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금사과제도 - 푸딩섬 공략
2일차-카즈하 스토리가 끝나면
푸딩섬이 카즈하의 컨셉에 맞게 바뀐다.
푸딩섬에 봉인된 비석과, 발판, 2개밖에 없는 횃불 등이 있는데
이 기믹들을 깨기 위해선
분재를 이용해서 총 9가지의 산 형태를 변경해야 된다.
(보물상자를 다 찾기 위한 것도 포함)
<동영상>
선령 20초 / 원소 비석 3분 30초
보물상자 위치는 없음
(호요랩-도구-티바트 월드맵을 참고하는 게 가장 좋음)
메인 | HoYoLAB
<공략>
분재 있는 곳 근처에 선령 기둥이 있는데,
선령 위치는
오른쪽 가산 - 몬드 바람 장막 속
오른쪽 가산 - 이나즈마 공중에 떠 있는 섬
그리고 이나즈마산에 월드임무가 있다.
왼쪽 가산 - 리월 바위 안
선령을 다 찾으면 보물상자 획득!
푸딩섬에 잠겨 있는 원소 비석이 있는데,
원소 비석의 봉인을 풀기 위해선
왼쪽 - 이나즈마에 있는 번개 원소 비석을 먼저 깨야 한다.
비석을 깨는 순서는 뇌령이 알려준다.
번개 원소 비석을 깨면 다른 비석들의 봉인이 풀리고
오른쪽 산의 형태에 따라 뇌령의 움직임도 바뀐다.
오른쪽 - 몬드일 경우
바람 원소 비석을 밝히는 순서를 알려주고
오른쪽 - 이나즈마일 경우
움직임이 없고
오른쪽 - 리월일 경우
바위 원소 비석을 밝히는 순서를 알려줌
뇌령이 알려준 순서대로 비석을 다 밝히면
보물상자를 열 수 있다.
그후 뇌령이 있는 곳에 다시 가면 뇌령이 움직임
뇌령을 따라가면 보물상자를 얻을 수 있다.
+그외
발판 기믹 깨는 법
왼쪽 - 리월 / 오른쪽 - 몬드
다리 위 원소 입자 먹는 도전 기믹
왼쪽 - 이나즈마 / 오른쪽 - 몬드
횃불 깨는 법
왼쪽 - 이나즈마 / 오른쪽 - 몬드
그리고 푸딩섬의 보물상자를 모두 얻으려면
산 형태 9가지를 다 바꿔가면서 샅샅이 뒤져야 한다.
참 잘만들었는데 9번을 반복해서 섬을 뒤지려니 귀찮았음..
되도록 티바트 월드맵을 보면서 상자 및 기믹 찾는 걸 추천한다.
(산 형태 바꾸는 것도 가능함!)
나도 나름대로 다 찾았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월드맵을 참고해 보니 못 찾은 게 3개 더 있었음...
푸딩섬 자체가 몬드와 리월, 이나즈마의 축소판이다.
이는 아마 수메르 가기 전에 세 나라의 특산물, 나무, 몬스터,
기믹 등을 다시 한번 되돌아 보라는 뜻으로 만든 것 같다.
(이곳 월드임무 스토리도 마찬가지였고)
이는 카즈하와도 잘 어울리기도 한다.
카즈하가 이나즈마 사람이지만 떠돌이무사라서
이나즈마를 떠나 리월과 몬드까지 갈 수 있고
금사과제도 카즈하 스토리 자체가 자신의 가문을 되돌아보는 거였고.
그래도 이제 카즈하의 서사를 그만 봤으면 좋겠다..
카즈하는 이나즈마 서막, 이로도리 축제, 전설임무, 금사과제도까지
서사가 너무 많이 나왔음...
너무 과거에만 치중하기 보다는
앞으로 나아가는 카즈하의 모습을 더 많이 보여줬다면 좋았을텐데,
그게 참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