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 한운의 특성 스킬, 공략법을 알아보자 원신 캐릭터 추천
한운은 e스킬을 사용했을 때 멀리 날아가는 모션으로 눈에 띄는 캐릭터였는데요.
바람 원소를 사용하고 선인이라는 점에서 소랑 캐릭터가 좀 겹친다는 생각이 캐릭터였습니다.
하지만 e스킬을 사용했을 때 멀리 가지는 못한다고 하네요.
바람 원소를 이용해서 멀리 가려고 하면 아무래도 벤티가 제일 좋겠죠.
한운의 q스킬은 16초 동안 지속될 뿐만이 아니라 필드에 나와 있는 캐릭터 전투력을 향상시킨다고 하고 최대 8번까지 향상된 전투력으로 딜량을 발동시킬 수있으며 또한 파티원에게 힐링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원소 게이지가 70으로 높은 편이라고 하는데 그래도 원소충전 효율이 중요하기 때문에 원소충전은 180%이상으로 맞춰주어야합니다.
한운의 e스킬은 낙공으로 소와 비슷한데요.
적을 맞춰서 데미지가 들어갔을 때 바람 소입자를 5개 정도 부여하기 때문에 원소충전이 많이 필요합니다.
e스킬은 스킬자체로는 거리를 멀리 가지는 못하는데요.
그렇지만 스킬을 세 번 연속으로 사용을 했을 때 더 멀리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낙공을 이용하지 않는다는 전제의 조건 하에 말이죠.
주의할 점은 e스킬을 세번 연속으로 사용하는 게 아니라 사용한 다음에 땅을 밟는 순서로 딱 이렇게 사용을 해야지 멀리 갈 수 있습니다.
특이한 특성은 e스킬 낙하공격이 적에게 데미지를 입혔을 때 아군 캐릭터 치명타 확률을 올려준다고 하는데요.
다만 치명타 확률을 높여주는 퍼센테이지가 4% 6% 8% 10% 여서 많은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네요.
두 번째 특성은 레벨 70에 해제가 되기 때문에 70 레벨 이전에는 힐러로만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70레벨 이후에 특성이 해제가 공격력에 비례하여 파티원 중에 필드에 나와 있는 캐릭터에게 피해 증가량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한운과 추천되는 조합은 베넷인데요.
또한 강력한 메인 딜러 하나를 추천드립니다.
싸이클은 한운의 q스킬 그다음에 베넷의 q스킬로 공격력 뻥튀기를 한 다음에 메인 딜러로 딜을 넣는 것입니다.
한운은 전용 무기가 있다고 하는데요. 전용무기인 학의여음이 가장 좋고요.
한운은 마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법구를 쓰는 캐릭터입니다.
우선 법구중에서 공격력 퍼센테이지를 능력치로 가지고 있는 속세의 자물쇠도 추천이 된다고 하는데요.
속세자물쇠는 아무래도 바위원소 캐릭터를 겨냥해서 나온 무기입니다.
또한 청곤의 두루마리는 원소 충전 효율이 능력치이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4성의 무기로는 맹세의 눈동자가 추천이 되는데요.
공격력 퍼센테이지가 능력치이고 부가옵션은 원소충전 효율이기 때문에 한운은 원소충전 효율을 높게 맞춰줘야 되기 때문에 좋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특정 이벤트에서 획득할 수 있는 무기이기 때문에 있으면 사용하지만 없으면 사용을 못하겠죠?
두 번째로 추천되는 4성무기는 호박 프로토타입인데요.
힐러들이 많이 사용하는 무기죠.
힐량을 높여줄 수 있고 원소충전을 돕는 단조무기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얻을 수 있구요.
하지만 주 옵션은 hp를 올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딜러 무기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고 힐러로 사용할 때 적합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 다음은 음유시인의 악장을 추천 드리는데요.
치명타 피해가 주된 능력치이기 때문에 딜러로 사용할 때 좋다고 합니다.
원소마스터리인 부가 옵션은 한원에게는 그렇게 좋은 옵션은 아니라고 하네요.
원소 충전율을 제대로 맞춰주지 못했다면 제레의 악장을 추천을 드리는데요.
기초 공격력이 낮기 때문에 제련을 많이 해서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페보니우스 비전도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죠. 역시 추천 드립니다.
성유물은 지난날의 노래 4세트를 끼워주면 돼서 비교적 쉽게 한 성유물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성유물이라 세팅이 쉬운데요.
2세트 효과가 치유 보너스 15 프로 이고 4세트 효과는 설명이 너무 기네요.
어쨌든 치유 보너스에 관련된 성유물인 것 같습니다. HP 회복량에 도움을 줍니다.
공격 버프도 있다고 하니까 무조건 4세트까지 맞춰주어야 될 같네요.
혹시 소나 벤티를 키워서 청록색 성유물 세트가 남아 있다면 바람원소답게 청록색 세트도 끼워줄 수 있는데요.
청록색 세트는 바람 원소 피해 보너스 추가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한운을 딜러로 쓰는 게 아니라 다른 메인 딜러가 있다면 굳이 바람원소 피해 보너스는 필요가 없을 것 같으니 청록색 그림자는 추천 드리지 않겠네요.
서포터지만 다른 파티원들이 왕실 성유물을 끼고 있지 않다면 왕실4세트도 괜찮습니다.
파티는 메인 딜러로 소와 같이 쓰는 게 좋다고 하는데요.
제가 추천드리는 파티 조합은 누군가가 연구해 놓은 것이고 쓰다보면 더 좋은 조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세요.
아시다시피 같은 원소의 캐릭터가 2명 이상이 들어가면 원소 보너스가 있기 때문에 추천을 드리고 있고요.
힐러포지션이기 때문에 진이랑은 겹치는 포지션인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힐러 캐릭터는 보호막 캐릭터랑 같이 쓰는 게 좋다고 보는데요.
이 점에서 저는 종려가 있기 때문에 종려와 소와 같이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낙공 메커니즘 때문에 다이루크 낙공을 사용한다면 같이 쓰는 것도 좋고 베넷의 버프를 사용하는 것도 한운과 조합이 좋습니다.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선인이라는 것이 나오는데요.
제가 원신을 한창 할 때는 선인이 소밖에 없었는데 선인캐릭터가 또 나왔다고 하니까 좀 신기한 부분도 있었어요.
그런데 왜 하필 바람소가 또 선인으로 나왔 모르겠지만 그만큼 잘 사용할 수도 있을 같은데요.
바람원소에 좋은 캐릭터가 많이 등장한 걸 보니까 처음에 등장했던 벤티캐릭터가 왜 유저들한테 외면 받는지 어느 정도 알 것 같네요.
게다가 진이 바람원이면서 힐러 캐릭으로 유일한 대상이었는데, 벤티 진 소의 장점이자 특성을 조금씩 채용해서 만든 캐릭터가 한운이 아닐까 하는 정도로 바람원소에 다른 캐릭터들과 겹치는 부분이 꽤 보이는 것 같네요.
이상 한운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