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홍수몬 가이드
홍수몬은 1세대 관동지방의 포켓몬입니다.
홍수몬이라는 이름은 복싱챔피언이었던 홍수환 선수의 이름에서 따온 것입니다.
모습도 권투선수와 비슷하게 생겼죠.
타입 : 격투
약점 : 에스퍼, 비행, 페어리
내성 : 벌레, 악, 바위
평범한 격투타입입니다. 동기들인 시라소몬이나 카포에라와 마찬가지에요.
최대 CP : 2636
공격력 : 193
방어력 : 197
체력 : 137
능력치도 좋다고 하기 어렵습니다. 애매한 공격력과 방어력을 가진 데다가 체력은 너무 낮아요.
하지만 이것만이라면 아무도 홍수몬을 사용하지 않겠죠.
홍수몬의 진짜 가치는 기술에 있습니다.
홍수몬의 기술들
바위깨기를 얻으려면 대단한 기술머신이 필요합니다.
노말 어택은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카운터가 있으니까요.
바위깨기는 특별한 기술이지만 없는게 더 나은 성능이고 불릿펀치 역시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불릿펀치가 카운터보다 나은 유일한 상황은 페어리를 상대할때인데 어차피 있어도 못이깁니다.
깨트리기를 얻으려면 대단한 기술머신이 필요합니다.
정말 독특한 부분은 스페셜 어택입니다. 정말 다양하죠.
그 중에서도 소위 삼색펀치라고 불리는 불꽃펀치, 냉동펀치, 번개펀치가 중요합니다. 홍수몬의 기술이 무엇인지 파악하기 힘들게 만들어주며 견제폭을 크게 늘려주죠.
그로우펀치도 나쁘지 않습니다. 배틀리그에서 사용할때마다 공격력이 올라가기때문에 이걸로 상대의 실드를 소모시킬수 있다면 강력해진 삼색펀치로 마무리할수 있으니까요.
배틀리그에서는 인파이트도 언제나 괜찮은 기술입니다. 한방 데미지가 정말 묵직한 기술이라 삼색펀치를 갖고 있을거라 방심한 상대를 놀라게 해줄수 있습니다.
깨트리기는 특별한 기술이긴 하지만 성능이 정말 형편없어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 사용 가능한데 하이퍼리그에서 사용하려면 XL사탕이 아주 많이 필요합니다.
삼색펀치 중 어떤 것을 선택할지는 본인의 취향입니다.
홍수몬은 정말 실력이 뛰어난 사람들만 제대로 사용할수 있는 고급자용 포켓몬이에요.
홍수몬 자체의 내구력이 약하기때문에 치고 빠지는 순간을 정확히 알아야 하며 삼색펀치로 상대를 압박할수도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파비코리를 만났을때 냉동펀치로 위협할수는 있겠지만 이기기는 힘듭니다. 상대는 실드를 계속 사용할테고 용의숨결만으로도 홍수몬은 녹아내릴테죠. 그 상황에서 교체하느냐 버티느냐 하는 선택이 홍수몬의 활약을 결정할겁니다.
그래도 주로 많이 사용되는 조합은 번개펀치와 냉동펀치입니다. 아무래도 격투타입의 약점인 비행타입을 견제하기에 용이하니까요.
번개펀치와 냉동펀치의 견제폭이 겹치는게 마음에 안든다면 인파이트를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대신 물타입에 대한 대처는 약해지겠죠.
이럴때는 냉동펀치로 상대의 실드를 소모시킬수 있느냐 없느냐가 매우 크게 작용할겁니다.
레이드
홍수몬을 레이드에서 격투타입으로 사용하는 것은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홍수몬의 공격력이 낮기도 하거니와 인파이트의 레이드에서의 성능이 낮은 편이라서요.
물론, 그로우펀치나 깨트리기보다는 훨씬 더 좋지만 그래도 별로인건 마찬가지입니다.
진화
배루키를 홍수몬으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25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방어력이 높은 배루키가 홍수몬으로 진화할수 있습니다.
이런 배루키여야 합니다.
가장 높은 능력치가 여러개라면 무작위로 진화하게 됩니다.
또한 배틀리그에서 사용하실거라면 2차기술 해방을 배루키일때 하시는게 좋습니다.
배루키일때랑 홍수몬일때랑 소모되는 비용이 크게 차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