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드레디어 가이드

치릴리는 5세대 하나지방의 포켓몬입니다.

느낌만 봐서는 꼭 페어리타입일것만 같은데 단일 풀타입입니다.

대신 히스이 지방에서는 풀/격투타입 드레디어도 있다고 하네요.

타입 : 풀

약점 : 불꽃, 독, 벌레, 얼음, 비행

내성 : 전기, 풀, 물, 땅

상성은 별게 없습니다. 풀타입의 방어상성이 좋은건 아니니까요. 하지만 얘는 사실 능력치도 별로입니다.

최대 CP : 2883

공격력 : 214

방어력 : 155

체력 : 172

최대 CP가 3000이 안됩니다. 그럼 차라리 공격력이 낮고 방어력과 체력이 높아야 하는데 드레디어는 그렇지도 못합니다.

물론 214라는 공격력이 낮은 것은 아닙니다. 리피아와 비슷한 수준으로 중간 이상은 됩니다.

문제는 그보다 더 심각한 기술이에요.

드레디어의 기술들

노말 어택부터가 풀타입 기술이 없습니다.

거기다 페어리타입이 아닌데 뜬금없이 페어리타입 애교부리기가 있네요. 이 기술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드레디어와는 잘 안맞습니다.

물론 잠재파워보다야 훨씬 더 낫지만요. 이 기술은 타입에 상관없이 성능때문에 완전히 무의미한 기술입니다.

스페셜 어택도 만만치 않습니다.

세 기술 모두 어마어마한 에너지 요구량을 자랑합니다. 이게 무슨 일인지 모르겠네요. 나이언틱 꼭 이렇게 해야 했습니까..?

파괴광선은 뭐 도대체 왜 있는지 알수 없는 기술이고, 꽃보라 역시 전혀 쓸모없는 기술입니다.

그래도 셋 중에서는 솔라빔이 가장 괜찮긴 하지만 드레디어로서는 한번 쓰는 것도 버겁습니다.

배틀리그

안씁니다.

쓸수가 없죠. 어떻게 포장해보려해도 도저히 안되겠더군요.

레이드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정말 굳이 꼭 사용해야 한다면 이게 최선이지만 더 나은 포켓몬을 훨씬더 쉽게 얻을수 있으니 그저 도감 등록용으로 두시는게 좋습니다. 히스이지방의 드레디어는 이보다는 조금 더 나은 포켓몬이길 기대해봅니다.

진화

치릴리를 드레디어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50개와 태양의돌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