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화산귀환 콜라보!! 청명을 꼭 뽑아야하는 이유!!!

청명을 꼭 뽑아야하는 이유라고 타이틀을 붙이긴 했지만, 실질적으로는 인게임에 실제 구현된 모습을 봐야하긴 하다. 하지만, 현 시점에서 공개된 내용만 보면, 필수불가결로 뽑아야만할 캐릭터로 보인다.

일단 화산귀환의 주인공인 청명을 포함하여, 총 5종의 콜라보 캐릭터가 출시된다. 지난번 전독시 콜라보 때와는 다르게, 영웅별 픽업 소환으로 나뉘지 않고, 단일 픽업 소환으로 5종의 캐릭터를 모두 뽑는 방식이다. 횟수 보너스 등 어떤 식으로 구현될지는 나와봐야 알 수 있을듯 싶다.

또한, 전독시 콜라보 이벤트때와는 달리, 일반 비콜라보 영웅들의 픽뚫 확률을 대폭 줄이고, 화산귀환 영웅들 위주로 나오게 구현할 예정이며, 소환레벨도 기존과 달리 3레벨부터 접근이 가능하게 할 예정이라고 한다. 다만, 결국 확률이 문제라!!! 운이 없다면, 픽뚫이 없는 것는 아니다보니....

또한 콜라보 영웅 뿐만 아니라, 비콜라보 신규 영웅 3종도 함께 업데이트가 된다.

따라서 총 8개의 레전드 영웅이 추가된다는 건데... 미틴 ㅡㅡ;;

[레전드] 청명

소속

화산귀환

전투 타입

근거리형

공격 스타일

가장 가까운 대상을 우선 공격합니다.

일반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250%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300%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아군에게 2초 동안 강타 Lv.5 버프를 부여합니다.

또한, 자신에게 2초 동안 화산신룡 버프를 부여합니다.

(강타 Lv.5: 최종 치명타 피해 20% 증가)

(화산신룡: 공격속도 20% 증가)

액티브 스킬

(칠매검 ・ 매화류)

대상에게 공격력의 1250%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10초 동안 매화검존 버프를 획득합니다.

(매화검존: 치명타 확률 20% 증가, 최종 명중 50% 증가)

일단은 청명!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영웅이다. 솔직히 다른 영웅들은 딱히 볼 것도 없다. 제일 중요한건 바로 청명이다.

아군에게 2초 동안 강타 Lv.5(최종 치명타 피해 20% 증가) 버프를 부여하는 델론즈의 상위 호환 캐릭터이다. 그런데, 델론즈를 관짝으로 보내버린 상위 호환캐릭터이긴 한데, 세부 내용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묘한 기시감이 든다.

그렇다, 김독자 MK-2라고나 할까? 최종 공격력 증가 버프만 최종 치피 증가로 바꼈을뿐, 나머지가 전부 김독자와 동일하다.

김독자 1성이 아일린 5성보다 좋다, 심지어 7성보다 좋다는 말도 심심치 않게 들여왔었다. 그 이유중 하나가 바로 미쳐버린 딜계수이다. 물론, 퓨어딜러는 아닌 만큼, 에이스나 린 급으로 사기적이진 않다. (사실 태오 딜계수가 진짜 사기)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높다. 치피가 아닌 일반 공격의 딜계수로만 따지면, 린 보다도 10% 높다. 그리고 액티브 스킬의 딜계수도 사기다. 액티브 스킬의 경우 에이스나 린을 상회한다.

굳이 사황이나 구사황이랑 비교할 필요까진 없다. 어디까지나 아일린과 델론즈의 상위호환인 캐릭터이니.. 그리고, 아일린과 델론즈의 딜계수와 비교했을때, 미쳐버릴 정도로 차이가 심하다. 이게 핵심이다.

특히 이 차이는 스테이지에서 극명하게 갈리는데, 딜계수가 높으면 높을 수록, 스테이지에서만 적용되는 영향력 버프의 효과가 뻥튀기가 되기 때문이다. 이 차이가 정말 크다!!! 즉, 델론즈가 5성이라도, 1성 청명보다 딜이 딸리는 상황이 발생한다. 7성 델론즈도 1성 청명한테 못 비빌 가능성이 높다. 김독자가 그리했듯이...

그리고 청명을 제외한 나머지 캐릭들은 음..

[레전드] 백천

소속

화산귀환

전투 타입

근거리형

공격 스타일

가장 가까운 대상을 우선 공격합니다.

일반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100%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200%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근거리형 아군에게 2초 동안 정밀 타격 Lv.5 버프를 부여합니다.

(정밀 타격 Lv.5: 약점 공격 확률 20% 증가)

액티브 스킬

(칠매검 ・ 매화참)

대상에게 공격력의 800%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10초 동안 매화참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매화참: 0.2초마다 공격력의 40% 피해

매화참은 화상으로 취급됩니다.)

[레전드] 유이설

소속

화산귀환

전투 타입

근거리형

공격 스타일

가장 가까운 대상을 우선 공격합니다.

일반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125%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250%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근거리형 아군에게 2초 동안 정신 집중 Lv.5 버프를 부여합니다.

(정신 집중 Lv.5: 최종 명중 20% 증가)

액티브 스킬

(월녀검)

대상에게 공격력의 800%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10초 동안 월녀검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월녀검: 공격속도 10% 감소, 이동속도 10% 감소

0.2초마다 공격력의 20% 피해

월녀검은 동상으로 취급됩니다. )

[레전드] 윤종

소속

화산귀환

전투 타입

방어형

공격 스타일

가장 가까운 대상을 우선 공격합니다.

일반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125%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150%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자신의 생명력을 10% 회복합니다.

액티브 스킬

(육합검 ・ 내려치기)

자신에게 10초 동안 보호막 Lv.5 버프를 부여하고,

대상에게 공격력의 800% 피해를 입힙니다.

(보호막 Lv.5: 받는 피해 10회 무효화)

[레전드] 조걸

소속

화산귀환

전투 타입

근거리형

공격 스타일

가장 가까운 대상을 우선 공격합니다.

일반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125%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150%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근거리형 아군에게 2초 동안 질풍 Lv.5 버프를 부여합니다.

(질풍 Lv.5: 공격속도 20% 증가)

액티브 스킬

(낙화검)

대상에게 공격력의 800%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10초 동안 낙화검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낙화검: 0.2초마다 공격력의 40% 피해

낙화검은 출혈로 취급됩니다.)

방어형인 윤종을 제외하면, 전원 근거리형이며, 전원 근거리형 아군 버프를 지니고 있다. 한마디로 근거리덱이 아니면 쓸일이 없다. 그리고, 어느정도 덱이 갖춰진 올드 유저들이라면, 필요가 없는 캐릭터들이다. 굳이 쓴다면, 동상이나 출혈, 화상 효과를 가진 애들을, 특정 던전에서 사용한다거나, 혹은 결투장에서 사용하는 정도일까?

결투장은 내 영역이 아니라 뭐라 말은 못하겠다.

다만, 화산귀환을 통해 세나키에 유입되는 뉴비가 존재한다면, 화산귀환 콜라보 뽑기 만으로, 어느 정도 완성도를 갖춘 근거리덱 셋팅이 가능하다는 것 정도랄까? 물론, 초반용으로만 쓸뿐, 후반이 된다면, 결국 청명을 제외하면 새로운 영웅으로 갈아타야하겠지만, 뉴비 입장에서는 당장 셋팅용으로는 최상이다.

픽업도 따로따로 나뉘어져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청명 뽑다가, 곁가지로 먹어서 덱을 완성 시킬 수 있다는 점이 중요하다.

뉴비를 유입시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자 한다면 최선의 선택이었다고 본다. 다만, 정말로 뉴비 유입이 이렇다할 성과를 낼 정도로 생길까 하는 점에 있어서는 솔직히 의문이 든다.

그리고, 콜라보 영웅과는 별도로 신규 레전드 영웅 3종이 추가된다.

[레전드] 노아

소속

마법학회

전투 타입

근거리형

공격 스타일

[기능형] 키워드를 가진 대상을 우선 공격합니다.

일반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175%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250%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2초 동안 치명타 확률 증가 Lv.5 버프를 획득합니다.

또한, 저주에 걸린 대상을 공격할 때, 최종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 증가 Lv.5: 치명타 확률 20% 증가)

액티브 스킬

(하트 비트)

자신에게 10초 동안 보호막 Lv.5 버프를 부여하고, 대상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공격력의 1250% 피해를 입힙니다.

기능형을 공격할 때, 스킬의 최종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보호막 Lv.5: 받는 피해 10회 무효화)

[레전드] 제이크

소속

황실 친위대

전투 타입

방어형

공격 스타일

가장 가까운 대상을 우선 공격합니다.

일반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150%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대상에게 공격력의 150%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2초 동안 치명타 확률 저항 증가 Lv.5 버프를 획득합니다.

(치명타 확률 저항 증가 Lv.5: 치명타 확률 저항 20% 증가)

오오라 스킬

(쇼타임♥)

원거리형 아군의 스킬 쿨타임20% 감소 시킵니다.

마법사 캐릭터인 노아가, 근거리형이라니. 근데, 솔직히 좋은지는 잘 모르겠다. 노아는 확실히 결투장에서 써먹을 용도로 좋아보이고, 제이크도 결국은 결투장용일듯 보이긴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