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흰 이슬과 검은 물결의 서시 조명 아래 드리운 거짓의 그림자 재판 공략
원신 마신 임무 제4장 제1막 흰 이슬과 검은 물결의 서시
조명 아래 드리운 거짓의 그림자 공략
이번에는 원신 4.0 버전에서 추가된 폰타인 마신 임무 제4장 제1막 흰 이슬과 검은 물결의 서시에서 조명 아래 드리운 거짓의 그림자에서 진행하게 되는 재판 선택지 공략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주요 키워드로는 반박의 고리, 모순 찾기, 연쇄 추론이 있습니다.
원신 조명 아래 드리운 거짓의 그림자 재판
원신 조명 아래 드리운 거짓의 그림자에서는 에피클레스 오페라 하우스에서 일어난 사건을 가지고 재판을 벌이게 되는데요. 여행자는 검사 푸리나에 대항해 증거를 모으고 리니와 리넷의 변호를 담당하게 됩니다. 마치 역전재판이나 단간론파를 연상시키는 구조가 인상적입니다.
1. 반박의 고리 모순 찾기 - 지하 통로에서 리니의 행동
첫 번째로 지하 통로에서 리니의 행동에 대한 반론을 해야 하는데요. 여기서는 반박의 고리라는 5가지 이야기에서 모순을 찾아야 합니다. 정답을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답은 리니가 할시를 습격함 - 리니의 진술, 리니가 할시를 납치함 - 계시 판결 장치 코어가 있는 방에서 들린 소리, 리니가 코웰을 기절시킴 - 소녀의 옷입니다. 위 사진에서 빨간색 네모대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푸리나의 사건 구성을 페이몬이 반박하며 첫 번째 모순 찾기를 성공하게 됩니다.
2. 사건 발생 당시 리니가 지하 통로에 있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할 증거는?
이어서 리니가 지하 통로에 있지 않았다는 걸 증명하는 증거를 제시하라고 하는데 마술 공연 중 들려온 이상한 소리를 선택하면 됩니다.
3. 연쇄 추론 - 범죄를 저지를 가능성이 있는 유일한 사람은?
여기서는 코웰을 선택해야 합니다.
4. 연쇄 추론 - 코웰의 범행 계획과 지하 통로 내부 상황
이번에는 4개를 모두 직접 골라야 합니다. 1. 리니가 범행 계획을 방해하지 못할 것이라고 예측한 근거는? - 리니의 진술, 2. 지하 통로에서 충돌이 발생했다는 것을 증명할 방법은? - 마술 공연 중 들려온 이상한 소리, 3. 현재 용의자로 추정되는 사람은? - 사망자의 신원 정보(코웰)까지 하면 마지막 한 칸이 남는데요. 마지막 칸은 현재 증거로는 해결이 불가능하므로 한 번씩 단서로 선택해서 추리 실패로 넘기셔야 합니다.
이후 여행자는 물이라는 단서를 떠올립니다. 이어서 다시 연쇄 추론이 나오는데 깨진 꽃병을 선택하면 됩니다.
5. 연쇄 추론 - 범인의 범행 계획 재현하기
정답은 1. 현재 용의자로 추정되는 사람은? - 사망자의 신원 정보(코웰) 2. 범인은 어떤 도구를 사용해서 용해가 발생할 시간을 조작했는가? - 바닥에 떨어진 갈고리 끈, 3. 범인은 어떤 도구를 사용하여 할시를 용해시켰는가? - 원시 모태 바다의 물 4. 범인은 어떤 도구를 사용해서 범행 수법을 은폐하였는가? - 관객석 마술 상자의 구조입니다.
6. 반박의 고리 모순 찾기 - 지하 통로 내부에서의 사건 경과
정답은 할시가 용해됨 - 마술 공연 중 들려온 이상한 소리, 리니와 코웰이 내분을 일으킴 - 깨진 꽃병, 리니가 코웰을 기절시킴 - 소녀의 옷입니다.
지금까지 원신 흰 이슬과 검은 물결의 서시 조명 아래 드리운 거짓의 그림자 재판 선택지 공략이었습니다. 사실 재판 게임과 다르게 실패해도 리스크가 없다 보니 대충 해도 해결이 가능하긴 합니다.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니 푸리나에게서 럭키 피슬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과연 2막에서는 어떤 사건이 일어날지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