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깨비드릴조 가이드
깨비드릴조는 1세대, 관동지방의 포켓몬입니다.
애니메이션에서 무시무시한 모습으로 등장했었죠. 그래서 저는 오랫동안 깨비드릴조가 정말 강력한 포켓몬인줄로만 알았습니다.
타입 : 노말/비행
약점 : 전기, 바위, 얼음
내성 : 풀, 벌레, 고스트x2, 땅x2
1세대에서 흔한 노말/비행타입입니다. 그때는 순수한 비행타입은 어울리지 않는다 생각했었나봐요. 비행타입에다가 꼭 노말 타입을 붙여놨어요. 그래도 상성이 나쁜건 아닙니다. 비행의 격투타입 내성이 사라졌지만 고스트에 대한 이중내성이 생겼으니까요.
최대 CP : 2257
공격력 : 182
방어력 : 133
체력 : 163
문제는 능력치입니다. 2300이 채 안되는 CP는 답이 없습니다. 실제로 깨비드릴조는 전혀 강력한 포켓몬이 아니에요. 종종 라이벌로 여겨지는 피죤투는 그래도 CP가 2400을 넘기며 무려 메가진화까지 갖고 있는데 얘는 아무것도 없네요.
깨비드릴조의 기술들
그나마 장점이 있다면 기술입니다. 의외로 좋은 기술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좋은 기술 중에 쪼기는 포함이 안되네요. 비행 타입이지만 좀 아쉬운 성능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도 깨비드릴조에겐 강철날개가 있으니까요. 여러번 밸런스 조정을 거치긴 했지만 평균 이상의 성능을 갖고 있습니다.
깨비드릴조의 진짜 장점은 스페셜 어택입니다. 정말 다양하게 갖고 있죠.
일단 특별한 기술인 회오리는 안씁니다. 왜 이게 특별한 기술인지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드래곤타입 기술 중에서 가장 안좋은 성능을 가진 기술로 드래곤타입도 안쓰는 기술입니다.
깨비드릴조의 기술이 많긴 하지만 다 좋은건 아니거든요. 하지만 공중날기는 진짜 좋은 기술입니다. 비행타입 기술 중에서 루기아의 전용기술 ‘에어로블라스트’나 레쿠쟈의 전용기술 ‘화룡점정’과 비교해도 전혀 꿇리지 않습니다. 적당한 에너지 소모량과 강력한 데미지를 가져 사기 기술에 가깝습니다.
마치 예전의 불새처럼요. 한때 불새가 그랬습니다. 하도 많은 포켓몬들이 자주 써대서 게임사에서 안좋게 바꾸기 전까지는요. 불새는 여러번 밸런스 조정을 거쳤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바뀔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대로 제비반환은 좋았던 적이 없습니다. 이 기술도 언젠가 나이언틱의 선택을 받아 좋아지는 날이 올까요..?
한가지 특이한 부분은 이름이 깨비드릴조라 그럴까요, 드릴라이너를 배웁니다. 이 기술도 정말 좋은 기술입니다. 땅타입 기술 중에서는 경쟁자를 찾기 어렵습니다. 공중날기의 땅타입 버전이니까요. 이 두 기술의 성능이 완벽하게 같습니다. 비행타입으로서 상대하기 어려운 강철타입이나 바위타입 등을 상대할때 정말 유용합니다.
배틀리그
CP가 작아 슈퍼리그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기술은 정말 좋은데, 깨비드릴조의 능력치가 많이 아쉽습니다. 어설프게 공격력에 집중되어 있어서 배틀리그용으로 좋다고 하기 어렵습니다. 비행타입들이 정말 갖고싶어하는 땅타입 기술, 그 중에서도 드릴라이너를 갖고 있으면서도 제대로 활약을 못하네요.
재미삼아 써볼순 있겠지만 깨비드릴조를 사용해 이기기는 어렵습니다.
레이드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무난하고 평범한 화력을 보여주긴 하지만 깨비드릴조에 별의모래를 투자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진화
깨비참을 깨비드릴조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깨비참의 사탕 50개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