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디셈버 1일차 하수인빌드 플레이해본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처음 뵙겠습니다.

그리고 오랜만입니다.

대표Y라고 합니다.

오늘은 언디셈버 라는 게임에 대해

작성을 해볼까 합니다.

출처: 언디셈버 홈페이지

언디셈버의 출시 날짜는

1월 13일이었죠.

하지만 오늘

1월 21일에서야

사전예약 카톡이 왔기 때문에

저는 오늘 플레이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전사쪽으로

플레이를 해볼 생각이었으나

처음 스킬을 받을때

심연체 라고 하는

하수인, 즉,

소환빌드가 있는 걸 보자마자

바로 하수인쪽으로 틀었습니다.

저는 소환계열을 좋아하는 편이거든요.

언디셈버 인게임 화면

우선적으로 가장 기본적인

게임평은

핵액슬래시라는 장르에 맞게

가장 처음 게임을 켰을 때에는

디아블로같은 느낌을 받았지만

조금만 플레이해보니

디아블로보다는

패스오브엑자일과

시스템이 비슷했습니다.

특히나 스킬룬이나

특성을 찍는 부분에서요.

언디셈버 스킬창 화면

물론 방식의 차이는 있습니다.

패스오브엑자일에서는

해당 장비에

소켓으로 뚫려서 연결되어 있어야 하지만

언디셈버는 스킬룬에

색이 있는 방향으로

링크룬이라고 하는

연결 가능한 룬을 넣어주면 됩니다.

이런 시스템은 고렙으로 갈수록,

스킬이 연결이 많이 될수록

더 강해지는 시스템이라

굉장히 기대되는 부분이죠.

언디셈버 특성창 화면

저는 지금 하수인 빌드이기 때문에

특성도 하수인 관련된 특성으로

계속 찍어주고 있습니다.

언디셈버 능력치 정보창 화면

레벨업마다 5의 능력치가 주어져

능력치도 분배해서 찍어줘야 하는데

처음에는 올지능을 찍었지만

하수인들의 스킬룬 렙업을 하는 과정에서

힘이 필요하다는 걸 알았고

현재는 힘1 : 지능4 의 비율로

찍어놨습니다.

어차피 에피소드 1을 완료하기 전까지

능력치와 특성을 무료로

초기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잘못 찍는다고 하더라도

전혀 상관없을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제가 지금

하수인 빌드를 가고 있다고 하더라도

꼭 이걸로 끝을 보리라는 법은 없죠.

우선은 계속 할 생각이지만요.

언디셈버 월드맵 화면

저는 현재는 액트1까지

클리어를 한 상황이고

레벨은 15가 되어 있습니다.

물론 첫 출시한 날부터 하신 분들은

액트10정도까지 가신 걸로 보입니다.

확실한 건 아니고

채팅창에서 보이는 걸로는 그렇네요.

제가 지금 하고 있는 하수인 빌드에

대해서도 조금 알려드릴게요.

얼마되지 않는 플레이타임으로

말씀드리는 거라는 점은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언디셈버 심연체 소환 룬

우선적으로 가장 기본적인

심연체 소환입니다.

한번에 1마리 소환으로

기본적으로 최대 2마리까지

소환이 가능합니다.

스킬의 쿨타임은 3초인데

심연체 자체에도 지속시간이

존재합니다.

소환해놓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사라져요.

언디셈버 심연체 소환 스킬

캐릭터 옆에 검은색 녀석이

보이시나요?

체력바 밑에 있는 흰색 바가

지속시간입니다.

근데 이게 중간중간 영상을

볼 때에도 시간이 적용 됩니다.

보스방 같은 곳 입장할 때

스킵을 해도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사라져서 입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차피 쿨타임이 3초기 때문에

다시 소환하면 되서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리고 스킬에 읽어보시면

유지비용이 존재합니다

라고 적혀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사용하기 전에는

마나가 지속적으로 줄어드는건가

라고 생각했지만

하수인이 하나 소환되어 있을 때마다

스킬을 사용하는 마나가 증가합니다.

심연체의 유지비용은

1 마리당

소비마나 증가량 10% 입니다.

언디셈버 폭열의 룬 기사 소환 룬

폭열의 룬 기사 라는 녀석인데

이 녀석은 기본적으로 주는 녀석은 아니고

저는 상점에서 샀습니다.

1,000 골드 정도 했기 때문에

별 생각 없이 사서 사용 중입니다.

폭열의 룬 기사는 심연체와 달리

지속시간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쿨타임은 40초이며

지금 사진에는 잘렸으나

밑부분에

'일정 시간마다 심연체에게

기사의 권능 부여'

심연체 피해 + 30.2%

라고 적혀져 있습니다.

심연체의 피해를 올려주는

버퍼인 셈이죠.

그리고 제가 생각하기에는

아마 하수인들 중에서

탱커를 담당하는 녀석이

아닐까 싶습니다.

폭열의 룬 기사의 유지비용은

소비마나 증가량 20% 입니다.

언디셈버 인게임 화면

마나가 있는 부분 우측 하단에

조그맣게 x1.45

라고 쓰여져 있는 거 보이시나요?

저는 하수인을 3마리 소환을 한 상황이기 때문에

1.45배로 마나가 사용이 됩니다.

곱연산으로 적용되어서

나중에 혹시나 더 많이 소환이

가능해진다면 마나가

어마무시하게 들 것 같네요.

지금 액트2로 넘어오자마자

상점을 보니

불 구슬 심연체 소환

독 화살 심연체 소환

이라고 하는 스킬 룬이 있습니다.

다른 보조 스킬들을 다 빼고

한번 시험해봐야겠네요.

언디셈버 캐릭터 선택 화면

기본적으로 월드는

대한민국으로 서버가 따로 있지는

않는 것 같고

캐릭터는 3개까지 생성 가능합니다.

우선 여기까지만 작성하고

총평을 하나 적자면

핵앤슬래쉬를 좋아하는 분들은

한번쯤 해봐도 좋겠다 생각할 정도로

게임 자체는 재미 있습니다.

저도 핵앤슬래쉬를 좋아하기 때문에

재밌다고 느끼는 거겠지만요.

하수인빌드는 솔직하게

처음 하기에는 굉장히

별로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수인들을 직접 컨트롤 하는 게 아니라

그저 소환해놓으면

알아서 때리는 방식인데

이게 광역이라고 적혀 있지만

광역이 심연체가 몸통박치기를

시전할 때 광역이고 일반공격은

한마리만 때리는 것 같거든요.

그래서 다른

번개 사슬 같은 스킬을 사용할 때

훨씬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소환이라는 게 로망이라고 생각해서

우선을 이대로 밀어붙이겠습니다.

플레이하다가 정 아니라고 생각되면

그때 가서 바꾸죠 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지금 찾아본다면

공략이 많이 나와있겠지만

당분간은 공략은 보지 않고

진행할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성장하고 난 후에

재미도 느끼고

지식이 필요하다고 생각될때

그때 한번 찾아볼게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저는 다시 언디셈버를 플레이를 하러

가보겠습니다.

다음에 또 봐요~