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신규 정령 소식 깜짝 라이브 방송 정리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11월 29일(수) 18시쯤에 에버소울 깜짝 라이브 방송이 진행됐습니다. 저는 운동을 하고 있어서 알림을 못 봤는데, 20분이라는 시간 동안 다가오는 업데이트에 어떤 신규 정령이 등장하는지와 12월에는 어떤 것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김철희 PD님이 유출(?) 하였는데요.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23년 크리스마스 메인 화면 일러스트입니다. 도라, 캐서린, 가넷 3명이 크리스마스 의상을 입으면서 반겨주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메인 화면 일러스트에서 볼 수 있는 도라, 캐서린, 가넷 코스튬으로도 추가된다고 합니다. 에버소울은 지금까지 코스튬을 판매한 적이 없기에 이번에도 크리스마스 콘텐츠를 즐기면서 3명의 코스튬을 전부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에버소울 신규 정령 이디스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11월 30일 합류 예정이니 바로 내일이죠. 요정형으로 몇몇 정령들처럼 초기 디자인과는 다르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민트색 머리에 빨간 눈동자를 가졌던 것과는 달리 추가될 이디스는 옅은 베이지색 머리에 갈색 눈동자를 하고 있네요.

뽑기에서 뽑았을 때 출현 모션인 걸로 보입니다.

액티브 스킬과 전투 장면인 걸로 보입니다.

얼티밋 스킬 연출인 것 같습니다. 레이피어를 주 무기로 사용하기에 다수의 적을 속전속결로 처리하는 전투 혹은 린지처럼 후방 기습에 특화되어 있는 스킬 효과를 가지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반대로 단일 적에 특화되어 있으면서 치명타 확률이 높아 요정형으로 아키 포지션을 채워줬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드레스를 입은 공주 모습의 이디스도 잠깐 나옵니다. 원래 타브리아의 공주였으나 유리아를 존경하면서 지금은 기사단의 부단장을 맡고 있습니다. 인연 코스튬으로는 아래 속옷 느낌을 코스튬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영상에서는 더빙된 목소리도 들을 수 있으니 시청해 보세요.

원래 마물촌 이벤트가 공개되야 하는 시점이지만, 못 만들었다고 합니다. 김철희 PD님이 당당하게 말씀하시는데, 그럼에도 웃으면서 당당하게 말해서인지 유저들도 같이 웃으면서 괜찮다는 위로를 전하는 댓글들이 많았습니다. 물론 그냥 넘어가는 게 아닌 마물촌을 대체할 대난투! 미궁 올스타즈가 12월 7일부터 14일까지 1주일 동안 진행된다고 합니다.

대난투! 미궁 올스타즈는 차원의 미궁, 시즌 이벤트, 길드 레이드 ,악령 토벌 등 에버소울에 등장했던 모든 보스들이 적으로 등장한다고 합니다. 난이도는 5단계로 나눠지며, 모든 보스를 처치하면, 단계에 맞는 보상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매일 3회 무료 참여가 가능하며, 에버스톤을 이용해 5회까지 추가로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도전할 때 5명의 정령을 선택하게 되는데, 마지막 공략까지 초반에 선택한 5명의 정령만으로 클리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규 정령 이디스의 경우 대여로 사용도 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클리어 후 훈련 포인트를 획득해 강화 효과를 적용할 수 있으며, 각 단계 클리어 보상으로는 재화 꾸러미 (2시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계에 따라 수량이 증가하는데요. 재화 꾸러미는 골드, 마나 더스트, 마나 크리스탈 등 에버소울 정령 성장에 필요한 재료들을 전부 획득할 수 있어 이제 막 시작한 초보 유저뿐만 아니라 마나 더스트 고갈을 겪고 있는 기존 유저들도 환호할 만한 보상이라고 봅니다.

이상으로 에버소울 신규 정령 및 깜짝 라이브 방송 소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내일 이디스가 추가되면, 빠르게 인연과 스킬 분석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