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 2024년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론칭과 신작 게임 출시로 실적 반등을 꾀한다는 언론보도
1.위메이드 - 2024년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론칭과 신작 게임 출시로 실적 반등을 꾀한다는 언론보도
1)위메이드
ㄱ)2023년 역대 최대 적자를 기록
@위메이드가 올해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론칭과 신작 게임 출시로 실적 반등을 꾀한다는 언론보도
@2년 연속 적자에서 벗어나고 연간 매출도 1조원을 달성한다는 목표
ㄱ)위메이드 - 2월 7일 지난해 4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매출 1184억원, 영업손실 708억원을 기록 공시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2.8% 증가했지만, 적자는 확대
@2023년 연간 매출과 영업손실은 각각 6072억원, 1126억원 기록
@전년대비 매출은 31.0% 증가했지만, 영업손실은 300억원 가까이 증가
@연간 기준 매출과 영업손실 모두 역대 최대
ㄱ)위메이드 - 4분기 사업 부문별 매출
@'게임'이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1123억원을 기록
@4월 출시한 '나이트 크로우' 등 기존 게임의 안정적인 매출 지속
ㄱ)위메이드 - '라이선스' 부문
@전년대비 99% 감소한 4억원의 매출을 기록
@2022년 4분기에는 신규 라이선스 계약의 일시 인식 효과로 314억원의 매출을 기록
ㄱ)위메이드 - '블록체인 플랫폼' 부문
@전년 대비 3% 증가한 47억원의 매출을 기록
ㄱ)위메이드 - 2023년의 매출 증가 일등공신은 게임
@'미르2·3'의 중국 라이선스 계약과 '나이트 크로우'의 국내 흥행이 전체 실적을 견인
@블록체인 플랫폼 연간 매출도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약 94억원을 기록하는 등 이용자 수와 거래 금액 모두 지속적인 증가세
ㄱ)위메이드 - 2024년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3월 출시)의 안정적 서비스 및 신작 게임 출시,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 3.0 기반 플랫폼 서비스 대중성 확보에 역량을 집중
@중국 사업에도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
@'미르M·4'의 퍼블리셔를 선정
@설 지나고 퍼블리셔가 어디인지 공개할 예정
ㄱ)위메이드 - 올해부터 매 분기 신작 게임을 출시하는 것이 목표
@1분기에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을 비롯해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을 선보일 예정
@2분기엔 '미르4' 중국 서비스, 3분기엔 신규 IP(지식재산)로 개발 중인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레전드 오브 이미르'를 출시하고, 4분기엔 '미르M' 중국 서비스를 계획 중
ㄱ)위메이드 - 게임 판매 채널 확대 및 글로벌 공략 강화로 올해 위메이드의 실적은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릴 것으로 전망
@위메이드의 올해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각각 1조510억원, 784억원 전망
@매출은 전년 대비 73.1% 증가해 창립 후 첫 1조원을 돌파하고, 영업이익은 2년만에 흑자 전환할 것으로 전망
ㄱ)위메이드 - 2024년 실적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음
@2023년 30% 넘는 매출 성장을 보여줬는데 올해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출시를 기반으로 매출 1조원을 목표로 함
@지난 2년 동안 새로운 사업 준비를 위해 큰 폭의 투자를 해왔는데 올해 그 결실을 보여주려고 함
(2월 7일 머니투데이 보도내용을 요약/정리한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