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온라인 FC 모바일 넥슨 아이콘매치 라인업 월드컵경기장 중계 일정

최근 축구 팬들에게 화제가 된 이벤트가 있습니다. 바로 넥슨 FC 온라인, FC 모바일이 함께 주최하는 아이콘매치인데요.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세계적인 레전드 선수들을 국내에 초빙해 이벤트 경기를 진행한다고 하니 축알못인 저도 관심이 생기더라고요.

특히 축구계의 난제인 '공격수 11명과 수비수 11명이 붙으면 누가 이길까?'를 창과 방패라는 컨셉으로 풀어서 경기를 진행한다고 하니 더욱 결과가 궁금해지는데요. 어떤 선수들이 아이콘매치에 참여하는지, 그 일정은 어떤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선 아이콘매치는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10월 19일과 20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되는데요. 19일 오후 6시에는 전야제로서 레전드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20일 오후 6시에는 공격수팀과 수비수팀이 전후반 45분씩 90분 풀타임 경기를 진행하는데요. 양일 모두 재미있는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라인업

각 팀에 어떤 선수들이 포진해 있는지가 궁금하실 텐데요. 공격수팀에는 선수로서 드로그바, 베르바토프, 카카, 피구, 테베즈, 펠라이니, 오언, 안정환, 김병지, 아자르, 셰우첸코, 델피에로, 이천수, 김용대가 있으며 감독 앙리, 코치 박지성이 함께합니다.

최근에는 공격수팀의 추가 명단도 공개되었는데요. 그중 한 명은 바로 악마의 왼발이라는 별명의 원조인 브라질의 레전드 히바우두입니다. 2002 한일 월드컵 우승의 주역이었기에 더욱 기억에 남는 선수인데 아이콘매치에서도 멋진 왼발 슛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2010 남아공 월드컵에서 골든볼을 수상한 디에고 포를란도 공격수팀에 참여했는데요. 역대 최악의 월드컵 공인구라 불리는 자블라니를 완벽히 다뤄서 자블라니 마스터라는 별명을 지니고 있는 선수죠. 2010년 대한민국과의 16강에서는 집중 견제로 활약하지 못했는데 아이콘매치에서는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궁금해지네요.

수비수팀에는 선수로서 퍼디난드, 비디치, 마스체라노, 야야 투레, 보누치, 리세, 김남일, 박주호, 피를로, 셰도르프, 반데사르, 푸욜, 아디, 임민혁이 출전하며 감독 칸나바로, 코치 이영표가 함께합니다. 추가로 첼시 수비진의 핵심이었던 히카르두 카르발류도 합류했는데요. 그야말로 이름만 들어도 알법한 세계적인 레전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인다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뜁니다.

아이콘매치에서 공연할 스페셜 아티스트 역시 공개되었는데요. 바로 트랜스픽션과 올타임로우입니다.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전주만 들어도 알법한 아티스트들이죠. 서울 월드컵경기장을 뜨거운 음악으로 가득 채워줄 것 같습니다.

중계 정보

아이콘매치의 중계는 FC온라인 공식 유튜브 채널과 , SOOP(아프리카TV)에서 진행됩니다. 또한 10월 20일 메인 경기는 TV MBC 채널에서도 중계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료로 중계하기 때문에 직접 가지 못하더라도 누구나 즐겁게 볼 수 있습니다.

아이콘매치 개최 이유

기대감을 증명하듯 20일 메인매치는 선예매 티켓 1만 6천 석이 나오자마자 10분 만에 매진되고, 일반 예매 4만 8천 석도 1시간 만에 매진되었다고 합니다. (아직 19일 이벤트 매치는 표가 남아 있으니 어서 인터파크 접속을 서두르시면 좋겠습니다.)

최근 A매치 경기도 매진이 어려웠는데 아이콘매치 티켓이 매진되었다는 점만 봐도 축구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게 느껴집니다. 아무래도 타 이벤트 매치에 비해 저렴한 표 가격도 그렇고 넥슨이 있으니 혹여 매진되지 않더라도 취소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도 크게 작용하지 않았나 싶네요.

올드팬들은 과거 축구 경기를 즐길 때 최고의 기량을 보여주었던 레전드 선수들이 나오니 옛 감성에 취하게 되고, 어린 팬들 역시 게임에서만 보던 선수들이 실제로 한국에 와서 경기를 뛴다고 하니 신기할 테고, 여러모로 신선한 경기라는 점이 무엇보다도 큰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넥슨에서 왜 이런 이벤트 매치를 구성했냐에 대해 궁금해하실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박정무 디렉터가 그에 대한 답변을 해주었습니다. 바로 축구 이슈를 직접 만들고 싶다는 마음에서였다고 하는데요. 구단을 초청해서 매치하는 것도 좋지만 색다른 아이디어가 있으면 더욱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FC 온라인, FC 모바일을 즐기는 유저들 중에서는 실제 축구를 즐기는 경우도 많다는 점도 이러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 계기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덕분에 이제껏 한 번도 없었고 넥슨이 아니라면 앞으로도 보기 힘들만한 희귀한 매치가 성사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올해 아시안컵도 그렇고 올림픽도 그렇고 팬들의 관심이 많은 메이저 대회에서 빈번히 실패한데다가, 최근에는 국대 감독 이슈까지 겹치면서 여러모로 부정적인 이슈만 가득했던 축구계였어서, 이런 긍정적인 이벤트 매치가 더 달갑게 다가오는 것 같네요.

현재 슛포러브 채널과 FC온라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아이콘매치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출전하는 선수들의 현황을 볼 수 있어서 재밌더라고요. 경기를 기다리느라 지치신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FC 온라인 FC 모바일과 넥슨이 주최하는 아이콘매치 라인업과 중계 일정 정보였습니다. 곧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시작될 세상에 없던 매치,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아이콘매치 티켓 예매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