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5월 철시드 향로의 날 이벤트 초보를 위한 팁 정리
스콜피 향로의 날 이벤트 이후로 오랜만에 포켓몬고에서 향로의 날 이벤트를 예고했습니다.
이번 향로의 날 이벤트 주인공 포켓몬은 뾰족한 철시드입니다.
이벤트 기간은 2024년 5월 26일 11시부터 17시까지 입니다.
철시드의 진화체인 너트령은 레이드에서는 쓰이지 않지만 고배틀리그 특히 1500 CP 이하 특별컵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글 보신 분들 모두 이벤트 기간 동안 이로치 배틀개체 철시드를 잡을 수 있길 바라면서 향로의 날 이벤트 정리와 함께 초보분들을 위해 향로에서 나오는 포켓몬 중 잡아야 할 포켓몬과 쓰임새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향로의 날 이벤트 보너스 정리
1. 향로를 사용하면 철시드가 더 자주 이끌려 나타납니다.
2. 이벤트 기간 중 산책향로의 효과가 2배로 지속됩니다.
3. 색이 다른 철시드를 만날 확률이 증가합니다.
이로치 너트령 색상이 붉은 색으로 정말 멋지고 평소 철시드는 야생에서 자주 등장하지 않아 이로치 얻기 어려운 편에 속하는 포켓몬이니 이번 기회에 잡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향로에 이끌려 나타나는 포켓몬
2024년 5월 26일 11시~12시, 13시~14시, 15시~16시까지는 향로에서 히스이 찌리리공, 덩쿠리, 통통코, 치릴리, 나목령, 자마슈도 등장합니다.
히스이 붐볼(히스이 찌리리공)은 1500 CP 이하 특별컵에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특히 전기컵과 히스이컵에서 성능이 좋습니다.
솜솜코(통통코)는 1500 CP 이하 특별컵에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티어 포켓몬도 아니고 쓰는 스킬 중 애크러뱃 같은 경우 배우는데 대단한 기술머신 스페셜이 필요해서 만들기까지 효율이 좋지 않아 굳이 노력해서 배틀개체를 잡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대로트(나목령)는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 사용합니다.
고티어 포켓몬은 아닌데 메타에 따라 활약을 하는 경우가 있어 배틀개체를 잡아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마슈는 포고에서 잡았을 때 별의모래를 많이 주는데 한 마리당 별의모래 500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4년 5월 26일 12시~13시, 14시~15시, 16시~17시까지는 향로에서 가라르 나옹, 코일, 가보리, 메탕, 방패톱스, 토게데마루도 등장합니다.
나이킹(가라르 나옹)은 1500 CP 이하 특별컵 또는 하이퍼리그에서 사용합니다.
티어 포켓몬은 아니라서 굳이 노력해서 배틀개체를 잡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포코일(코일)은 전기 타입 딜러 또는 마스터리그 프리미어에서 쓰입니다.
두 곳에서 다 100개체에 가까운 개체를 써야 하므로 고개체를 잡으시면 됩니다.
메가보스로라(가보리)는 강철 또는 바위 타입 딜러로 쓰입니다.
마찬가지로 고개체를 노리시면 되고 나중에 메가보스로라 레이드가 열리면 참여해 에너지를 모으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메타그로스(메탕)는 강철 타입 딜러 또는 마스터리그에서 쓰입니다.
고개체를 잡으시면 되고 쓰는 스킬 중 코멧펀치는 대단한 기술머신 스페셜로만 배울 수 있습니다.
바리톱스(방패톱스)는 슈퍼리그에서 티어 포켓몬이므로 배틀개체를 잡으시면 됩니다.
이외에 언급하지 않은 나머지들은 이로치 정도 노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라르 나옹과 히스이 찌리리공, 대로트는 평소 야생에서 잘 나오지 않고 이로치도 이쁘니 이 세 마리를 중점적으로 노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향로의 날 이벤트 기타 내용 정리
향로 1개가 들어 있는 이벤트 한정 박스를 숍에서 1 포켓코인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필드리서치 과제 완료 시 리워드로 별의모래, 파인열매, 하이퍼볼, 슈퍼볼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팁 정리글을 마치도록 하고 저도 아직 이로치 철시드가 없는데 이번에 잡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