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썬더 가이드

썬더는 1세대 관동지방의 전설의 포켓몬입니다.

파이어, 프리져와 함께 세트로 8세대에서는 리전폼도 등장했습니다.

타입 : 전기/비행

약점 : 바위, 얼음

내성 : 벌레, 풀, 비행, 땅, 강철, 격투

최대 CP : 3987

공격력 : 253

방어력 : 185

체력 : 207

상성이 매우 우수한 편입니다. 전기타입의 유일한 약점인 땅을 비행타입이 가려주면서 약점이 2개밖에 안됩니다.

내성은 6개나 되는데 대부분 자주 보이는 타입들이고요.

능력치도 우수합니다. 방어력이 좀 낮은것은 아쉽지만 공격력으로 전기타입 중에서 5위안에 들어갑니다. 메가진화를 제외한 수위이긴 하지만요.

기술들도 훌륭한 편이라 배틀리그에서나 레이드에서나 종종 사용되는 편입니다.

썬더의 기술들

전기쇼크는 대단한 기술머신이 필요합니다.

노말 어택은 전기쇼크가 중요합니다. 레이드에서나 배틀리그에서나 강력한 기술이죠.

차지빔은 그에 비하면 많이 아쉽습니다. 사실상 하위호환이나 마찬가지에요. 전기쇼크가 대단한 기술머신을 필요로 하는게 안타깝죠.

스페셜 어택으로 넘어가보면 우선 전기타입 기술 3개가 있습니다.

그중 전자포는 안쓰입니다. 배틀리그에서 데미지와 부가효과가 괜찮긴 한데, 에너지 소모가 너무 큽니다.

번개는 배틀리그에서 가끔 사용됩니다. 적당히 평범한 기술이죠.

주로 10만볼트가 많이 사용되는데 레이드에서든 배틀리그에서든 적은 에너지 소모량과 적당한 데미지를 갖고 있거든요. 사실 와일드볼트가 있었다면 무조건 그걸 썼을텐데 말이죠. 라이코와 자포코일 등이 와일드볼트로 레이드와 배틀리그에서 날아다니는걸 보면 안타깝습니다.

원시의힘은 원래는 좋은 기술이었습니다. 하지만 너무 좋은 기술이라 패치로 안좋아졌죠. 그래서 이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회전부리입니다. 썬더가 배틀리그에서 살아남는데 중요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꿀같은 기술입니다.

견제폭이 거의 겹치지 않고 약점을 보완할수도 있습니다. 풀타입 처럼 전기에 내성을 가진 포켓몬들을 제압할수 있거든요.

거기다 에너지 소모도 적고 데미지도 준수해서 기술 자체의 성능도 뛰어납니다.

레이드에서는 쓰일일이 없는게 좀 단점이지만요. 하지만 언젠가 썬더가 비행타입 노말 어택을 얻게 된다면..?

배틀리그

아주 강력한 포켓몬은 아닙니다. 일반 슈퍼리그나 하이퍼리그, 마스터리그 등에서는 하위권에 있죠.

하지만 비행컵 등 일부 특별한 리그에서는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배틀리그용 기술 추천

회전부리의 존재는 에몽가같은 다른 전기타입 포켓몬들과 구별되는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글라이거처럼 전기에 내성을 가진 땅타입 포켓몬들도 타격이 가능합니다.

리그에서 언제나 넘쳐나는 격투타입 포켓몬에 대한 견제는 덤이고요.

다만 능력치 부분에서 알수 있듯 방어력과 체력이 낮아 내구가 약한 점은 단점입니다. 마스터리그에서도 해결이 어렵습니다.

번개와 10만볼트는 취향의 문제입니다. 10만볼트는 에너지 소모량이 조금 더 적은 대신 번개의 데미지가 조금 더 많습니다. 번개는 데미지 100, 에너지 소모량 60인데 반해 10만볼트는 데미지 90, 에너지 소모량 55입니다.

개인적으로는 10만볼트를 좀 더 선호합니다.

레이드

레이드용 기술 추천

레이드에서는 확실히 10만볼트가 더 좋습니다.

전기타입 중에서는 대략 7등정도 됩니다. 와일드볼트가 있었다면 4등이나 5등도 가능했을겁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듯 전기쇼크가 확실히 좋긴 하지만 대단한 기술머신이 아깝다면 차지빔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큰 차이는 안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