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2022년 12월 11일자: 아임빅의 주관적 카드 상세평가 1 - 에어로

(1) 범용성 5

=> 막말로 아무 덱에 넣어도 무조건 1인분을 하는 수준이다. 이 카드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 심지어 위니덱같은데 넣어도 어찌저찌 써먹을 수 있다. 사진의 경우 베타시절 사진이라 6파워인데, 현재는 8파워 상태이다. 파워도 더 강력해졌기 때문에, 진짜 아무 덱에나 다 써도 됨.

(2) 스탯파워 4

=> 베타시절에는 잘 안쓰여서 6->8파워로 버프했다는데, 지금은 너무 좋아서 개나소나 씀. 못뽑아서 사용못하는 사람이 있을 뿐.. 5코스트에 8파워는 사실 막 엄청 좋은 스탯까지는 아님. 닥터옥토퍼스는 10파워고, 레드스컬은 15파워까지 함. 근데? 얘는 효과파워가 너무 좋으면서 8파워랑 시너지가 되니 문제될게 없음.

(3) 효과파워 5

=> 에어로가 고평가 받는 가장 큰 이유. 이 효과의 영향력이 너무 막대하다. 에어로의 효과는 다음과 같다. '이 카드를 낸 턴에, 상대방이 낸 카드를 전부 자신의 앞으로 끌어당긴다.' 얘가 5코스트이기 때문에 5턴, 6턴 본인이 조절해서 낼 수 있음.

스냅에서는 5턴,6턴 플레이가 승리의 향방을 결정짓는 매우 강력한 플레이를 하는 시점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해서 자신의 플랜을 수행하도록 카드를 낼텐데, 에어로는 그걸 그냥 강제로 자신의 앞으로 끌고와서 나는 나의 플랜을 수행하고 상대플랜은 완벽하게 망가뜨려버린다. 끌어당기는 카드의 장수제한도 없고, 카드 뒤집지도 않고 끌어당긴다는 점이 더 무서움. 그냥 사기라고 보면 된다.

(4) 시너지 2

=> 시너지는 솔직히 생각보다 막 대단한건 없음. '킹핀' 정도랑 연계하는게 진짜 대박이긴한데, 킹핀이 별로 안좋은 카드라서 얘랑 연계하자고 막 덱짜는건 다소 애매하다. 얘는 그냥 깡으로 , 에어로의 사기능력을 쓰기위해서 채용한다고 보면 된다. 때문에 시너지 점수는 낮게 평가하고 싶음.

==========

[결론]

평균 점수: 4점

티어 결론: 1티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