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모바일 컨트롤러 백본원 2세대 원신 플레이 리뷰
PS 백본원 2세대
백본원 2세대 BACK BONE
오늘은 아이폰15를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게임패드
"백본원 2세대"를 가져왔습니다.
드디어 아이폰이 기존 14세대까지 채용했던 5핀 단자를 버리고 Type C 단자를 채택하면서 편의성이 많이 좋아졌지만 그동안 5핀 단자만 고수해왔기 때문에 아이폰15를 위한 악세서리가 다소 부족한 실정인데요.
아직 아이폰15를 위한 악세서리는 부족하다.
컨트롤러 혹은 게임패드는 대부분이 안드로이드용이며 아이폰 전용 패드는 5핀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폰용 C type 단자를 채용한 게임패드는 극히 드물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몇몇 아이폰15 유저들은 기존 안드로이드 지원 패드를 시도해 보고 있으나 앱이 지원하지 않거나 연결자체가 안되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따라서 백본원 2세대는 타사 제품대비 비교적 빠르게 아이폰15를 공식적으로 연결 및 앱을 지원함으로써 그동안 목말라 있는 아이폰15유저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가격대비 간소한 구성품
백본원 2세대의 구성품
백본원 2세대의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박스, 케이스 착용여부에 따라 사용될 수 있는 2가지 어댑터, 컨트롤러본체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SB type C 를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폰15 또는 안드로이드를 지원한다.
(좌측)어댑터 없음 (중앙)얇은 어댑터 (우측)두꺼운 어댑터
백본원 2세대는 케이스 두께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2가지 마그네틱 어댑터를 지원하여 탈부착이 편리합니다.
케이스를 착용하지 아니한 경우 두꺼운 어댑터를 사용하여 안정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케이스 착용 후 얇은 어댑터(중앙사진)를 사용하여 패드에 장착합니다.
왠만한 두꺼운 케이스도 호환가능한 모바일 컨트롤러
신지모루 강화유리 액정보호 필름을 착용한 상태입니다.
백본원 2세대의 장점은 케이스를 착용한 상태에서 장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특히 위 사진과 같이 케이스를 탈착하여도 제거가 어려운 "뚜거운 렌즈 보호필름"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컨트롤러 장착이 가능하다는점은 일반적인 컨트롤러 대비 비교적 유리합니다.
백본원과 비교되는 레이저 키시V2
레이저 키시 V2 (정가:149,000원)
백본원 2세대와 많이 비교되는 컨트롤러인 "레이저 키시 v2"입니다.
아무래도 비슷한 디자인과 성능, 경량화, 가격대이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
그러나 해당제품은 아이폰15 이전에 출시된 제품으로 아직까지 안정화가 되지 않았으며 각종 커뮤니티에서 연결이 된다, 안된다는 의견이 다양하여 추후 업데이트를 지켜보고 결정하는 것이 적합해 보입니다.
또한 레이저 키시V2는 케이스 착용후 컨트롤러 장착이 불가능 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비슷해보이는 디자인 하지만 전혀다른 듀얼센스와 백본원
기존 소니 듀얼센스와 비교. 비슷해보이지만 백본원이 조금더 그레이쪽에 가깝다.
아무래도 플레이 스페이션 공식 지원 패드다보니 키감을 듀얼센스와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만..
전혀 비교 대상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 체감상 듀얼센스와 비교하자면 그립감, 키감, 조작감만 봤을땐 알리에서 파는 저렴한 컨트롤러 수준인데요.
그립감은 새끼손가락이 남아 장시간 사용시 오히려 손에 피로감을 줍니다.
특히 우측 버튼키뿐만 아니라 모든 키압이 강해서 듀얼센스대비 체감상 3배정도의 힘으로 눌러줘야만 할 정도로 키감에 있어서는 듀얼센스보다는 당연히 만족도가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백본원만의 문제가 아닌 경량화, 간소화에 따른 모바일 컨트롤러의 한계
그럼에도 어디서나 사용가능한 모바일 게임패드
가 격 : ★★
사용감 : ★★
휴대성 : ★★★★★
호환성 : ★★★★★
마지막 백본원 2세대를 사용하여 원신 플레이를 보여드리고 마치고자 하며, 구매에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