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RPG 추천 원신 3.0 업데이트 완료 타이나리 신캐 등장! 수메르 신규 지역 해방!

2022년 최고의 게임이라 손꼽히는 호요버스의 [원신]은 2020년에 출시하며 다양한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해오며 벌써 3.0 업데이트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앞의 숫자가 바뀌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번 업데이트를 크게 기대하고 있었는데요. 공개된 정보들이 여행자들의 가슴을 웅장하게 만들었습니다.

모바일RPG 추천 작품 원신의 신규 지역 추가와 새로운 원소의 등장으로 유저들을 깜짝 놀래 켰는데요. 원신에는 과연 어떤 업데이트들을 준비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신을 즐긴 이들이 모바일RPG 추천 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다양한 원소들을 이용한 캐릭터들을 다양하게 조합하여 다양한 원소 반응을 일으켜 다이나믹 전투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불, 물, 바람, 번개, 얼음, 바위로 총 6가지의 원소가 있었지만 이번 3.0 업데이트를 통해 풀 원소까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풀 츄츄 사면, 풀 슬라임 같은 지형지물이나 NPC밖에 없었지만 3.0부터는 풀 원소 캐릭터까지 등장하게 되어 다양한 반응이 추가가 되어 다양한 조합이 나오고 있습니다.

풀 속성의 상태 이상은 총 세 가지로 첫 번째는 불 속성과 발동되는 반응입니다. 풀 원소가 부착된 주변 오브젝트에 불 속성이 닿게 되면 <연소> 반응이 일어나며 지속 피해 발생이 됩니다. 두 번째 물 속성과는 <개화>가 발동이 되며 풀 원핵을 생성하며 최대 수량을 초과해 생성하거나 지속 시간 종료 시 폭발하며 풀 속성 범위 피해가 발생합니다. 마지막 세 번째인 번개와는 <격화> 반응이 일어나며 활성 반응이 발생하며 대상을 활성 상태로 만들게 됩니다. 촉진/반응을 발생하며 해당 피해 증폭이 일어납니다.

이번에 추가된 풀 원소 캐릭터로는 신록의 발걸음. 타이나리(풀)☆5 다시 움튼 새싹, 쿨레이(풀)☆4이 추가 되었으며 꿈의 정원에 감춰진 보물, 도리(번개)☆도 신규 캐ㅔ릭터로 추가가 되었습니다. 타이나리와 콜레이는 사제지간인데요. 이번 이벤트인 <동심 조각>을 클리어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4성 콜레이를 무료로 즐겨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RPG 추천하는 풀 원소의 등장으로는 바위 신인 종려의 픽업 이벤트 기원도 함께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3.0 후반에는 감우와 산고노미야 코코미의 복각 픽업 이벤트들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복귀 유저분들과 신규 유저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바일RPG 추천하는 원신은 신규 캐릭터들과 함께 무기와 성유물도 등장하게 되었는데요. 이번 무기들은 숲을 그대로 담은 디자인들이 마음에 들더라고요. 사냥꾼의 활은 치명타 확률과 원소 피해 보너스를 가지고 있어 타이나리와 세트의 느낌을 주고 있고요. 성유물들은 숲의 풀 원소 피해 보너스와 풀 원소 내성 감소 효과를 가지고 있ㄷ어 풀 원소 딜러들에게는 필수 성유물이 될 것 같습니다.

풀 원소 캐릭터와 함께 등장한 신규 지역인 [수메르]입니다. 수메르는 나무가 우거진 숲 형태로 처음에 마주하게 되면 온통 초록빛이지만서도 중세 유럽풍의 느낌이 들고 동화에 등장할 법한 울창한 나무들도 만나볼 수 있었네요. 오랜만에 신규 지역이라니 이곳저곳 탐방하며 새로운 몬스터를 만나는 재미도 제법 쏠쏠했네요.

수메르 지역에서는 기존 지역들과의 다른 점을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바로 [클로버 인장]입니다. 수메르 지역을 돌아다니다 보면 노란색 반짝이는 꽃잎 모양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T키를 누르게 되면 발동하며 정해진 위치로 순식간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 연결되는 클로버 인장들도 찾아볼 수 있어 쉽게 이동이 가능하며 클로버 인장을 활용한 공중 전투로도 이어서 즐겨볼 수 있는게 좋았습니다.

또한 수메르에는 울창한 숲만 있는 것이 아닌데요. 3.0 버전에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사막 지역부분들도 일부 공개가 되었는데요. 사막하면 떠오르는 신전과 오아시스까지 살펴볼 수 있었고 또 사막 관련하여 캐릭터들도 조금씩 공개가 되고 있기 때문에 추후 업데이트가 굉장히 기다려집니다.

신규 지역과 함께 메인 스토리인 마신 임무도 개방이 되었는데요. 저도 천천히 플레이 중이지만 스토리 분량이 굉장히 긴 것 같더라고요. 그만큼 긴 시간 동안 수메르의 이야기들을 즐겨볼 수 있으니 천천히 음미하면서 즐길 예정입니다. 3.2 번전까지는 3개의 버전에 걸쳐서 이야기가 진행된다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메인 스토리와 더불어서 타이나리 전설 임무 사막여우의 장도 추가가 되었는데요. 메인 스토리를 보시면 알겠지만 타이나리는 숲의 수호자 같은 느낌인데 오염 구역을 탐사하고 순찰하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기다리던 신규 강적의 등장입니다. 숲속 깊은 곳에 모여 사는 버섯몬들의 왕 [공포의 취령 버섯]과 지맥에서 흐르는 고압 전류를 흡수한 거대한 넝쿨로 구성된 마물 [번개 나무]입니다.

신규 캐릭터들을 키우기 위해서는 이 강적들을 잡아 재료를 수집해야 하는데요. 취령 버섯은 비슈다 초원 지역에 나타나며 번개 나무는 로카팔라 숲에서 만나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이렇게 모바일RPG 추천하는 원신 3.0 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신규 원소와 신규 지역 모두 마음에 들어 많은 분들이 복귀하시는 모습도 보여서 기존 유저들은 입가에 미소가 가시질 않네요. 게다가 이제 곧 2주년도 맞이하기 때문에 2주년에는 어떤 업데이트들과 이벤트들이 진행될지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This website uses cookies to enhance your browsing experience. Learn more OK

genshin.hoyover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