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 말라니 운용 가이드 - [짜잔! 행운의 파도!]
- [jd
- [jd
오늘의 가이드는 나타 지역의 『샘물 무리』 부족의 가이드, 말라니 입니다. 5.0 업데이트와 동시에 만나는 첫 나타 픽업 캐릭터인 만큼, 모험 성능이나 새로운 매커니즘 등이 적용된 캐릭터이죠.
- [jd
오늘의 가이드는 나타 지역의 『샘물 무리』 부족의 가이드, 말라니 입니다. 5.0 업데이트와 동시에 만나는 첫 나타 픽업 캐릭터인 만큼, 모험 성능이나 새로운 매커니즘 등이 적용된 캐릭터이죠.
오늘의 가이드는 나타 지역의 『샘물 무리』 부족의 가이드, 말라니 입니다. 5.0 업데이트와 동시에 만나는 첫 나타 픽업 캐릭터인 만큼, 모험 성능이나 새로운 매커니즘 등이 적용된 캐릭터이죠.
- [jd
그리고, 혹시 말라니 전설 임무 해보셨나요? 우정과 동료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말라니의 착한 심성을 확인해볼 수 있는 마음 따뜻해지는 스토리였는데...뭔가 어른이 되어버린 지금의 제 시선으로 봤을 때는 조금 유치해보이는 스토리이긴 했습니다. 그래도 우리 말라니 귀여우니까 봐 주세요.
그리고, 혹시 말라니 전설 임무 해보셨나요? 우정과 동료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말라니의 착한 심성을 확인해볼 수 있는 마음 따뜻해지는 스토리였는데...뭔가 어른이 되어버린 지금의 제 시선으로 봤을 때는 조금 유치해보이는 스토리이긴 했습니다. 그래도 우리 말라니 귀여우니까 봐 주세요.
- [jd
그럼 이제 이런 귀여운 우리의 말라니에 대해 하나하나 파헤쳐보도록 하죠!
그럼 이제 이런 귀여운 우리의 말라니에 대해 하나하나 파헤쳐보도록 하죠!
말라니의 돌파 재료. 돌파 특성은 치명타 확률(Lv.90 기준, 24.2%)
스 킬
1. 일반 공격·열 식히기
- [jd
- [jd
그냥 평타입니다. 모션은 예쁘니까 필드에서나 몇 번 써보셔도 좋을거 같네요.
- [jd
그냥 평타입니다. 모션은 예쁘니까 필드에서나 몇 번 써보셔도 좋을거 같네요.
그냥 평타입니다. 모션은 예쁘니까 필드에서나 몇 번 써보셔도 좋을거 같네요.
2. 파도를 가르는 샤크
- [jd
- [jd
뭐가 길군요. 하나하나 뜯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jd
뭐가 길군요. 하나하나 뜯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뭐가 길군요. 하나하나 뜯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jd
- [jd
말라니가 상어에 올라타고, 이 때 스테미나는 [밤혼]이라는 별도의 스텟을 소모합니다.
- [jd
말라니가 상어에 올라타고, 이 때 스테미나는 [밤혼]이라는 별도의 스텟을 소모합니다.
말라니가 상어에 올라타고, 이 때 스테미나는 [밤혼]이라는 별도의 스텟을 소모합니다.
- [jd
상어에 올라탄 말라니의 평타는 [샤크 물어뜯기]라는 기술로 대체 됩니다.
상어에 올라탄 말라니의 평타는 [샤크 물어뜯기]라는 기술로 대체 됩니다.
- [jd
적에게 0.7초마다 표식을 부착해, 3스택이 누적되면 더 강력한 한 방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적에게 0.7초마다 표식을 부착해, 3스택이 누적되면 더 강력한 한 방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 [jd
요약하면, E 누르고 3번 비비고 평타를 갈기면 된다는 말입니다.
요약하면, E 누르고 3번 비비고 평타를 갈기면 된다는 말입니다.
3. 보글보글탄
- [jd
- [jd
별다른 효과 없이, 강력한 한 방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 [jd
별다른 효과 없이, 강력한 한 방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별다른 효과 없이, 강력한 한 방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 [jd
스킬 사용 순서는 뒤에서 설명하겠지만, 말라니 자체가 역증발 구조를 가져가기 좋은 설계라서, Q 스킬 역시 훌륭한 단타기로 나와 주었군요. 훌륭합니다.
스킬 사용 순서는 뒤에서 설명하겠지만, 말라니 자체가 역증발 구조를 가져가기 좋은 설계라서, Q 스킬 역시 훌륭한 단타기로 나와 주었군요. 훌륭합니다.
말라니의 스킬 돌파 재료
- [jd
- [jd
스킬 돌파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jd
스킬 돌파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킬 돌파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E 스킬 > Q 스킬
- [jd
- [jd
말라니의 아이덴티티가 E 스킬에 있기도 하거니와, Q 스킬이 역증발 구조만 잘 가져가면 낮은 레벨에서도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 [jd
말라니의 아이덴티티가 E 스킬에 있기도 하거니와, Q 스킬이 역증발 구조만 잘 가져가면 낮은 레벨에서도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말라니의 아이덴티티가 E 스킬에 있기도 하거니와, Q 스킬이 역증발 구조만 잘 가져가면 낮은 레벨에서도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 [jd
그래서 E 스킬과 Q 스킬 골고루 올려주시되, E 스킬의 우선도가 더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E 스킬과 Q 스킬 골고루 올려주시되, E 스킬의 우선도가 더 높은 편입니다.
특 성
내열 타입 민물 빵빵
- [jd
- [jd
아까, E 스킬 상태에서는 스테미너 대신 [밤혼]이라는 특수한 게이지를 소모한다고 했죠? 그 게이지를 조건부로 보충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 [jd
아까, E 스킬 상태에서는 스테미너 대신 [밤혼]이라는 특수한 게이지를 소모한다고 했죠? 그 게이지를 조건부로 보충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아까, E 스킬 상태에서는 스테미너 대신 [밤혼]이라는 특수한 게이지를 소모한다고 했죠? 그 게이지를 조건부로 보충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 [jd
즉, 말라니의 딜타임을 보완해주는 역할 수행이 가능하다는 말이죠.
즉, 말라니의 딜타임을 보완해주는 역할 수행이 가능하다는 말이죠.
나타 최고의 가이드
- [jd
- [jd
나타 캐릭터와의 조합으로 Q 스킬의 데미지를 높여줄 수 있는 특성입니다.
- [jd
나타 캐릭터와의 조합으로 Q 스킬의 데미지를 높여줄 수 있는 특성입니다.
나타 캐릭터와의 조합으로 Q 스킬의 데미지를 높여줄 수 있는 특성입니다.
- [jd
추후 불의 신과의 조합으로 파티가 조정되면 모를까, 5.0 기준으로는 그보다는 에밀리와 불 원소 캐릭터로 조합하여 역증발을 노리는 편이 더 유용합니다.
추후 불의 신과의 조합으로 파티가 조정되면 모를까, 5.0 기준으로는 그보다는 에밀리와 불 원소 캐릭터로 조합하여 역증발을 노리는 편이 더 유용합니다.
- [jd
- [jd
이 밖에 모험 편의성을 증가시키는 특성이 2개 더 있지만, 이 부분은 생략하겠습니다.
- [jd
이 밖에 모험 편의성을 증가시키는 특성이 2개 더 있지만, 이 부분은 생략하겠습니다.
이 밖에 모험 편의성을 증가시키는 특성이 2개 더 있지만, 이 부분은 생략하겠습니다.
운명의 자리
- [jd
- [jd
핵심 운명의 자리는 1돌, 4돌 입니다.
- [jd
핵심 운명의 자리는 1돌, 4돌 입니다.
핵심 운명의 자리는 1돌, 4돌 입니다.
- [jd
1돌 : 모험 성능도 증가시켜주면서, 첫 타에 한해서 E 스킬의 대미지를 대폭 끌어올려주는 효과를 가집니다. 성능으로 따져도 전무 이상의 효율을 보여주니까요, 과금 순서 상, 전무보다는 1돌을 우선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1돌 : 모험 성능도 증가시켜주면서, 첫 타에 한해서 E 스킬의 대미지를 대폭 끌어올려주는 효과를 가집니다. 성능으로 따져도 전무 이상의 효율을 보여주니까요, 과금 순서 상, 전무보다는 1돌을 우선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 [jd
4돌 : Q 스킬의 데미지를 대폭 끌어올려주면서, 말라니의 아이덴티티를 바꿔주는 강력한 성능의 별자리입니다.
4돌 : Q 스킬의 데미지를 대폭 끌어올려주면서, 말라니의 아이덴티티를 바꿔주는 강력한 성능의 별자리입니다.
- [jd
- [jd
6돌을 뚫으면 다시금 E 스킬을 활용하는 딜러로 바뀝니다. 대신 기존에는 그냥 상어타는 말라니였다면, 6돌 말라니는 백상아리를 타고 다니는 바다의 무법자처럼, 모든 타수에 대해 피해 증가를 받는 상태가 됩니다.
- [jd
6돌을 뚫으면 다시금 E 스킬을 활용하는 딜러로 바뀝니다. 대신 기존에는 그냥 상어타는 말라니였다면, 6돌 말라니는 백상아리를 타고 다니는 바다의 무법자처럼, 모든 타수에 대해 피해 증가를 받는 상태가 됩니다.
6돌을 뚫으면 다시금 E 스킬을 활용하는 딜러로 바뀝니다. 대신 기존에는 그냥 상어타는 말라니였다면, 6돌 말라니는 백상아리를 타고 다니는 바다의 무법자처럼, 모든 타수에 대해 피해 증가를 받는 상태가 됩니다.
무 기
-★★★★★-
- [jd
- [jd
말라니의 전용 무기, 서핑 타임 입니다. 아무래도 폰타인 이후로 나오는 전용 무기들은 맞춤 디자인을 기본으로 가져가는 느낌이라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 [jd
말라니의 전용 무기, 서핑 타임 입니다. 아무래도 폰타인 이후로 나오는 전용 무기들은 맞춤 디자인을 기본으로 가져가는 느낌이라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말라니의 전용 무기, 서핑 타임 입니다. 아무래도 폰타인 이후로 나오는 전용 무기들은 맞춤 디자인을 기본으로 가져가는 느낌이라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 [jd
무기에서 증발 반응을 트리거로 버프를 주는 무기는 또 처음 보네요. 그래도 2순위 무기인 제사의 옥 5재련과 10% 이상의 차이를 보여주는 최적의 무기는 맞습니다.
무기에서 증발 반응을 트리거로 버프를 주는 무기는 또 처음 보네요. 그래도 2순위 무기인 제사의 옥 5재련과 10% 이상의 차이를 보여주는 최적의 무기는 맞습니다.
- [jd
하지만, 말라니 자체가 무기의 성능보다는 2돌파 까지의 돌파 효율이 더 좋아서 구태여 뽑지는 않으셔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말라니 자체가 무기의 성능보다는 2돌파 까지의 돌파 효율이 더 좋아서 구태여 뽑지는 않으셔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jd
- [jd
파티 조합에 따라 원소 마스터리와 피해 증가를 제공하는 나히다의 전용 무기입니다.
- [jd
파티 조합에 따라 원소 마스터리와 피해 증가를 제공하는 나히다의 전용 무기입니다.
파티 조합에 따라 원소 마스터리와 피해 증가를 제공하는 나히다의 전용 무기입니다.
- [jd
말라니가 원래 역증발 구조를 잘 활용하는 캐릭터이다보니 원마 버프 역시 굉장히 유효합니다.
말라니가 원래 역증발 구조를 잘 활용하는 캐릭터이다보니 원마 버프 역시 굉장히 유효합니다.
- [jd
다만, 제사의 옥과 효율이 비슷한 정도이기에 역증발 파티 이외의 조합에서도 유효한 제사의 옥 쪽을 고르는 편이 더 좋겠습니다.
다만, 제사의 옥과 효율이 비슷한 정도이기에 역증발 파티 이외의 조합에서도 유효한 제사의 옥 쪽을 고르는 편이 더 좋겠습니다.
- [jd
- [jd
이 밖에도 높은 치피를 제공하는 [영원히 샘솟는 법전], HP% 주옵인 백출과 코코미의 전용 무기 역시 활용은 가능하겠습니다.
- [jd
이 밖에도 높은 치피를 제공하는 [영원히 샘솟는 법전], HP% 주옵인 백출과 코코미의 전용 무기 역시 활용은 가능하겠습니다.
이 밖에도 높은 치피를 제공하는 [영원히 샘솟는 법전], HP% 주옵인 백출과 코코미의 전용 무기 역시 활용은 가능하겠습니다.
-★★★★-
- [jd
- [jd
말라니 무기효율 2순위에 빛나는 기행 무기, 제사의 옥 입니다.
- [jd
말라니 무기효율 2순위에 빛나는 기행 무기, 제사의 옥 입니다.
말라니 무기효율 2순위에 빛나는 기행 무기, 제사의 옥 입니다.
- [jd
성유물 효과로 40%, 기본 24.2%, 무기 효과까지 합산하면 101%가 부옵션에서 1번도 치확을 챙기지 않은 기본 치명타 확률입니다. 오버 치확이 되기는 하지만, HP와 치명타 원마까지 제공 받는, 그야말로 이상적인 스탯 배분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히려 전무를 제외한 다른 5성 무기보다 효율이 뛰어납니다.
성유물 효과로 40%, 기본 24.2%, 무기 효과까지 합산하면 101%가 부옵션에서 1번도 치확을 챙기지 않은 기본 치명타 확률입니다. 오버 치확이 되기는 하지만, HP와 치명타 원마까지 제공 받는, 그야말로 이상적인 스탯 배분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히려 전무를 제외한 다른 5성 무기보다 효율이 뛰어납니다.
- [jd
제사의 옥 채용시, 성유물 부옵션에서 다른 스탯을 챙길 수 있기에 치확은 되도록 챙기지 않아야 합니다.
제사의 옥 채용시, 성유물 부옵션에서 다른 스탯을 챙길 수 있기에 치확은 되도록 챙기지 않아야 합니다.
- [jd
- [jd
높은 수준의 HP를 챙길 수 있는데다, 기초 공격력도 높지 않고, 가피증까지 받을 수 있는 말라니에게 꽤나 준수한 성능의 무기 입니다.
- [jd
높은 수준의 HP를 챙길 수 있는데다, 기초 공격력도 높지 않고, 가피증까지 받을 수 있는 말라니에게 꽤나 준수한 성능의 무기 입니다.
높은 수준의 HP를 챙길 수 있는데다, 기초 공격력도 높지 않고, 가피증까지 받을 수 있는 말라니에게 꽤나 준수한 성능의 무기 입니다.
- [jd
실제로 무료 무기 치고, 전무 대비 약 80%의 효율을 보여주니만큼 마땅한 무기가 없다면 이쪽을 5재련으로 뚫어서 쥐어주면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제로 무료 무기 치고, 전무 대비 약 80%의 효율을 보여주니만큼 마땅한 무기가 없다면 이쪽을 5재련으로 뚫어서 쥐어주면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성유물
- [jd
- [jd
이번 신규 성유물, 일명 [흑요석]입니다. 나타 캐릭터 한정으로 가피증 15%에 40%의 치확을 무려 공짜로 퍼주는 성유물입니다.
- [jd
이번 신규 성유물, 일명 [흑요석]입니다. 나타 캐릭터 한정으로 가피증 15%에 40%의 치확을 무려 공짜로 퍼주는 성유물입니다.
이번 신규 성유물, 일명 [흑요석]입니다. 나타 캐릭터 한정으로 가피증 15%에 40%의 치확을 무려 공짜로 퍼주는 성유물입니다.
- [jd
나타의 딜러 캐릭터라면 꼭 채용해야하는 성유물인 만큼, 역시 말라니에게도 가장 효율이 좋은 성유물 입니다.
나타의 딜러 캐릭터라면 꼭 채용해야하는 성유물인 만큼, 역시 말라니에게도 가장 효율이 좋은 성유물 입니다.
- [jd
- [jd
2세트의 공격력 18%는 버리는 셈 치더라도, 4세트의 가피증 50%가 너무나 매력적입니다.
- [jd
2세트의 공격력 18%는 버리는 셈 치더라도, 4세트의 가피증 50%가 너무나 매력적입니다.
2세트의 공격력 18%는 버리는 셈 치더라도, 4세트의 가피증 50%가 너무나 매력적입니다.
- [jd
게다가 말라니는 역증발 구조에 어울리는 딜러라고 했죠? 이 때 불 원소 공급을 연소 반응이 도와줄 수 있어서 에밀리와의 궁합이 좋습니다. 당연히 연소 반응을 활용하니 몽상 성유물도 맛깔나게 쓸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말라니는 역증발 구조에 어울리는 딜러라고 했죠? 이 때 불 원소 공급을 연소 반응이 도와줄 수 있어서 에밀리와의 궁합이 좋습니다. 당연히 연소 반응을 활용하니 몽상 성유물도 맛깔나게 쓸 수 있습니다.
- [jd
연소를 활용할 경우, 본 성유물의 효율이 94% 가량 되기 때문에 미리 맞출 수 있는 남는 몽상이 있다면 그냥 그 쪽을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연소를 활용할 경우, 본 성유물의 효율이 94% 가량 되기 때문에 미리 맞출 수 있는 남는 몽상이 있다면 그냥 그 쪽을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 [jd
- [jd
푸리나와 쓸 경우 고려할 수 있겠습니다.
- [jd
푸리나와 쓸 경우 고려할 수 있겠습니다.
푸리나와 쓸 경우 고려할 수 있겠습니다.
- [jd
하지만 증발을 말라니가 가져가야 하는 만큼, 푸리나와 쓸 경우 원소 반응이 꼬일 수 있어 이 경우 증발 구조 보다는 3물 파티로 가져가야할것 같군요. 깡물 파티의 느비예트가 체급이 너무 높아서 그렇지, 말라니도 깡물 파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발을 말라니가 가져가야 하는 만큼, 푸리나와 쓸 경우 원소 반응이 꼬일 수 있어 이 경우 증발 구조 보다는 3물 파티로 가져가야할것 같군요. 깡물 파티의 느비예트가 체급이 너무 높아서 그렇지, 말라니도 깡물 파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jd
- [jd
그래서 나올 수 있는 대체제가 바로 도금된 꿈 성유물입니다. 연소를 활용하지 않는 증발 구조에도 제 기능을 할 수 있고, 보통 다른 물원소 캐릭터를 추가로 고용하지 않는 말라니의 구조상 원마 지원을 받기에도 유리하니까요.
- [jd
그래서 나올 수 있는 대체제가 바로 도금된 꿈 성유물입니다. 연소를 활용하지 않는 증발 구조에도 제 기능을 할 수 있고, 보통 다른 물원소 캐릭터를 추가로 고용하지 않는 말라니의 구조상 원마 지원을 받기에도 유리하니까요.
그래서 나올 수 있는 대체제가 바로 도금된 꿈 성유물입니다. 연소를 활용하지 않는 증발 구조에도 제 기능을 할 수 있고, 보통 다른 물원소 캐릭터를 추가로 고용하지 않는 말라니의 구조상 원마 지원을 받기에도 유리하니까요.
- [jd
성유물의 효율도 90% 정도 되므로 말라니에게 진심이 아니라 실전 투입이 목표라면 이정도 선에서 마무리해도 괜찮습니다.
성유물의 효율도 90% 정도 되므로 말라니에게 진심이 아니라 실전 투입이 목표라면 이정도 선에서 마무리해도 괜찮습니다.
- [jd
- [jd
(성유물은 10% 차이가 나면 부옵션 2개~3개 정도 차이 난다고 보시면 좋습니다.)
- [jd
(성유물은 10% 차이가 나면 부옵션 2개~3개 정도 차이 난다고 보시면 좋습니다.)
(성유물은 10% 차이가 나면 부옵션 2개~3개 정도 차이 난다고 보시면 좋습니다.)
말라니의 권장 성유물 옵션
- [jd
- [jd
시계 : HP 시계의 효율이 소폭 좋습니다. 다만, 다른 부위에서 원마를 아예 챙기지 않았다면, 원마 시계를 채용해도 좋습니다.
- [jd
시계 : HP 시계의 효율이 소폭 좋습니다. 다만, 다른 부위에서 원마를 아예 챙기지 않았다면, 원마 시계를 채용해도 좋습니다.
시계 : HP 시계의 효율이 소폭 좋습니다. 다만, 다른 부위에서 원마를 아예 챙기지 않았다면, 원마 시계를 채용해도 좋습니다.
- [jd
성배 : 물 원소 피해 성배가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하지만 푸리나+카즈하 조합으로 피해 증가 효과를 빵빵하게 챙긴다면, HP 성배로 가도 좋습니다.
성배 : 물 원소 피해 성배가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하지만 푸리나+카즈하 조합으로 피해 증가 효과를 빵빵하게 챙긴다면, HP 성배로 가도 좋습니다.
- [jd
왕관 : HP와 치피 왕관의 효율이 거의 동일합니다. 부옵션 좋은 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왕관 : HP와 치피 왕관의 효율이 거의 동일합니다. 부옵션 좋은 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 [jd
- [jd
하여 말라니의 종결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jd
하여 말라니의 종결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여 말라니의 종결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HP/치확/치피/원마
=
35000pt/50%/240%/160pt
전용무기/흑요석/증발 파티 기준
- [jd
- [jd
깡물 파티로 가신다면, 원마를 빼고 HP를 40,000에, 치피를 270%에 맞추시면 됩니다.
- [jd
깡물 파티로 가신다면, 원마를 빼고 HP를 40,000에, 치피를 270%에 맞추시면 됩니다.
깡물 파티로 가신다면, 원마를 빼고 HP를 40,000에, 치피를 270%에 맞추시면 됩니다.
- [jd
가성비 조합은 마무리 파트에서 추가로 설명하겠습니다.
가성비 조합은 마무리 파트에서 추가로 설명하겠습니다.
추천 파티
- [jd
- [jd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조합이었습니다. 데히야의 탱킹, 향릉의 공격적인 서브딜 모두 어느 하나 거를 타선 없이 훌륭히 불 공급을 해주었고, 사용감도 좋았습니다.
- [jd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조합이었습니다. 데히야의 탱킹, 향릉의 공격적인 서브딜 모두 어느 하나 거를 타선 없이 훌륭히 불 공급을 해주었고, 사용감도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조합이었습니다. 데히야의 탱킹, 향릉의 공격적인 서브딜 모두 어느 하나 거를 타선 없이 훌륭히 불 공급을 해주었고, 사용감도 좋았습니다.
- [jd
4번 자리에는 제 6돌 키라라가 들어가는게 가장 아름다운 조합이었습니다.
4번 자리에는 제 6돌 키라라가 들어가는게 가장 아름다운 조합이었습니다.
- [jd
- [jd
12% 원소 가피증, 성현의 열쇠 원마 지원, 숲의 기억 풀 원소 내성 감소 35%까지, 보호막의 유지력이 단점이지만, 그만큼 지원하는 버프량이 어마어마해서 만족이었습니다.
- [jd
12% 원소 가피증, 성현의 열쇠 원마 지원, 숲의 기억 풀 원소 내성 감소 35%까지, 보호막의 유지력이 단점이지만, 그만큼 지원하는 버프량이 어마어마해서 만족이었습니다.
12% 원소 가피증, 성현의 열쇠 원마 지원, 숲의 기억 풀 원소 내성 감소 35%까지, 보호막의 유지력이 단점이지만, 그만큼 지원하는 버프량이 어마어마해서 만족이었습니다.
- [jd
- [jd
연소만이 꾸준한 불 부착을 해주는건 아니죠? 카즈하나 설탕의 확산으로도 불원소 공급이 가능한 점을 노린 확산+증발 파티입니다.
- [jd
연소만이 꾸준한 불 부착을 해주는건 아니죠? 카즈하나 설탕의 확산으로도 불원소 공급이 가능한 점을 노린 확산+증발 파티입니다.
연소만이 꾸준한 불 부착을 해주는건 아니죠? 카즈하나 설탕의 확산으로도 불원소 공급이 가능한 점을 노린 확산+증발 파티입니다.
- [jd
보통은 향+카+베 엔진을 기용하는 편인데, 검증된 서포터들과 신예 딜러의 조합도 우수한 편입니다.
보통은 향+카+베 엔진을 기용하는 편인데, 검증된 서포터들과 신예 딜러의 조합도 우수한 편입니다.
- [jd
게다가 이중 확산으로 말라니의 공격도 내성 감소를 해줄 수 있으므로 여러모도 우수한 조합입니다.
게다가 이중 확산으로 말라니의 공격도 내성 감소를 해줄 수 있으므로 여러모도 우수한 조합입니다.
- [jd
- [jd
이렇게 증발 구조를 가져가는 말라니는, 불 원소 공급이 충분하다는 가정하에, 3스택 샤크 물어뜯기를 3번 한 뒤, Q 스킬을 던지면 스킬 지속 시간이 예쁘게 떨어집니다.
- [jd
이렇게 증발 구조를 가져가는 말라니는, 불 원소 공급이 충분하다는 가정하에, 3스택 샤크 물어뜯기를 3번 한 뒤, Q 스킬을 던지면 스킬 지속 시간이 예쁘게 떨어집니다.
이렇게 증발 구조를 가져가는 말라니는, 불 원소 공급이 충분하다는 가정하에, 3스택 샤크 물어뜯기를 3번 한 뒤, Q 스킬을 던지면 스킬 지속 시간이 예쁘게 떨어집니다.
- [jd
다만, 말라니가 경직 저항에서 밀려나거나, 공격이 빗나가면 사실상 3번을 다 쓰지 못합니다. 지속 시간이 다 끝나기 전까지 샤크 물어뜯기를 날리다가 끝나기 전에 Q를 던지면 되겠습니다.
다만, 말라니가 경직 저항에서 밀려나거나, 공격이 빗나가면 사실상 3번을 다 쓰지 못합니다. 지속 시간이 다 끝나기 전까지 샤크 물어뜯기를 날리다가 끝나기 전에 Q를 던지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 [jd
- [jd
저는 나타 최애가 키치나입니다. 쌩쌩이 타고 다니는 그 친구 맞아요. 뭔가 소심하고 자신감 없는 어린 아이에게 보호 욕구를 불러일으키는게, 이게 부성애 인가봐요.
패도 아님 - [jd
저는 나타 최애가 키치나입니다. 쌩쌩이 타고 다니는 그 친구 맞아요. 뭔가 소심하고 자신감 없는 어린 아이에게 보호 욕구를 불러일으키는게, 이게 부성애 인가봐요.
패도 아님저는 나타 최애가 키치나입니다. 쌩쌩이 타고 다니는 그 친구 맞아요. 뭔가 소심하고 자신감 없는 어린 아이에게 보호 욕구를 불러일으키는게, 이게 부성애 인가봐요.
패도 아님 - [jd
여하튼 이런 키치나의 절친, 말라니도 예뻐보이는거 있죠? 딸의 친구는 제 친구니까요!
아님여하튼 이런 키치나의 절친, 말라니도 예뻐보이는거 있죠? 딸의 친구는 제 친구니까요!
아님 - [jd
여하튼, 딜량 주작단을 꾸려서 스카라무슈 도전해서 명함으로만 180만 데미지를 뽑는 영상도 있던데...무시무시한 성능이긴 합니다. 이렇게 어마무시한 성능의 우리의 말라니! 뽑아서 쾌적한 모험과 강력한 성능까지 같이 누려보시지 않겠어요?
여하튼, 딜량 주작단을 꾸려서 스카라무슈 도전해서 명함으로만 180만 데미지를 뽑는 영상도 있던데...무시무시한 성능이긴 합니다. 이렇게 어마무시한 성능의 우리의 말라니! 뽑아서 쾌적한 모험과 강력한 성능까지 같이 누려보시지 않겠어요?
- [jd
그럼 저는 이만 말라니의 준종결 스펙과 종결 스펙 소개 드리며 마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티바트 탐사 되시길 기도합니다!
그럼 저는 이만 말라니의 준종결 스펙과 종결 스펙 소개 드리며 마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티바트 탐사 되시길 기도합니다!
▽말라니의 종결 스펙▼
HP/치확/치피/원마
=
35000pt/50%/240%/160pt
전용무기 / 흑요석 / 증발 파티 기준
▽말라니의 준종결 스펙▼
HP/치확/치피/원마
=
30,000pt/41%/170%/140pt
제사의 옥 / 흑요석 / 증발 파티 기준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준종결 스펙의 치확은, 치확을 성유물 옵션에서 1번도 챙기지 않은 수치입니다.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준종결 스펙의 치확은, 치확을 성유물 옵션에서 1번도 챙기지 않은 수치입니다.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준종결 스펙의 치확은, 치확을 성유물 옵션에서 1번도 챙기지 않은 수치입니다.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준종결 스펙의 치확은, 치확을 성유물 옵션에서 1번도 챙기지 않은 수치입니다.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준종결 스펙의 치확은, 치확을 성유물 옵션에서 1번도 챙기지 않은 수치입니다.
- [jd
- [jd
- [jd
- [jd
- [jd
- [jd
- [jd
준종결 스펙의 치확은, 치확을 성유물 옵션에서 1번도 챙기지 않은 수치입니다.
- [jd
- [jd
- [jd
- [jd
- [jd
- [jd
준종결 스펙의 치확은, 치확을 성유물 옵션에서 1번도 챙기지 않은 수치입니다.
- [jd
- [jd
- [jd
- [jd
- [jd
준종결 스펙의 치확은, 치확을 성유물 옵션에서 1번도 챙기지 않은 수치입니다.
- [jd
- [jd
- [jd
- [jd
준종결 스펙의 치확은, 치확을 성유물 옵션에서 1번도 챙기지 않은 수치입니다.
- [jd
- [jd
- [jd
준종결 스펙의 치확은, 치확을 성유물 옵션에서 1번도 챙기지 않은 수치입니다.
- [jd
- [jd
준종결 스펙의 치확은, 치확을 성유물 옵션에서 1번도 챙기지 않은 수치입니다.
- [jd
준종결 스펙의 치확은, 치확을 성유물 옵션에서 1번도 챙기지 않은 수치입니다.
준종결 스펙의 치확은, 치확을 성유물 옵션에서 1번도 챙기지 않은 수치입니다.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
- [j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