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컬쳐 할만한게임 찾아? 그렇다면 타워 오브 판타지 TOF 아니겠어?

안녕하세요 게임 읽어주는 남자 재영군입니다. 요즘 서브컬쳐 게임의 전성시대라고 해도 좋을 만큼 다양한 서브컬쳐 게임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많다 보니 그중에서 할만한게임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근래 출시한 서브컬쳐 게임들 중에서 가장 돋보이는 게임은 역시 타워 오브 판타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TOF는 지난 2022년 8월 11일 글로벌 출시 후 대부분 국가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고, 빠르게 전 세계 1,000만 이용자를 돌파했습니다. 그만큼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게다가 출시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을 더욱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지금보다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되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죠. 얼마 전 신규 지역 인공섬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이번 인공섬의 경우 2022년 9월 15일(목)에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라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신규 지역 오픈을 상당히 기대하고 있는데요. 타워 오브 판타지의 경우 신규 지역의 오픈은 단순하게 맵의 확장만을 의미하지 않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지역의 확장은 곧 새로운 모험의 시작을 이야기하는데요. 새롭게 이어질 스토리와 인연들 그리고 더 강력한 적들까지 마치 세계관이 확장되는 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공개된 인공섬의 시설들을 보면 원형 결투장을 비롯해서 러스티 캠프, 폴스 레이크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각 시설마다 특징이 있고, 아마도 이곳에서만 진행이 가능한 특별한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과연 이번에는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이번에는 지난 업데이트 내용들을 좀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지난 2022년 9월 1일(목)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역시 신규 레플리카 프리그의 등장입니다. 프리그는 SSR 무기 발뭉을 뽑게 되면 개방이 되는 레플리카입니다. 타워 오브 판타지 첫 신규 캐릭터라서 많은 분들이 기대를 했는데요.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등장인 것 같습니다. 출시 이후 유저들 사이의 평가를 보면 상당히 많은 분들이 1티어로 프리그를 뽑고 있습니다.

프리그의 특성 얼음은 무기 충전이 완료되면 다음 공격으로 적에게 2초 동안 빙결(강) 교화를 부여합니다. 그리고 6초 동안 동상 효과도 부여됩니다. 빙결 상태가 깨지면 공격 피해를 주고, 동상 상태에서 목표 무기 충전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사실 이 부분은 발뭉 업그레이드를 통해 효과를 더욱 늘릴 수도 있습니다.

발뭉을 사용한 일반 공격은 지상에서 발뭉을 제어해 5회 공격을 합니다. 공격을 하면 적이 소폭으로 뒤로 밀리다가 마지막 다섯 번째 공격을 통해 적을 녹다운 시킬 수 있습니다. 공중에 있거나 혹은 1단 점프 후 일반 공격을 하면 낙하 과정에서 목표 대상을 공격합니다, 공중에서도 연속 5회 공격이 가능합니다.

일반 공격 중 일반 공격 버튼을 길게 눌러서 스카이 슬래시를 발동할 수 있는데요. 전방으로 일정 거리에 있는 적을 공격한 다음 목표를 공중에 띄우는 동시에 자신도 함께 공중에서 목표에게 더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공중에서 일반 공격을 길게 누르면 나선 클리버가 발동을 합니다. 낙하 과정에서 목표에 명중하면 대미지를 주고, 착지 시 주위 목표에 피해를 줍니다.

발뭉 사용 시 회피 후 짧은 시간 안에 일반 공격을 하면 멀티 슬래시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전방 일정 거리 내에 있는 여러 개의 슬래시 공격이 생성되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그다음 발뭉 전용 스킬인 핌불베트르는 자신 주변의 공간을 잘라 광역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킬에 맞은 적은 띄우기 또는 에어본 상태가 됩니다. 핌불베트르 스킬을 사용하면 자신 주위에 큰 얼음 영역을 생성하고, 25초간 지속됩니다. 얼음 영역에서 발뭉을 사용해서 회피하면 회피 횟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얼음 영역 내에 있을 경우 얼음 영역I를 획득합니다.

발뭉의 연계 스킬인 영도 파열은 전방으로 도약하여 주위의 적을 짧은 시간 내에 제어하고 광역 공격을 하는 스킬입니다. 무기 충전 완료 또는 타임 일루전 발동 시, 다른 무기를 해당 무기로 변경할 때 자신의 디버프가 해제됩니다. 전방으로 돌진하여 공격하고, 짧은 시간 동안 주위의 적을 제어한 후 하나의 큰 범위 베기를 발동합니다. 명중된 목표는 에어본 상태가 되고, 추가적인 대미지를 입힙니다.

이번에는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소식들을 정리해서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프리그 확률업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2022년 9월 1일(목) 05시부터 9월 21일(수) 05시까지 진행이 됩니다. 엔젤 로드에서는 SSR 무기 획득 시 50% 확률로 프리그를 획득할 수 있고, 강철의 심장에서는 SSR칩셋 획득 시 50%의 확률로 프리그 칩셋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투쟁의 시대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인데요. 2022년 9월 1일(목) 05시부터 9월 15일(목) 오전 5시까지 이벤트 탭 내에 있는 분쟁의 길에서 오리엔티어링, 스타 로드 갈림길 그리고 2인 메가 링 콘텐츠에 참여하여 스타 스톤을 획득하고 이벤트 상점에서 한정 비이클 머신 버드의 부품 및 기타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오리엔테어링은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2:00-23:00 정시에 오픈되며 라운드당 10분씩 진행되는 레이싱 이벤트입니다. 신청 후 대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체크포인트를 거쳐 결승점에 도착하면 순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여러 유저들과 함께 레이싱을 즐기는 느낌이라서 재미있습니다. 스타 로드 갈림길의 경우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개방을 하고, 이벤트 시작 후 필드에서 '이벤트 스타 게이트' 6개가 추가로 갱신됩니다. 해당 스타 게이트 완료 시, [스타 스톤] 3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콘텐츠인 2인 메가 링도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개방을 합니다. 2인 메가 링은 상대 팀의 플레이어 2명을 처치하면 승리하는 콘텐츠입니다. 친구와 팀을 이루거나 또는 자유 매칭으로 경기를 진행하게 됩니다. 2인 메가 링에서는 무기 공명, 레플리카 특성, 칩셋 효과는 해당 경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모든 치료 효과는 50% 감소하며 제트 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투 구역은 75초마다 감소하고, 비전투 구역에서는 지속적으로 HP가 감소되는 디버프가 발동됩니다. 승리팀은 1인당 [스타 스톤] 400개를 획득하며, 패배팀은 1인당 [스타 스톤] 200개를 획득합니다. 져도 스타 스톰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참여만 하셔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9월 7일(수) 05시부터 9월 14일(수) 05시까지 한가위 출석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출석 보상의 경우 누구나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번 한가위 출석 이벤트 보상은 무기 에너지 모듈III 3개, 원소 광석 조각 상자 3개, 무기 돌파 재료 옵션 상자 1개, 골드코어 1개 그리고 증폭 고글 1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기간 내에 꼭 참석하셔서 보상들 모두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더 자세한 사항은 게임 라운지를 참고해 주세요.

타워 오브 판타지 게임 라운지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서브컬쳐 할만한게임 타워 오브 판타지 신규 업데이트와 이벤트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TOF는 정말 매력적인 요소들이 많습니다. 깊이 있는 스토리와 함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모험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마음껏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한 부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를 하면 게임의 볼륨도 더 늘어갈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재미있지만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할만한게임이 아닌가 싶네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