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응광 성유물 무기 옛날에는 괜찮았는데...
이번 스타라이트 교환으로 응광을 교환할 수 있다. 고인물들에게는 잊힌 캐릭이지만, 신규 유저라면 리월을 진행하면서 응광이라는 캐릭터에 매력을 느끼고 이번 스타라이트 교환으로 하나 교환할까?라는 생각을 할 수 있다.
원신 응광에 대해서 결론부터 말하면, 앞으로도 과금을 계속 많이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스타라이트를 아끼기를 권장한다. 제목처럼 응광은 옛날에는 괜찮은 캐릭이었다. 4성이지만 개인적으로 탈 4성급의 대미지를 볼 수 있는 딜러였다고 생각한다.
내 응광이다. 특성 101010. 왕관 3개. 이걸로 설명은 끝이다.
이렇게 응광을 사용한 사람이지만 지금은 안 쓴다. 나는 아예 안 쓰는 캐릭은 성유물을 전부 해제한다. 그래서 저렇게 성유물 옆에 빨간색의 5를 볼 수 있다.
응광은 4성 딜러라서 한계가 명확한데 전투 스타일도 난이도가 있는 편이고, 거기에 지금은 사용하기 힘든 바위 속성이다. 괜찮은 상황이 단 하나도 없다.
풀이 나오고 번개가 떡상한 것처럼, 바위가 떡상할 수 있는 어떤 것이 나오지 않는 이상 종려를 제외한 바위 원소는 애정캐가 아닌 이상 사용하기 힘들다.
하지만 애정캐도 금손이 아니면 어느 정도의 성능이 나와야 나선에서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응광은 6돌을 해도 나선에서 사용하기가 정말 힘들다. 그래서 난 왕관 3개를 줄 정도로 응광을 사용했었지만 지금은 아예 사용하지 않는다.
필드는 어떤 캐릭을 사용해도 상관없으니 응광을 필드에서 사용할 수는 있는데, 과금을 계속하는 사람이 아니면 이번 응광을 필드에 사용하기 위해서 스타라이트 34개를 쓰는 것은 비추천이다.
원신 응광 성유물
반암 2셋 + 공격력을 올려주는 2셋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예전에는 검투사의 피날레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지금은 다른 성유물작으로 얻은 아무 공 2셋을 사용하면 된다.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공격력
바위 원소 피해 보너스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공격력
응광은 원소통 40에 돌파를 하면 원충 부담이 줄어들어서 따로 원충을 챙기지 않아도 된다.
날아오르는 유성 4셋보다 반암2셋 공2셋이 레진 효율도 DPS도 더 좋다.
원신 응광 무기
속세의 자물쇠가 가장 좋다.
만약 응광을 나선에서도 사용할 생각이라면 속세의 자물쇠 기준으로 세팅을 하는 것이 좋다.
필드 기준으로는 다른 5성
또는 일월의 정수를 줘도 된다.
예전에 나선으로 응광을 할 때 여러 무기를 사용했었는데, 속세의 자물쇠를 사용하는 것이 수월하게 나선을 할 수 있었다.
원신 응광 특성(스킬 레벨)
● 평타: 8~
● E(원소전투스킬): 8~
● Q(원소폭발, 궁극기): 8~
3개 모두 중요해서 전부 올려야 한다.
원신 응광 운명의 자리(별자리)
2돌이 핵심인데, 응광을 메인 딜러로 사용하려면 결국 6돌을 해야 사용할 수 있다.
원신 응광 조합
이번 나선 픽률 0.1%...
0.1%의 사람들이 사용한 조합이다.
바위 원소가 부활한다면
응광에 애정이 있는 사람이라서, 지금 응광을 거의 사용할 수 없는 현실이 안타깝다. 이건 응광만이 아닌 종려를 제외한 모든 바위 원소 캐릭한테 적용되는 이야기다.
언젠가 바위 원소가 부활한다면 그때 응광도 부활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과연 부활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