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RPG 천애명월도M 인기게임 추천하는 이유는? 뭘 좋아할지 몰라 다 준비했어!
안녕하세요 게임 읽어주는 남자 재영군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출시 이후 유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게임 추천작으로 떠오르는 천애명월도M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사실 대부분의 게임들이 출시 이전에 유저들로 하여금 엄청난 기대감을 갖게 했다가, 막상 정식 출시 이후에 유저들이 급격히 실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천애명월도M은 그와는 정반대로 오히려 유저들 사이에서 재평가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매력이 있는 것인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우선 태백, 천향, 신위, 당문, 개방 그리고 이화 이렇게 여섯 개의 문파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문파마다 각기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문파로 선택해서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첫 시작부터 그래픽 퀄리티가 심상치 않습니다. 캐릭터 디자인뿐 아니라 캐릭터의 배경이 되는 물결이나 광원 효과 그리고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가지의 모습들이 너무 부드럽습니다.
일단 문파를 정하고, 커스터마이징을 하게 됩니다. 커스터마이징은 해당 게임의 그래픽 퀄리티를 가늠하는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앞서 캐릭터 선택할 때도 그래픽이 예사롭지 않다는 생각을 했는데, 커스터마이징은 정말 끝판왕 같습니다. 단언이라는 말을 잘 사용하지 않는데, 모바일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들 중에서 단연코 최강 그래픽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너무 예뻐서 이런 여친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계속했습니다..ㅜ.ㅜ
게다가 커스터마이징에서만 뛰어난 그래픽을 선보이는 것이 아니라 실제 게임 내에서도 매우 뛰어난 그래픽을 자랑합니다. 건축물이나 자연 등의 배경뿐 아니라 계절의 변화와 날씨의 변화까지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그래픽 효과를 주어 유저들이 마치 게임이 살아있다는 느낌을 갖도록 해줍니다. 이러한 리얼리티는 유저들이 게임에 더 몰입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천애명월도M 하면 또 스토리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보통 MMORPG 장르 게임들은 스토리가 게임의 틀을 이루는 정도에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천애명월도M은 짜임새 있는 스토리를 전해주기 때문에 더 집중해서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스토리 중간에 컷신 등을 추가해서 스토리에 대한 비중과 집중도를 높인 게 인상적입니다. 그래서 유저들이 게임을 진행할 때 마치 무협소설을 읽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앞서 천애명월도M에서는 각기 다른 특징을 지닌 여섯 문파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플레이를 한다는 말씀을 드렸는데요. 동일한 문파의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성장을 시키느냐 그리고 어떤 무공을 익히느냐에 따라 캐릭터의 느낌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유저들이 내 성향이나 캐릭터에 자유롭게 성장시킬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천애명월도M에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있습니다. 보통 MMORPG 게임을 잘 안 하는 이유 중 하나는 과금을 하지 않으면 본격적인 콘텐츠를 즐기기 힘든 경우들이 있는데요. 천애명월도M은 자신의 전투력에 따라 진입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분류해서 누구나 게임 내에서 다양한 즐길 거리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해서 좋았습니다.
특히나 PVP 모드가 단순히 필드 내에서 PK를 하는 것이 아닌 논검, 송림전장과 한해 난투, 천룡전장 그리고 일대종사까지 다양하게 분류를 했다는 점도 눈에 띄는데요. 송림전장의 경우 AOS 장르의 장점을 지니고 있고, 100인 생존의 경우 배틀로얄 방식으로 콘텐츠가 진행이 됩니다. 그래서 비슷한 콘텐츠를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 내에서도 다양한 변화를 주어 유저들이 흥미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 부분도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콘텐츠들은 캐릭터의 성장 또는 전투력을 올리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성장의 즐거움은 RPG 게임 핵심 재미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콘텐츠를 통해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 또는 소재들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성장과 콘텐츠가 잘 맞물려있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무과금 유저들도 꾸준한 플레이를 통해 충분히 강해질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제목에서 뭘 좋아할지 몰라 다 준비했어라는 표현을 사용했는데요. 천애명월도M에는 정말 다양한 콘텐츠들이 있습니다. 앞서 말씀을 드렸던 것들 이외에도 옷장이나 하우징 같은 꾸미기 요소들도 있습니다. 다양한 의상을 내 캐릭터에게 입힐 수 있고, 염색도 가능합니다. 하우징 시스템에서는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기 때문에 MMORPG 장르이지만 실제로는 다양한 장르 게임들의 장점을 하나로 모아놓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또한 게임 내에서 다양한 보상을 주기 때문에 꾸준히 플레이만 해도 혜택을 받으면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출석 보상, 접속 보상을 통해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해당 레벨에 필요한 보상들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뭔가 대우받으면서 게임을 즐기고 있다는 느낌을 줘서 좋더라고요.
천애명월도M은 지난 2022년 6월 24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먼저 출시가 됐는데요. 이번 7월 15일(목)에 원스토어에도 출시가 됐습니다. 원래 천애명월도M이 과금이 크게 필요한 게임은 아니지만 앞서 말씀을 드린 의상 등을 구매하기 위해 과금을 할 때도 원스토어를 활용하면 더 혜택을 받으면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진행된 원스토어 사전등록을 한 유저라면 화려한 코스튬을 얻을 수 있는 천의 티켓 10개와 원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40% 할인 쿠폰 1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이 있기 때문에 잘만 활용하면 혜택도 많이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천애명월도 M 공식 게임 라운지 / 게임 다운로드 바로가기
오늘은 무협RPG 천애명월도M에 대해서 소개를 드렸습니다. 천애명월도M은 정말 다양한 매력을 지닌 게임입니다. 보통 팔방미인이라는 말을 사용하는데요. 유저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들을 게임 하나에 다 몰아넣어서 그중에서 유저들이 선택을 해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는 부분이 인상적이네요. 아마도 이런 이유 때문에 인기게임 추천으로 천애명월도를 꼽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무과금 유저들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고, 원스토어를 통해 여러 혜택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