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케이티스 솔직한 후기 & 41챕터, 42챕터, 43챕터 무과금 공략
불가능할줄 알았던 탕탕특공대 무과금 유저의 케이티스 얻기! 크리스마스 축제 이벤트 기간을 3일 남겨두고 빙고판 100번을 뒤집에서 케이티스를 손에 넣었다. 그런데 기대가 너무 컸던걸까? 실제로 케이티스를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강력한것 같지는 않았다. 오히려 일반 챕터에서는 기본 캐릭터인 탕돌이보다 떨어진다는 느낌도 들었다. 하지만 케이티스는 일반 챕터가 아닌 스페셜 하드모드에서 요긴하게 사용될 것 같은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니 일단 받아두는걸 추천한다.
일단 탕탕특공대의 크리스마스 축제 이벤트 후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회를 밝히고자 한다. 처음 이벤트를 시작했을 때는 S급 장비를 2~3개 정도는 얻을 수 있을줄 알았으나 필자가 운이 없는건지 모르겠지만 빙고판 100번을 뒤집을 동안 딱 1번 S급 장호과 나왔다. 100번 뒤집어서 1번 나온거니 약 1%의 확률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그래도 무과금 유저에게 S급 장비를 선사했으니 고마워 해야하나?
아무튼 빙고판 100번을 뒤집으면 케이티스를 받을 수 있다. 케이티스는 의료용 드론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게 특징이고, 탕돌이와 다르게 마치 무기 스킬처럼 인게임에서 의료용 드론을 골라서 장착해야 한다. 그래서 탕돌이를 사용할 때보다 공격적인 무기 스킬이 하나 적어진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이렇게 케이티스를 골라서 플레이하면 스킬 선택 항목에 랜덤으로 의료용 드론이 등장한다. 의료용 드론은 최대 5레벨까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A형 드론A + B형 드론을 합쳐서 만든 파괴자를 의료용 드론 5레벨과 조합하면 새로운 스킬 신성한 파괴자가 탄생한다.
탕탕특공대의 새로운 스킬 신성한 파괴자는 기존 파괴자와 동일한 위력을 가졌는데, 여기에 의료용 드론의 광역 범위힐이 주기적으로 발동되어 보다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게 해준다. A형 드론A, B형 드론, 의료용 드론까지 3개의 스킬칸을 차지했던게 단번에 1개로 줄어드는 효과가 있어서 후반에는 2개의 스킬을 더 선택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문제는 신성한 파괴자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너무 길다는 것.
화염 폭탄, 벼락 폭탄은 모듈러 광산, 화염병, 번개 발사기 같은 딜에 도움이되는 스킬이 재료로 들어가서 버틸 수 있지만 의료용 드론은 순수하게 힐 스킬로 초반에는 큰 도움이 안된다.
과학기술부품을 드론으로 세팅하면 파괴자는 1티어 스킬로 손꼽힌다. 여기에 케이티스의 의료용 드론은 분명 좋은 시너지 효과를 주지만 기본 캐릭터 탕돌이의 패시브 스킬 모든 스킬 위력 3% 증가를 포기하면서까지 선택해야 하는지는 조금 의문이다. 물론 고난이도, 앞서 언급한 도전 콘텐츠에서는 나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본다.
의료옹 드론은 고성능 연료, 에너지 큐브에 영향을 받으니 참고하자.
탕탕특공대 41챕터 부두 떠나기, 42챕터 해변 수색, 43챕터 섬 여울 공략 영상을 첨부한다.
운이 좋게도 파괴의 힘을 얻어서 쫄 구간이 매우 수월했던 것 같다. 파괴의 힘과 어떤 스킬을 조합하면 좋은지 참고하면 될 것 같다. 참고로 파괴자의 힘은 쫄구간에서 막힐 때 사용하면 좋은 무기고, 빛을 쫓는 자는 스펙이 좀 충분하다고 생각될 때 사용하면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크리스마스 축제 이벤트를 통해서 빛을 쫓는 자를 얻을 수 있으니 열심히 참여해보도록 하자.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꼼수(?)를 사용하면 무과금 유저도 S급 장비 2개와 프로필 장식까지 어렵지 않게 얻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