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신규 스토리 및 캐릭터 3종 업데이트

[공정언론 창업일보]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와 캐릭터 3종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방과후...

news33.net

[공정언론 창업일보]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와 캐릭터 3종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방과후 디저트부’ 학생들의 특별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웹 미니 리듬게임과 다양한 보상이 포함되어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트리니티 학원제와 ‘방과후 디저트부’의 모험

이번 이벤트 스토리는 '트리니티 학원제’에 참가하기 위해 결성된 특별 밴드 ‘슈가러시’의 이야기를 다룬다. 스토리 모드를 플레이하면 ‘청휘석’과 이벤트 재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첫 번째 스토리 완료 시 신규 캐릭터 ‘아이리(밴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두 명의 캐릭터는 ‘슈가러시’ 효과를 활용해 전투에서 강력한 능력을 발휘한다. ‘카즈사(밴드)’는 EX 스킬을 통해 자신과 주변 아군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고, ‘요시미(밴드)’는 50초 동안 자신의 공격력과 속도를 강화하며 슈가러시를 부여한다.

웹 미니 리듬게임과 다양한 보상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즐길 수 있는 웹 미니 리듬게임이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방과후 디저트부’ 학생들이 등장하는 미니 스토리를 감상한 후 연주를 완료하면 ‘충전용 쿠키’, ‘의욕 증진 캔디’, ‘청휘석’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규 인연 스토리를 통해 ‘카에데’, ‘카호’, ‘미유’, ‘요시미’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장착 시 능력치가 증가하는 ‘애용품’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각 스테이지별 대표 전술만 수행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간이 공략 시스템’도 도입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블루 아카이브’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며 게임의 재미를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넥슨은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블루 아카이브’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