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트와 대회 모두 가능한 큐티 아이돌 스마트 팔콘 등장! 모바일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오랜만에 모바일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근황을 접했는데요. 포스팅을 작성하는 현 시점에서도, 더 뛰어난 3성 인자를 굽기 위해서 끊임없이 작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새로운 육성 우마무스메로 ‘스마트 팔콘’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하루 우라라와 더불어 단둘뿐인 더트 A 적성을 가지며, 팀 레이스 대회에 필수 캐릭터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서포트 카드 역시 가성비가 훌륭한 카드가 다시 등장했습니다.
새로운 우마무스메 스마트 팔콘은, 마일+중거리 적성에 도주 A 각질, ‘성장률 스피드 20%, 파워 10%’라는 우수한 성장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선 언급했듯 더트 A 적성을 가졌다는 점도 눈에 띄는데요. 대신에 잔디 E라는 점에서 인자 계승에 필요한 우마무스메의 도움을 많이 필요합니다.
서포트 카드론 ‘한 알의 평온’과 ‘트레센 학원에 어서 오세요!’란 서포트 카드 확률업이 진행중인데요. 둘 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처음 시작한 유저가 보유해야 하는 카드로 소문난 상태입니다. ‘한 알의 평온’의 경우 육성 이벤트로 등장하는 ‘원호의 마에스트로’라는 1티어급 지구력 회복 스킬이 있기에 중장거리 적성 우마무스메 육성할 때 꼭 써야 하는 서포트 카드입니다. ‘트레센 학원에 어서 오세요!’ 경우 훈련할 때 소모하는 체력 소비량을 줄이고, 실패율 감소 시킨다는 점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있으면 좋은 카드인만큼 꼭 보유할 것을 추천!
참고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서 크고 작은 사건들이 연달아 발생하여 수습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는데요. 운영 미숙과 일본 서버와의 이벤트 일정과 재화 지급의 차이점, 공지 전달 미숙 등 유저들의 불만을 자극할만한 요소가 가득했기 때문입니다. 최근 ‘마차 시위’을 준비하는 움직임이 보이자 이에 운영진이 사과문을 공지하며 현 문제점에 대해 고친다고 발표했습니다. 다음 번엔 이런 일이 안생기길 하는 바람이 큽니다.
현재 게임을 접속하면 ‘오늘도(5) 육성(6) 수고했다(4) 564 캠페인 잭’이 진행중인데요. 로그인할 때 마다 쥬얼 564개가 지급되며, 최대 5,64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9월 4일까지 지급된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쥬얼 수급하는 걸 추천!
여기에 육성 난이도를 선택할 때 ‘골쉽짱 모드’가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기본 모드와 다르게 해당 육성 우마무스메의 목표 달성에 따라 머니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기간 한정 미션까지 같이 진행할 수 있어서 어느 정도 부족한 재화들을 수급하게 됩니다. 미션 자체는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레 얻을 수 있어서 크게 부담되지 않습니다.
이번에 육성할 우마무스메는 ‘여제(女帝)’라는 별칭을 가진 에어 그루브입니다. 증거리 적성에 선행과 선입 각질을 가졌고, ‘성장률 스피드 10%, 파워 20%’라는 괜찮은 능력치를 가졌는데요. 이런 점 덕분에 장거리를 제외하곤 어디서든 달릴 수 있다는 폭넓은 선택지를 가졌기에 해당 거리에 부족한 우마무스메가 있으면 대체하는 용도로 육성합니다. 그리고 각성 레벨이 올릴수록 디버프 스킬을 많이 보유하는데, 추입 각질을 가진 우마무스메를 견제하는 스킬들입니다.
현재 중거리 우마무스메가 부족한 시점이라 인자 계승은 중장거리에 특화된 우마무스메로 두고, 서포트 카드론 스피드 3, 스태미나 2, 파워 1로 지정해서 육성을 했습니다. 친구 카드론 100%에 가깝게 ‘다가오는 열기에 떠밀려’로 쓰는데, 키타산을 제외하곤 어떤 우마무스메든 쓸 수 있어서 만능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에어 그루브를 육성하면서 상대하는 라이벌 우마무스메는 다양한 편이기에 누구라고 특정 지을 수 없습니다. 한가지 공통점이 있다면 후방에서 힘을 아끼다가 후반에 앞지른다는 점이 있으니 그걸 견제하는 스킬들이 필요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에어 그루브의 레이스를 보면 상위권 순위를 유지하면서 레이스 종반에 전력 질주를 하는 게 인상적입니다. 도주로 앞서가던 ‘사일런트 스즈카’을 추월하여 1착으로 도착한 걸 보면서 왠지 모를 후련함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여제라는 칭호를 가진 우마무스메답게 우아한 포즈를 취하는 게 포인트!
이번에 3번째로 도전한 육성에선 어느 정도 준수한 평점을 남기면서 마무리된 것을 보니 나쁘지 않았습니다. 선행 S급으로 만들었기에 팀 레이스 선행마로 사용하면 되고, 한동안 중거리 부문에선 걱정할 필요는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원래라면 스마트 팔콘을 육성하는 걸 보여주고 싶었지만, 이상할 정도로 나와주지 않아서 다음 번에 기회가 되면 그때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얻지 못하면 더트 A를 가진 아이돌을 얻을 수 없으니 꼭 얻을 생각입니다. 다음번엔 좋은 소식이나 업데이트 관련 정보가 나오면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