격을 날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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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태미나를 쓰지 않는 유일한 강공딜러...였으나 폰타인의 모 용용이의 출시 이후로는 그 차별점 마저도 사라져서 그저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스태미나를 쓰지 않는 유일한 강공딜러...였으나 폰타인의 모 용용이의 출시 이후로는 그 차별점 마저도 사라져서 그저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2. 마살 절기·적우 발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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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에게 약간의 도발을 제공하며, 우시 등장시 1스택, 2초마다 1스택씩 최대 3스택, 퇴장시 1스택 총 5스택의 [난신의 괴력] 스택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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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에게 약간의 도발을 제공하며, 우시 등장시 1스택, 2초마다 1스택씩 최대 3스택, 퇴장시 1스택 총 5스택의 [난신의 괴력] 스택을 제공합니다.
적에게 약간의 도발을 제공하며, 우시 등장시 1스택, 2초마다 1스택씩 최대 3스택, 퇴장시 1스택 총 5스택의 [난신의 괴력] 스택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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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시는 바위 구조물 판정이라서 치오리와 사용하기 알맞다는건 덤 입니다.
우시는 바위 구조물 판정이라서 치오리와 사용하기 알맞다는건 덤 입니다.
3. 최흉의 귀왕·이토 강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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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토가 감자 핫도그를 꺼내서 휘두르면서 아래의 효과를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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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토가 감자 핫도그를 꺼내서 휘두르면서 아래의 효과를 획득합니다.
이토가 감자 핫도그를 꺼내서 휘두르면서 아래의 효과를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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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토의 방어력의 일정 비율[스킬레벨 10 기준 104%]이 공격력으로 변환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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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토의 방어력의 일정 비율[스킬레벨 10 기준 104%]이 공격력으로 변환 됩니다.
이토의 방어력의 일정 비율[스킬레벨 10 기준 104%]이 공격력으로 변환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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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토의 모든 평타에 [난신의 괴력] 스택이 적립되며, 모든 공격에 바위 원소 인챈트가 부여됩니다.
이토의 모든 평타에 [난신의 괴력] 스택이 적립되며, 모든 공격에 바위 원소 인챈트가 부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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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토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토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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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으로 노엘과 비슷한 설계인데요, Q 스킬을 쓰면 매 평타에 스택이 쌓이기 때문에 강공격 활용이 더 쉬워지겠군요.
전체적으로 노엘과 비슷한 설계인데요, Q 스킬을 쓰면 매 평타에 스택이 쌓이기 때문에 강공격 활용이 더 쉬워지겠군요.
아라타키 이토의 스킬 돌파 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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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스킬 레벨업 순서는 다음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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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스킬 레벨업 순서는 다음과
추천 스킬 레벨업 순서는 다음과
일반 공격 ≥ Q 스킬 ≥ E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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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Q 스킬은 이토가 공격력을 방어력 계수를 쓰도록 해주는 계수 변환 특성이고, 일반 공격은 주요 공격 수단인데다 E 스킬의 계수도 무시 못하게 높은 편이라서 골고루 올려주는 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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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Q 스킬은 이토가 공격력을 방어력 계수를 쓰도록 해주는 계수 변환 특성이고, 일반 공격은 주요 공격 수단인데다 E 스킬의 계수도 무시 못하게 높은 편이라서 골고루 올려주는 편이 좋습니다.
하지만 Q 스킬은 이토가 공격력을 방어력 계수를 쓰도록 해주는 계수 변환 특성이고, 일반 공격은 주요 공격 수단인데다 E 스킬의 계수도 무시 못하게 높은 편이라서 골고루 올려주는 편이 좋습니다.
특 성
아라타키 제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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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공을 오래 유지할수록 이득인 구조로, 별자리 돌파가 되어 있다면 효율이 더욱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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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공을 오래 유지할수록 이득인 구조로, 별자리 돌파가 되어 있다면 효율이 더욱 높아집니다.
강공을 오래 유지할수록 이득인 구조로, 별자리 돌파가 되어 있다면 효율이 더욱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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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돌 이토가 가장 이득을 많이 보는 특성이지만, 1돌 이토 역시 눈에 띄게 강력해지는 특성입니다.
6돌 이토가 가장 이득을 많이 보는 특성이지만, 1돌 이토 역시 눈에 띄게 강력해지는 특성입니다.
붉은 오니의 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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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의 중요성을 높이는 특성입니다. 물론 Q 스킬도 방어력을 공격력으로 변환시켜 주지만, 이렇게 대놓고 방어력 기반의 가피증을 제공한다면 성유물에서 방어력%를 챙길 수 밖에 없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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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의 중요성을 높이는 특성입니다. 물론 Q 스킬도 방어력을 공격력으로 변환시켜 주지만, 이렇게 대놓고 방어력 기반의 가피증을 제공한다면 성유물에서 방어력%를 챙길 수 밖에 없겠군요.
방어력의 중요성을 높이는 특성입니다. 물론 Q 스킬도 방어력을 공격력으로 변환시켜 주지만, 이렇게 대놓고 방어력 기반의 가피증을 제공한다면 성유물에서 방어력%를 챙길 수 밖에 없겠군요.
운명의 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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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운명의 자리는 명함 / 1돌 / 6돌 입니다. 기본적으로 (고로 6돌이 있다면) 명함만으로도 충분한 성능은 나오지만, 운명의 자리의 성능들이 하나같이 준수한 편이기 때문에 어느 하나 나쁜 별자리는 없습니다. 그래도 뽑자면 저 2개가 있겠군요.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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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운명의 자리는 명함 / 1돌 / 6돌 입니다. 기본적으로 (고로 6돌이 있다면) 명함만으로도 충분한 성능은 나오지만, 운명의 자리의 성능들이 하나같이 준수한 편이기 때문에 어느 하나 나쁜 별자리는 없습니다. 그래도 뽑자면 저 2개가 있겠군요. 보겠습니다.
핵심 운명의 자리는 명함 / 1돌 / 6돌 입니다. 기본적으로 (고로 6돌이 있다면) 명함만으로도 충분한 성능은 나오지만, 운명의 자리의 성능들이 하나같이 준수한 편이기 때문에 어느 하나 나쁜 별자리는 없습니다. 그래도 뽑자면 저 2개가 있겠군요.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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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돌 : 명함 단계에서는 강공격 발동을 위해 평타 몇번을 쳐서 스택을 쌓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1돌을 뚫고 나서 부터는 그런 불편함이 거의 사라지게 됩니다. 스택을 자동으로 쌓아주며, 기본으로 제공받는 스택도 있기 때문에 편의성 측면에서 엄청난 개선이 이루어지는 별자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돌 : 명함 단계에서는 강공격 발동을 위해 평타 몇번을 쳐서 스택을 쌓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1돌을 뚫고 나서 부터는 그런 불편함이 거의 사라지게 됩니다. 스택을 자동으로 쌓아주며, 기본으로 제공받는 스택도 있기 때문에 편의성 측면에서 엄청난 개선이 이루어지는 별자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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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돌 : 치피 70% 증가. 엄청나군요. 게다가 확률적으로 스택을 소모하지 않는데, 1돌 효과로 스택 자동 충전이 된다? 이건 Q 스킬 지속 시간 내내 무한 강공격이 가능하다는 소리 잖아요. 엄청 나군요...진짜 줄빠따 때리는 무서운 감자 아저씨가 됩니다.
6돌 : 치피 70% 증가. 엄청나군요. 게다가 확률적으로 스택을 소모하지 않는데, 1돌 효과로 스택 자동 충전이 된다? 이건 Q 스킬 지속 시간 내내 무한 강공격이 가능하다는 소리 잖아요. 엄청 나군요...진짜 줄빠따 때리는 무서운 감자 아저씨가 됩니다.
무 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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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치명타 피해, 방어력%, 방어력에 비례하여 강공격 피해 증가까지, 이토에게 필요한 옵션만 딱딱 제공하는 명실상부한 이토의 전용무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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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치명타 피해, 방어력%, 방어력에 비례하여 강공격 피해 증가까지, 이토에게 필요한 옵션만 딱딱 제공하는 명실상부한 이토의 전용무기 입니다.
높은 치명타 피해, 방어력%, 방어력에 비례하여 강공격 피해 증가까지, 이토에게 필요한 옵션만 딱딱 제공하는 명실상부한 이토의 전용무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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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양손검의 바리에이션이 워낙 좁기도하고, 제공하는 치명타 옵션이 워낙 높다보니 많은 딜러들이 두루두루 돌려쓰는 무기이기도 합니다.
뭐, 양손검의 바리에이션이 워낙 좁기도하고, 제공하는 치명타 옵션이 워낙 높다보니 많은 딜러들이 두루두루 돌려쓰는 무기이기도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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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무를 제외하면 가장 높은 DPS를 뽑아낼 수 있는 무기입니다. 다만 종려와 함께 써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이토의 종결 파티가 고로, 종려, 치오리 파티인 만큼 큰 단점은 아니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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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무를 제외하면 가장 높은 DPS를 뽑아낼 수 있는 무기입니다. 다만 종려와 함께 써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이토의 종결 파티가 고로, 종려, 치오리 파티인 만큼 큰 단점은 아니겠군요.
전무를 제외하면 가장 높은 DPS를 뽑아낼 수 있는 무기입니다. 다만 종려와 함께 써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이토의 종결 파티가 고로, 종려, 치오리 파티인 만큼 큰 단점은 아니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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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능력치가 치확이라서 성유물 세팅 난이도도 낮아지거니와 외형적으로도 나름 나쁘지 않다는 점에서 꽤나 괜찮은 편입니다.
메인 능력치가 치확이라서 성유물 세팅 난이도도 낮아지거니와 외형적으로도 나름 나쁘지 않다는 점에서 꽤나 괜찮은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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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근성, 파티 자유도 측면에서는 이무기보다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백영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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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근성, 파티 자유도 측면에서는 이무기보다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백영검 입니다.
접근성, 파티 자유도 측면에서는 이무기보다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백영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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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S는 이무기보다 10%정도 빠지는데다 치명타 옵션도 챙겨주지 못하는 백영검 이지만, 종려를 다른 파티에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DPS는 이무기보다 10%정도 빠지는데다 치명타 옵션도 챙겨주지 못하는 백영검 이지만, 종려를 다른 파티에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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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는 이정도로 보고, 나머지는 개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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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는 이정도로 보고, 나머지는 개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무기는 이정도로 보고, 나머지는 개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성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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껍데기 성유물은 적용 대상이 매우 한정적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그 한정적인 대상에게 매우 강력한 효과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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껍데기 성유물은 적용 대상이 매우 한정적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그 한정적인 대상에게 매우 강력한 효과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죠?
껍데기 성유물은 적용 대상이 매우 한정적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그 한정적인 대상에게 매우 강력한 효과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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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방어력 54%와 바위원소 피해 보너스24%를 상시로 얻을 수 있고, 이토라면 이 모든 효과를 거의 상시로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든 성유물 중 이보다 파격적인 효과를 제공하는 성유물은 없기에 이 성유물이 종결 성유물 입니다.
최대 방어력 54%와 바위원소 피해 보너스24%를 상시로 얻을 수 있고, 이토라면 이 모든 효과를 거의 상시로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든 성유물 중 이보다 파격적인 효과를 제공하는 성유물은 없기에 이 성유물이 종결 성유물 입니다.
아라타키 이토의 권장 성유물 옵션
아라타키 이토의 권장 종결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방어력 / 치확 / 치피 / 원충]
=
[2100pt / 75% / 230% / 130%]
껍데기[방어력 / 바원피/치피] / 쇄석의 붉은 뿔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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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이토에게 전무까지 쥐어주고, 껍데기 비경을 저정도로 맞춰줄 정도의 열정을 쏟을 정도라면 시간이 정말 오래 걸릴거에요. 4성 무기 준종결 스펙은 [마무리] 파트에서 다루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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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이토에게 전무까지 쥐어주고, 껍데기 비경을 저정도로 맞춰줄 정도의 열정을 쏟을 정도라면 시간이 정말 오래 걸릴거에요. 4성 무기 준종결 스펙은 [마무리] 파트에서 다루겠습니다.
지금 이토에게 전무까지 쥐어주고, 껍데기 비경을 저정도로 맞춰줄 정도의 열정을 쏟을 정도라면 시간이 정말 오래 걸릴거에요. 4성 무기 준종결 스펙은 [마무리] 파트에서 다루겠습니다.
추천 파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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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오리의 출시 이후, [이 치 고 종] 으로 종결 파티가 바뀐 4 바위 파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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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오리의 출시 이후, [이 치 고 종] 으로 종결 파티가 바뀐 4 바위 파티 입니다.
치오리의 출시 이후, [이 치 고 종] 으로 종결 파티가 바뀐 4 바위 파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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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로의 특성상 3바위는 있어야 버프를 최대로 땡겨올 수 있고, 마지막 자리에 바위 원소 서브딜러를 넣은 구조의 파티인데, 상황에 따라 타 원소 서브딜러를 넣은 3바위 파티를 굴리기도 합니다.
고로의 특성상 3바위는 있어야 버프를 최대로 땡겨올 수 있고, 마지막 자리에 바위 원소 서브딜러를 넣은 구조의 파티인데, 상황에 따라 타 원소 서브딜러를 넣은 3바위 파티를 굴리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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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오리의 서브딜링 능력과, 푸리나-한운의 낙공&가피증 능력은 이미 검증 되었죠. 게다가 이토의 낙공 계수는 꽤나 높은 편이라서 이토 낙공 파티로 이렇게 사용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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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오리의 서브딜링 능력과, 푸리나-한운의 낙공&가피증 능력은 이미 검증 되었죠. 게다가 이토의 낙공 계수는 꽤나 높은 편이라서 이토 낙공 파티로 이렇게 사용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치오리의 서브딜링 능력과, 푸리나-한운의 낙공&가피증 능력은 이미 검증 되었죠. 게다가 이토의 낙공 계수는 꽤나 높은 편이라서 이토 낙공 파티로 이렇게 사용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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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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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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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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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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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력 기반 딜러 특유의 안정성
방어력 기반 딜러 특유의 안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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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검 강공캐릭터 특유의 넓은 공격 판정 : 시원시원한 플레이 스타일
대검 강공캐릭터 특유의 넓은 공격 판정 : 시원시원한 플레이 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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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 파티 특유의 파티 독립성 : 고성능 서포터들의 독립 보장
독립 파티 특유의 파티 독립성 : 고성능 서포터들의 독립 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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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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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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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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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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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위 원소 특유의 폐쇄적인 원소반응 : 4바위 원소 등, 원소 보호막을 두른 적에게 유독 취약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며, 조합 자체가 얼마 나오지 않아서 파티를 짜는 재미가 없다.
바위 원소 특유의 폐쇄적인 원소반응 : 4바위 원소 등, 원소 보호막을 두른 적에게 유독 취약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며, 조합 자체가 얼마 나오지 않아서 파티를 짜는 재미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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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 인플레를 따라가지 못하는 고점 : 나비아가 출시된 상황에서 바위 원소 메인딜러로서 고점을 뚫으려면 1돌, 혹은 2돌을 뚫어야 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인 상황이다
파워 인플레를 따라가지 못하는 고점 : 나비아가 출시된 상황에서 바위 원소 메인딜러로서 고점을 뚫으려면 1돌, 혹은 2돌을 뚫어야 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인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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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엘과 달리 교체하면 Q 스킬이 꺼진다. 대체 왜지?
노엘과 달리 교체하면 Q 스킬이 꺼진다. 대체 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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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정리하면 장단점은 이정도가 있겠군요. 그럼 저는 이만 종결 세팅과 준종결 세팅을 정리해드리며 오늘의 가이드 마무리 하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모두들 해피 티바트 라이프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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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정리하면 장단점은 이정도가 있겠군요. 그럼 저는 이만 종결 세팅과 준종결 세팅을 정리해드리며 오늘의 가이드 마무리 하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모두들 해피 티바트 라이프 되세요!
대충 정리하면 장단점은 이정도가 있겠군요. 그럼 저는 이만 종결 세팅과 준종결 세팅을 정리해드리며 오늘의 가이드 마무리 하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모두들 해피 티바트 라이프 되세요!
▽이토의 종결 세팅▼
[방어력 / 치확 / 치피 / 원충]
=
[2100pt / 75% / 230% / 140%]
껍데기[방어력 / 바원피/치피] / 쇄석의 붉은 뿔 기준
▼이토의 준종결 세팅▽
[방어력 / 치확 / 치피 / 원충]
=
[2500pt / 75% / 160% / 130%]
껍데기[방어력 / 바원피/치피] / 백영검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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