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2 환불 도움 받고 하루만에!
얼마 전 다운로드 받아 했던 모바일게임은 흥미로운 요소들이 가득했어요. 전투하면서 얻는 쾌감도 있었지만 다양한 아이템들을 수집하면서 캐릭터를 강하게 키울 수 있어 나름대로 육성하는 스토리로 진행하기도 했었는데요. 하지만 히트2 환불을 받았던 계기는 다양했어요.
처음 게임에 접속하자마자 보이는 화면에는 마치 삼국지 게임을 연상시키는듯한 판타지 함과 무협적인 모습이 돋보였어요. 또 캐릭터의 직업을 선택하는 것은 마치 모바일 메이플 스토리가 생각나기도 했는데요.
그동안 했던 재밌는 요소들이 담긴 게임 장르가 한꺼번에 혼합되어 있는듯한 느낌을 받기도 했어요. 플레이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했어요. RPG 함이 그대로 담겨있었기 때문에 그래픽이나 일러스트도 다른 액션, 전투에 비해 화려하기도 했고 캐릭터마다 특성을 찾을 수 있었어요.
캐릭터의 직업은 총 10가지로 일정 레벨에 도달하게 되면 선택할 수 있어요. 이때 내가 원하는 직업을 고를 수도 있었지만 능력치가 가장 강하고 그동안 모았던 아이템이 잘 어울리법한 직업으로 선택하는 게 가장 유리했어요.
무기는 그동안 레벨을 올리기 위해 몬스터들을 처치하면서 얻을 수 있어요. 중요임무를 클리어할 때마다 주어지는 보상 상자 속에서 등장하기도 했고 또 적을 물리치는 과정에서 파편조각을 얻어 만드는 것도 가능했어요. 그렇다 보니 새로운 아이템을 얻는 것에 재미가 느껴지기도 했어요.
미션은 맵마다 전부 달랐어요. 땅 위에서 맡은 임무는 NPC 캐릭터를 찾거나 몬스터 처치 위주였지만 바다가 함께 있는 맵에서는 물속에서 몬스터들을 처치해야 해서 컨트롤이 중요했어요. 조작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아 캐릭터가 움직이는 방향만 잘 맞추고 공격하는 패턴을 익혀서 플레이했을 때 더 큰 타격을 주는 것도 가능했어요.
미션은 하루마다 바뀌기도 했고 새롭게 게임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생기기도 했어요. 그렇다 보니 플레이하면서 소소하게 바뀔 수 있는 미션들이 재밌기도 했고 참여하면서 얻는 보상들로 플레이하는데 원동력을 얻기 충분했어요.
처음에는 인터페이스 구조가 복잡하게 보였지만 몇 시간만 플레이하다 보면 필요한 것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편리했어요. 무엇보다 원하는 설정이 화면 속에 전부 나타나 있다 보니까 플레이하면서 불편한 점이 느껴지면 화면의 가로세로 비율을 바꾸거나 사운드를 조절해서 나에게 맞추는 게 가능했어요.
사운드는 공격을 할 때 나는 효과음도 있었지만 전체적인 BGM 밸런스가 적절하게 맞춰졌던 것 같아요. 상황에 맞는 음악이 나올 때마다 생동감이 느껴지기도 했었고 무기가 마찰하는 소리를 듣고 있으면 마치 바로 옆에서 나는 것 같은 느낌을 주기도 했어요.
플레이하다 보면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요소들도 아주 많았어요. 상점에 들어가면 코스튬이 가지각색으로 구성되어 있기도 했고 나만의 스타일로 맞게 꾸밀 수 있어 좋았어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바꿀 수 있다 보니 싸우는 것 외에도 캐릭터를 바꾸는 것에 재미까지 더해졌어요.
전투를 하다 보면 나에게 맞는 스킬을 터득할 수 있어요. 저는 처음 원거리 공격이 가장 잘한다고 생각했었지만 하다 보니 근거리 공격이 더 많은 명중률을 나타내기도 했고 강한 타격을 주기도 했어요. 그렇다 보니 직업을 선택할 때 근거리에서 타격을 줄 수 있도록 도움을 받았던 것 같아요.
보상 상자를 받았을 때 열게 되면 확률에 따라 무기가 나오기도 했고 새로운 의상들이 등장하기도 했어요. 능력치가 높고 희귀성이 있는 아이템을 발견하게 되었을 때는 좋았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판매하여 게임머니를 모으는 데 집중했어요.
마치 피시로 하는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퀄리티가 뛰어났었고 다양성 있게 플레이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단순히 전투를 벌일 수 있는 것 외에도 꾸미고 수집할 수 있는 영역들이 많이 있다 보니 저뿐만 아니라 다른 유저들도 오랫동안 꾸준히 게임을 할 수 있었어요.
일러스트를 보았을 때 처음에는 천공성 연대기처럼 작은 캐릭터들로 플레이하겠다고 했었는데 막상 접속해서 보니 R5와 같이 웅장하고 캐릭터마다 특색이 돋보였던 것 같아요. 그래픽이 너무 예전 것 같이 보인다면 게임을 하면서도 재미가 느껴지지 않는데 선명한 부분도 많이 있었고 화려하고 고급스러워 보여서 더 재밌었던 것 같아요.
처음에는 조작방법부터 스킬을 연마하는 것까지 공략을 찾아보는 게 가장 많은 도움이 됐어요. 무작정 시작하는 게 아니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인터넷에 공략이 나와 있다 보니 참고해서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개인마다 컨트롤 능력도 다르고 명중력이 다르다 보니까 무조건 인터넷에 나와 있는 데로만 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았어요.
나에게 맞는 능력치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플레이를 하다 보니 집중력이 더 높아졌던 것 같아요. 몬스터와 싸우는 것 외에도 맵을 돌아다니면서 익히고 퀘스트들을 하나씩 깨다 보면 스토리 안에 있는 캐릭터가 된듯한 기분도 들었어요.
하지만 히트2 환불을 받았던 이유는 다양했어요. 퀄리티는 높았지만 그만큼 게임의 사양이 높아 핸드폰이 고사양을 견디지 못했던 것 같아요. 간혹 튕기기도 했었지만 최근에는 검은색 화면으로 멈춰있기도 해서 속상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어요.
특히 보스 몬스터와 가장 중요한 전투를 벌이고 있을 때 화면이 까맣게 멈춰지게 되니 불쾌감이 더해졌어요. 그래서 히트2 환불까지 알아보고 혼자서 시도하려 했어요. 하지만 어려운 부분들이 많았어요.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부터 복잡하기도 했어요.
그러던 중 업체 도움을 받고 취소를 했다는 지인의 이야기를 듣고 저도 괜찮은 업체를 찾아보고 유선 연락을 드렸는데 가장 친절하게 상담해주시고 궁금했던 점들을 알려주신 곳에서 진행하기로 했어요. 히트2 환불을 요청하고 난 후 몇 시간 뒤에 바로 취소가 완료되었다고 문자가 왔어요. 이렇게 빨리 도와주셔서 얼마나 감사했는지 몰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