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숲의 기억, 도금된 꿈 신규 성유물 비경 연각의 탑 위치 공략
원신 3.0 버전 수메르에는 신규 성유물과 그걸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비경 연각의 탑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유물의 이름은 숲의 기억과 도금된 꿈으로 타이나리, 콜레이 같은 풀 원소 캐릭터들이 사용하기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는데요. 자세한 성유물 비경 위치와 잡다한 팁을 공략해 드리겠습니다.
원신 신규 성유물 비경 연각의 탑
개방 조건
모험 등급이 22레벨을 넘거나 마신 임무 프롤로그 제3막 드래곤과 자유의 노래를 클리어한 상태여야 합니다. 수메르는 이나즈마와 달리 퀘스트 없이도 층암거연을 통해서 지나갈 수 있는데요. 아직 레벨이 낮은 유저라도 풀 원소 신캐들을 키울 수 있게 해주는 배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연각의 탑 위치 및 가는법
연각의 탑은 수메르와 층암거연의 중간 지점에 있습니다.
만약 레벨이 낮고 마신 임무를 진행하지 못했다면 층암거연 북쪽 루트로 지나가는 식으로 비경에 진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나즈마도 진행하지 않은 저레벨 유저도 수메르에 갈 수 있더라고요.
직접 그려놓은 루트대로 가보았는데 그리 시간이 많이 걸리진 않더라고요. 심지어 비경을 열기 위한 기믹도 따로 없어서 그냥 다가가서 활성화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상 및 조합 추천
축성 비경 칠식은 모험 레벨에 따라 높은 난이도가 해방되며 1, 2단계에서는 최대 4성까지만 나옵니다. 3단계는 5성이 나올 수 있지만 확률이 낮고 4단계부터 5성 성유물이 확정적으로 하나 이상 나오게 됩니다.
등장하는 적들은 수메르 신규 몬스터인 도금 여단입니다. 저단계에서는 석궁병, 창병 등 약한 놈들이 나오지만 고단계에서는 맷집이 좋은 놈들이 나옵니다. 3, 4단계에서는 지맥 이상으로 파티 내 원소 마스터리의 10%만큼 원소 마스터리가 더 증가하는 효과가 있어서 다양한 원소 캐릭터를 넣고 원소 반응을 유도하는 파티가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역대급으로 쉬운 성유물 비경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만렙이긴 하지만 다른 성유물 비경과 비교하면 슬라임도 없고 치친 술사나 심연 메이지같이 귀찮은 적들도 없어서 파티 구성에 부담이 없더라고요. 2년 전 쪼렙 시절 마녀 비경에서 치치랑 다이루크를 쓸 때랑 비교도 안되는 난이도입니다. 권장 원소 구성은 번개, 얼음, 물인데 대충 구성해도 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유물
숲의 기억은 2세트 풀 원소 피해 보너스, 4세트 풀 원소 내성 감소가 있어서 콜레이 같은 보조 딜러 겸 서포터들에게 유용한 성유물입니다. 딜러가 끼기에는 약간 아쉬운 옵션이지만요.
도금된 꿈은 2세트 원소 마스터리, 4세트 파티 내 원소 타입에 따라 공격력 또는 원소 마스터리 증가 효과가 있어서 원소 반응을 주로 사용하는 딜러 또는 원소 마스터리 계수가 있는 딜러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풀+번개 격화 파티의 야에 미코, 원마 계수의 타이나리가 있습니다.
이나즈마 때 뉴비들이 성유물이랑 육성 재료 못 구해서 고생했던 걸 생각하면 수메르는 위치상의 이점으로 뉴비들도 파밍하기 편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저도 미래에 나올 풀 원소 딜러들을 위해서 미리 캐두고 있는데 클리어 속도가 빨라서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