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얄에 새로운 챔피언 리틀 프린스가 떴다? 슈퍼셀의 클래시 로얄, PC버전 출시!
2016년에 이미 2023년을 내다본 것처럼 최근 많은 신작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카드 전략 CCG 장르를 메이저 무대에 올린 클래시 로얄이 반가운 소식을 연달아 전하고 있습니다. 3엘릭서라는 파격에 가까운 코스트와 하나의 카드에 두 종류 유닛이 공존한다는 특징을 지닌 신규 챔피언 리틀 프린스, 그리고 팬들의 오랜 염원 중 하나였던 PC버전의 출시가 바로 그 내용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그 간단한 후기와 더불어 클로얄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하니, 오랫동안 믿고 플레이할 만한 모바일 전략 게임을 찾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끝까지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래시 로얄은 다양한 지형으로 구성된 맵 안에서 두 명의 플레이어가 성을 마주한 채 주어진 자원을 활용하여 누가 먼저 본진을 파괴하는지 겨루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벌써 서비스 7년차를 맞은 만큼 100종 이상의 다채로운 캐릭터와 독특한 챔피언 능력, 그리고 그에 걸맞은 무수한 전략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깊이를 더해가고 있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웬만한 기술이나 능력으로는 유저로 하여금 특이하다는 반응을 이끌어내기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뭐, 이건 개발자 입장에서의 고충이겠지만요.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리틀 프린스는 그런 점을 비웃기라도 하듯 역대급 개성으로 각 커뮤니티에 큰 파란을 몰고 왔다고 합니다.
그 독특함의 정체는 바로 하나의 카드로 두 종류의 유닛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기존의 다른 챔피언들보다 저렴한 3엘릭서로 소환할 수 있다는 점인데, 특히 전자의 경우 평소에는 서있을 때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강력한 원거리 석궁병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유사시에 로얄 지원대 능력을 발동시켜 등장 시 주변 적들을 밀쳐내면서도 자기 자신 역시 막강한 전투력을 자랑하는 가디언을 소환하여 넓은 범용성을 자랑한다는 사실과도 연결되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덱이 속속 등장 중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 역시 직접 사용해봤는데, 왜 커뮤니티에서 그렇게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지 확실히 이해가 됐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크게 체감이 됐던 부분은 바로 클래시 로얄이라는 게임의 기본적인 룰에서 기인했는데요.
한정된 슬롯 안에 여러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카드를 넣어야 한다는 게임의 특성상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면 각자가 맡은 롤이 확실한 편이라 초보자들은 어떻게 압축을 해야 하는지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친구는 두 가지 역할을 동시에 수행해낼 수 있으면서도 그 부분에서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기 때문에 나머지 칸을 훨씬 더 넓은 선택지 안에서 구성할 수 있게 된다는 게 굉장히 매력적이었습니다.
이와 함께 눈 여겨볼 업데이트 사항 중에는 아처의 진화가 추가되었다는 점이 있겠네요. 클래시 로얄의 진화 시스템은 특수한 조각을 모아 기존 카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컨텐츠로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진화 아처’의 경우 멀리 있는 적일수록 더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파워 샷’ 능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보통 이 게임에서 원거리 유닛들은 메인 딜러로 활약하는 경우가 많기에 덱의 핵심이 되는 녀석과 함께 지역을 장악하는 주력 부대로 활용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코멘트와 실제 유저들의 평가에 따르면 순간적인 DPS가 말도 안 되게 강력해서 어느 포지션에서든 일단 적에게 피해를 입혀야 하는 상황이기만 하다면 자신의 역할을 십분 수행해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다만, 이런 캐릭터들을 신규/복귀 유저들 입장에서 어떻게 얻거나 체험해볼 수 있는지 궁금한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체험도, 획득도 모두 무료로 해볼 수 있도록 게임 내에서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으며, 그 중에서도 가장 쉽게 접근 가능한 건 바로 재밌는 배럴, 1vs1 및 2vs2 클래식 이벤트이지요.
플레이어들은 이들을 즐기는 과정에서 타워를 무사히 지켜내거나, 적의 타워를 부수는 등의 행위를 통해 시즌 토큰을 모을 수 있고, 이 재화를 사용하여 이번에 새롭게 진화 가능하게 된 아처의 조각을 비롯 다채로운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체험을 재밌게 마쳤다면 이제 영구적으로 얻을 수 있는 방법도 알아봐야겠죠?
조건은 간단합니다. 아레나 11 이상을 달성하기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리틀 프린스를 받아볼 수 있으며, 3가지의 튜토리얼을 달성한 유저에게는 전투 배너까지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유닛의 성능과 사용할 때의 재미를 고려해본다면 정말 가벼운 수준의 허들인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롭게 시작하거나 복귀할 예정인 분들은 이를 목표 삼아 달려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제가 특별하게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기본적인 혜택이나 로얄 패스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보상의 규모도 작지 않아, 혹시나 초반부터 과금에 대한 압박을 느끼지 않을까 걱정하셨던 분들이라면 그 우려는 가볍게 내려놓으셔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자, 그럼 마지막으로 어떻게 보면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을 PC버전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서 마무리를 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클래시 로얄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정식으로 지원하는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 버전을 통해 PC에서도 보다 부드럽게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여느 앱플레이어들과 마찬가지로 간단히 설치하면 누구나 보다 나은 환경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게 가능한 만큼, 집에 있을 때 손가락으로 터치하여 조작하는 것과는 색다른 재미를 맛보고 싶거나, 혹은 기존 앱플과의 호환성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분들은 꼭 한 번 다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언제 어디서든 할만한 모바일게임 클래시 로얄의 최신 소식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그냥 다른 내용은 차치하고라도 이 장르에서 이 게임보다 넓은 스펙트럼을 가진 작품은 없다고 해도 좋을 만큼 유닛 풀과 컨텐츠가 풍부하다는 점 하나만으로도 모바일 전략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플레이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심지어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와 혜택의 퀄리티도 출중한 만큼 생각에서만 그치지 말고 직접 즐겨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Clash Royale is a real-time, head-to-head battle game set in the Clash Universe.
play.google.com
오라, 아레나로! 전투 덱을 구성하고 빠른 실시간 전투에서 적을 압도하세요. 클래시 오브 클랜의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실시간 멀티플레이 전투 게임입니다. 전 세계 플레이어를 상대로 전투를 시작하세요! 전략과 덱 구성의 마스터가 되세요! 개성 있는 카드들로 나만의 전투 덱을 구성해 아레나로 향하세요! 전략적이고 빠르게 진행되는 전투에서 현명하게 카드를 배치해 적의 킹 타워와 프린세스 타워를 무너뜨리세요! 100종이 넘는 카드 수집 및 업그레이드 호~그 라이더~! 클래시 오브 클랜의 유닛, 마법, 방어 시설 등 여러분이 좋아…
apps.app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