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리모트 레이드 업데이트!
체육관에서 진행 되는 레이드 배틀을 원격으로 참여 할 수 있는 리모트 레이드 패스에 변경 사항이 생겼다.
이전에 리모트 레이드에 변화가 있을 거라고 예상은 했는데 이렇게 빨리 될 줄 몰랐다. 이 변경 사항은 2023년 4월 7일 오전 3시부터 적용 된다. 어떤 변경 사항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 가격 조정
- 리모트 레이드 패스의 가격이 조정 된다.
- 프리미엄 배틀패스 3개 세트가 250포켓코인의 가격으로 숍에 신규 추가 된다.
리모트 레이드 패스
변경 전
변경 후
1개: 100코인
3개: 300코인
1개: 195코인
3개: 525코인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500 포켓코인이 7,500원이다. 그렇다면 리모트 레이드 패스를 구매 하려면 딱 525 포켓코인으로 떨어지게 구매 할 수 없으니 대략 600 포켓코인은 이었어야 한다. 그럼 최소로 100 포켓코인과 500 포켓코인을 구매해하거나 아예 1,200 포켓 코인을 구매 해야 한다. 600 포켓코인을 구매 하는 경우 8,600원이 필요하고 1,200 포켓코인을 구매하는 경우 15,000원이 필요하다.
◆ 리모트 레이드 배틀 참여 한도 추가
- 하루에 최대 5번까지 리모트 레이드 배틀에 참여 할 수 있다.
- 특별 이벤트에서는 리모트 레이드 배틀을 하루에 10회 또는 그 이상 참여 가능해질 수도 있다.
◆ 리모트 레이드 패스 획득
- 리모트 레이드 패스가 대발견 리워드에 잠재 보상으로 포함된다.
- 대발견을 통해 획득한 리모트 레이드 패스도 기존 트레이너 1인당 3개의 도구 수량 제한이 적용된다.
- 리모트 레이드 패스를 3개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대발견에서 리모트 레이드 패스를 획득하는 경우 프리미엄 레이드 패스로 대신 받을 수 있다.
- 이미 리모트 레이드 패스를 2개 가진 상태에서 리모드 레이드 패스 3개 세트를 구매한 경우 최대 5개까지의 리모트 레이드 패스를 가질 수 있다.
◆ 사탕 XL
- 전설 레이드 배틀에 현장 참가한 트레이너는 더 많은 사탕 XL을 받는다.
현장 참여에 대해서 더욱더 확대한다는 내용은 일전에 공개된 바가 있다. 그래서 리모트 레이드 패스 가격에 변화가 생길 것도 예상을 했고 제한 될 부분도 예상을 했지만 포켓몬고 커뮤가 활성화되지 않은 지역에서는 솔직히 현장 레이드 배틀을 참여 하는게 쉽지 않다.
나이언틱은 포켓몬고에 리모트 레이드 패스를 유지하고 앞으로 장기적으로 게임을 유지 하기 위해 이러한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 되어 결정을 했다고는 하지만 글쎄 이게 과연 득이 될지 모르겠다. 당장에도 가격 인상에 대해 거부감이 드는게 사실이다.
나이언틱이 강조하는 것은 친구, 가족, 커뮤니티와 함께 현장에서 포켓몬고를 플레이 하는 것을 장려한다고 하는데, 그게 쉽지만은 않다. 리모트 레이드 패스가 적용 되기 이전에 현장에서만 레이드 배틀을 할 때도 모이는게 쉽지 않았고 오히려 리모트 레이드 패스가 적용 되고 나서 레이드에 참여 인원이 더 늘었다.
가격 인상이나 참여 횟수 제한 보다도 현장 레이드 배틀에서 참여 했을 때 리모트 레이드 패스로 참여 한 것과 다른 보상을 추가하는 등의 차별성을 두는게 더 좋지 않았나 싶다. 사탕 XL 추가 말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